殷契,母曰簡狄,有娀氏之女,為帝嚳次妃。
사기 은본기 시작. 은나라 시조 설.은 엄마가 간적. 유융씨.의 여자. 제곡의 차비.가 되다.
다음 주본기.는 주나라 시조. 후직.은 엄마가 원비.걸랑. 은나라(상나라)와 차별을 둔겨. 은나라.도 황제 후손 제곡의 핏줄.로 만들어야 하지만. 자기들 중심 주나라.가 멸망시킨 나라걸랑. 제곡.의 첫째 마누라.자리는 주나라에게 주는거지. 여자 아름도 간적.이야.
적.이란 글자가. 带猎犬行猎. 대 엽견 행렵. 사냥개.를 목줄로 잡고 사냥하는겨. 핏줄 반은 아주 야만.이란겨. 유융씨.의 저 융. 도 오랑캐 융.에 여.를 붙인거걸랑. 적.융. 아주 쌍욕을 해댄겨 엄마 이름에 대고. 참 얍삽한건데 사마천이 얘가.
蛮夷戎狄.
만이융적. 남만 동이 서융 북적. 이걸랑. 남만.의 남쪽은. 지금 사천성.아레 운남성(윈난) 귀주성 쪽이여. 장강 중상류 아래여. 동이.는 동쪽이란게 황하 하류.의 동쪽이야. 이건 고대에. 한반도를 칭하는게 아니라. 한반도.는 관시미도 없어 기원전엔. 먼 동이족 활 대민서리 중국 원조가 우리염. 아 . 정말 말야. 세계사 문명사.를 모르는 개무지렁이 인간들이 저따위 소리를 하는겨. 동이.는 그래서 지금 산동성. 정도여. 아래 강소성. 절강성.도 넣어주던가.
이. 라는 글짜는 클대 더하기 활궁 이 아니라 이 개 병딱이 띠바덜아. 저따위 가지고 소설 팔이 해댐시 국뽕질 해대고 베스트 셀러 개질랄 대고. 파자놀이 이전 썰 . 말 같지도 않은 소리. 저건 사람을 줄로 포박 한 형상이야.
만. 이란 글짜는 系绑野生动物加以驯化 계방 야생동물 가이 순화. 야생동물을 줄로 매듭을 묵어서 길들이는겨. 이 글자 웃긴데. 사람을 애완동물 취급한겨 저게.
융. 이란 글자는 表示戈戟与盾牌 과극 과 순패. 창이랑 방패.여 열십자 모양이 방패야. 얘들은 쫌 험해 그래서. 북융 서융 하면서 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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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나라.다음 춘추전국을 통일한 진나라. 중국발음으로 친.나라여.
秦之先,帝顓頊之苗裔孫曰女修。女修織,玄鳥隕卵,女修吞之,生子大業
진본기 시작.이 진나리 시작은. 전욱.의 묘예손. 이야. 이전 썰. 여자야. 여수. 직. 옷감을 짠거야. 제비알을 삼켜 낳은 아들이 대업.이야. 얘가 친.나라의 시조인겨. 엄마핏줄로 전욱.이란겨. 제곡의 할배 현효 핏줄이 아니라. 전욱의 애비 창의 핏줄인겨.
大業取少典之子,曰女華。女華生大費,與禹平水土。已成,帝錫玄圭。禹受曰:「非予能成,亦大費為輔。」帝舜曰:「咨爾費,贊禹功,其賜爾皁游。爾後嗣將大出。」乃妻之姚姓之玉女。大費拜受,佐舜調馴鳥獸,鳥獸多馴服,是為柏翳。舜賜姓嬴氏
대업.이 여화.를 얻어. 대비. 라는 애를 낳아. 우.와 함께. 이 우.는 나중 하나라 창업하는 하우. 와 함께. 평수도. 치수를 해서 평평하게 했다는겨. 다 하니. 당시 군주.인 우순. 순임금이 현규.를 줬어. 상을 준겨. 하우가 받아 말하길 나 혼자 한게 아니라 대비.가 도와줬음둥. 우순.이 왈 칭찬하고 여자도 주고. 대비.가 우순. 옆에서 조수. 새와 짐승을 길들이는겨. 이 대비.가 고급진이름으로 백예.로 불리는거고. 성을 따로 하사해서 영씨.가 되는겨. 해서 나중 진시황의 성명이 영.정. 인데.
어찌보면 족보가. 은나라 시조 보다 더 후진거야 저건. 엄마 핏줄로 전욱.에 이르는 거걸랑. 그것도 묘예. 걍 후손이야. 제곡의 첫부인이던 다음부인이 낳았다 도 아냐. 그것도 제비 알을 삼키고 낳은겨. 아빠 족보는 제비야 .
사마천.이 보기엔 진나라가 싫다. 하는겨 저게. 진시황 나뽀 하는거고.
친.나라는 춘추오패.엔 못껴. 전국시대엔 칠웅에 끼고. 통일을 하는거지만.
이 친나라는 지금 감숙성 남부 천수시.티엔슈이.에서 시작한거로 보이지만. 여긴 주나라.의 호경(서안)왼쪽으로 좀 떨어진겨. 기산.이 가로막고. 여긴 아웃사이더여 춘추시대엔. 여긴 쟤들 식으로 오랑캐여.
이 친나라는. 진본기.를 보듯이. 새와 짐승 길들이는 애들이야. 야만을 칭하는겨. 얘들은 밖에서 온 애들이야. 하서주랑. 을 따라서. 타름분지.의 알툰 산맥.이나 오른족 몽골 알타이. 고비알타이.를 넘어서 여기에 온 스텝인간들이야. 이들이 하서 주랑 끝까지 가서 지금 감숙성 남부 천수시.에서 자리잡고 친.을 만들어서 오른족 주나라에 하미지 하면서 바쌀이 된거야. 얘들은 스텝임에 틀림없어.
이들이. 서융. 아니면 북융. 인거야 원래 핏줄이. 이들이 여기 와서 야만핏줄 없애고 문명화 된거야 바쌀이 되면서. 마치 게르만이 로마땅 와서 정착하며 문명인이 되듯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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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교를 셋팅한게 공자와 맹자.지만. 이들이 떠받드는건 주나라.야. 주나라.가 유교의 뿌리야. 주나라 이야기를 걍 공자가 정교화한 것일 뿐이야.
그래서, 유교는 주나라의 서안.의 위수.가 흘러가 만나는 황하문명의 작품이야.
공자의 땅이 곡부. 曲阜. 이게 지금 산동성.에 있지만. 풍 패 있는 강소성. 장쑤. 지앙쑤. 손가락 삐쭉 티나온 곳의 건너편에 잇어. 저 손가락 서주시.가 긴 이유는. 바로 오른쪽에 똑같은 모양의 호수들이 연이어있어. 그 건너편에 바로. 항우가. 설성구.에 초의제.보고 초왕.하라 한거고. 이 설성구 위에가. 연이어. 맹자의 추국.이고 노나라인겨. 노나라의 곡부 인거고.
邾國(又名邾婁國、鄒國)
노나라.와 추나라.는 황하 하류.가 훨 가까와. 아래 회하 보다는. 이들이 장강 보다 좀 떨어져서 이쪽 기운을 섞어서리 황하의 유교를 쎗팅을 한거야.
공맹의 유교는. 그래서. 장강 회하.의 것을 익혀서 주나라 황하의 유교를 아주 업그레이드한거야. 공맹은 황하에 가까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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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하가 만나는 이 장강 문명과 황하 문명은. 전혀 달라 얘들이. 어찌보면 중국이 춘추전국시대에 의미가 있는 발전을 한건 이 두 문명의 만남일꺼야. 결국 말야. 스텝의 친나라가 춘추 전국을 통일했지만. 삼대를 못간거걸랑. 한나라를 만든건 장강 문명의 두 인간 항우와 유방.이고 유방인겨. 이 유방 역시 황하의 유교를 가져 간거고. 나중 주원장도 마찬가지고.
조조.가 오히려 가장 나은 인간인거야. 조조.는 주원장과 같은 박주시 태생이지만 얜 유교에 그리 안빠졌어. 스텝의 조직관리를 더 갖고 온 인간이야. 조직 운영은 스텝을 따라갈 수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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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언어족이 시노 티벳 언어족.이 어미고. 여기 가지.가 시노.라는 차이니즈.에 티벳 버마 언어족이야.
중국의 언어족.이 차이니즈 언어족.으로 전체를 다보지만 말야. 이게 장강 아래.가 전혀 다른 차이니즈여. 중국어의 다양한 언어들은 장강 아래에 모여있는겨.
이게 먼말이냐면. 중국 이란 나라는. 황하문명과 장강문명.으로 되어있고 말야. 황하문명은. 하서주랑.을 통해 들어온 스텝 인간들이 거대한 황하 줄기를 따라서 하나의 언어족을 만든거야.
장강문명은. 장강을 따라서 내려온겨 티벳과 청해.를 따라서. 저 상류 물줄기가 티벳과 청해에서 뚝떨어져서 지금 운남성 위를 지나가는거야. 이 장강 상류가 사천성(스촨)과 경계를 이루고 쭉 오른쪽으로 가는겨. 충칭.을 지나서. 호북성 호남성 사이에 동정호.를 만들고 강서성 위에 포양호.를 만들고 안휘성을 가로질러 난징(남경)을 지나 상해.로 빠지는거걸랑.
여긴 시노 티벳어족이 티벳고원에서 내려온겨 이게.
더하여. 오스트로네시아.족들이 바다 섬들 사람들이 광서. 광동. 복건. 절강성.들 해변으로 들어간거고.
더하여. 오스트로아시아.족들이 버마동쪽에서 태국 라오스 베트남 을 지나서 그 육지로 바다로 운남성.쪽으로 들어간거야.
저들이 지금 장강 아래 차이니즈 언어족.화 된거야. 여긴 황하의 차이니즈.와 전혀 달라. 조오온나리 다양해.
장강 문명은 저 티벳고원에서 내려간 티벳 버마언어족.에 오스트로네시아. 오스트로아시아 언어족들이 만든거야.
즉. 스텝 과 티벳. 과 오스트로아시아 네시아. 들이 섞인게 중국 이란 땅떵어리야.
이 장강문명의 인간들은. 격정적이야.
황하문명의 인간들은. 유교가 그렇지만 얘들은 감정보다는 좀 이성적인게 얘들이야. 좋은 말로는 좀 예뻐. 아기자기한게 황하 애들이야.
항우.가 아주 전형적인 장강문명이 만든 인간이야.
이전 보인. 항우의 우희.에 대한 시.는 내가 보건데. 중국 최고의 시 다섯에 저걸 넣어야 해. 아 사랑 시.는 말야. 저게 최고야 진짜. 난 저 시를 보면 항우.의 그냥 그 절절한 감정이 느껴져. 니덜도 함 다시 보며 느껴보던가.
항우.가 완전히 자기 힘에 넘쳐서 혼자 다 한겨 초기 통일을. 수십번 전쟁하고 다 이겼는데. 왜 이모냥 이꼬라지.인겨 자책을 하게 되는건 말야. 유방.의 사람들이. 황하문명 인간들이걸랑. 장량.이 한나라. 정통 황하 인간이야 그게. 유방도 무식한 인간이걸랑. 헌데 얜 황하의 인간들. 머리들을 잘 활용한겨. 소하.가 같은 고향이지만. 소하.는 관리야. 황하가 만든 인재야 이 인간은. 한신.은 회음후.라 하잖어. 즉 회하 인간이여. 얘도 인물하나는 출중한데, 먼가 안되는겨 이게. 사수에서 배수진.을 겪고 스스로 탈출한 인간이야. 여기서 배수진을 최초로 익힌거고. 이 힘이 어마무시 하걸랑.
이 장강 인간들이 아주 격정적이야. 회하는 장강과 만나면서 사라지는 강이야.
유방.의 시.가 몇개 없는데 말야.
高祖還歸,過沛,留。置酒沛宮,悉召故人父老子弟縱酒,發沛中兒得百二十人,教之歌。酒酣,高祖擊筑,自為歌詩曰:「大風起兮雲飛揚,威加海內兮歸故鄉,安得猛士兮守四方!」
한고조본기. 유방.이 통일하고 유람을 하는겨. 자기 고향 패.에 온거야. 동네사람들이 다 모인겨. 감회가 새로운겨 이건. 그야말로 금의환양인데. 이전에 항우한테 쫓겨날때 이 패.사람들이 자기를 배신해서 삐쳤었걸랑. 풍 에는 세금부역 면제시켜줬지만 패.에는 안해줬어. 저기가서야 고향 이야기하며 결국 해주는건데 말야.
술 얼큰히 취해서리.
“큰 바람 몰아치니 구름이 날아오르고,
천하에 위엄을 떨치고 고향에 돌아왔도다.
어찌하면 용사를 얻어 천하를 지킬까?”
저걸 저리 대부분 번역하는데 말야. 어찌 안. 해서리 사마천 글을 지금식의 어뻡으로 저리 번역질 하면 안돼 저건.
혜. 란 글자도. 소리지르는 감탄사야 저게. 저게 접속사가 아녀.
큰바람이 일어섰네! 구름이 날아올라 찬란하게 흘러가는 구나!
해내에 위엄이 떨치는구나!! 옛 마을에 돌아왔구나!
맘 편히 귀한 용맹 지사를 얻었구나! 사방을 지키는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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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 揚 이란 글자는. 그야말로 빛나는 귀한 빛을 짱짱 내는 보석이 공기중에 빛나는겨 저게. 큰 바람이 일어서는 것도 이게 그 원천의 힘은 엄청난거야. 큰 힘이 큰 바람을 일으키는겨. 자기가 일으켰다는겨. 우왕 !. 저 구름도 날아오르는데. 햇빛을 찬란히 빛내면서 하늘을 짱짱하게 흘러가는겨 저게.
위. 威. 란 글자.는 여자.에게 형구.를 씌운겨. 여자가 꼼짝못하게. 그야말로 상대.가 아무런 짓도 못하게끔 하는 힘이 위.야. 해내. 바다.가 저기선. 황하.와 장강.이들이 바다야. 이를 둘러싼 두 문명의 땅.이 해내야. 천하야. 천하에 엄청난 힘을 가해서 모든 상대가 다 형구씌워진 여자.가 된겨.
유방이. 고향에서. 그것도 자기를 배신했던 고향에서. 자기 과시를 하는겨. 고향 사람들 앉혀놓고.
저기서 무슨 걱정어린 소리를 하냐 저게.
결론도 마찬가지야. 안. 이란 글자.는 집안에 새색시를 앉힌겨. 신랑이 자식얻을 생각을 하는 그야말로 꿈으로 가득찬 마음이야. 득. 이란건 돈.을 줍는거야. 귀한걸 그냥 얻는겨. 귀한게 맹사.야.
아 그야말로 마음 너무나 편하게 말야. 맹사들을 얻었구나 지금. 너무나 행복하구나!
사방를 다 지키네!!
완전히 자뻑 하는겨 유방이.
중국 역사.의 최고.는 말이야. 유방과 항우의 이야기야. 이게 중국사.의 처음과 끝이야 이게.
항우.의 시를 보면. 그야말로 격정적인 절절한 애절한 사랑시야. 아 저거 깊게 보면 눈물나.
유방.의 시는. 승자로서의 최고의 시야 저건. 승자의 격정이 절절한겨.
굴원의 시가 그런겨. 그래서 말야. 이 굴원은 지 감정에 못이겨 자살을 하는겨.
헌데 시경을 보면. 저런 격정이 약해. 걍. 예뻐 글들이. 감정들이.
이게 전혀 달라 저 두 지역이.
아 이따위 말은 캬자님밖에 못하는데 .
하트도 안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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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리장성.이란게. 진시황이 시작한게 아냐. 춘추시대부터 저게 시작이 되서리. 명나라때도 저걸 계속 증축을 한겨. 어마어마한겨 저게. 중국역사의 총체야 만리장성이란건.
長城在春秋戰國時期即已修築,《诗经·小雅·出车》记载:“天子命我,城彼朔方。赫赫南仲,猃狁于襄。
춘추전국 시기에도 이미 축성을 한거로 보이다. 시경에도 언급을 하고
中国北方自古便不安寧,萬里长城的修筑始于春秋戰国时代,已有兩千多年的历史,其中尤以秦、汉、明三時期的规模最大。
특히나. 진. 한. 명. 삼대에 최대규모로 증축을 한거다. 저기서 진.은 진조. 진시황의 통일 진.이야.
固原 꾸이안. Guyuan. 여기가 지금 닝샤. 자치구여. 녕하. 이게 칭기스탄.이 결국 콰리즈샤 정벌하고 다시 재정벌하러 온. 서하.의 잔재야. 탕구트 사람들. 지금 감숙성 맨 아래.의 위에 찔끔 붙어있는 지역이야. 감숙성에 합쳤다가 다시 떨어진겨.
西夏(1038年-1227年),国号大夏、邦泥定国
저 서하.란 곳이. 칭기스칸에 망하기 전 2백년 동안. 하서주랑. 전체를 차지한 땅이야. 이 하서주랑.이 아주 중요해.
여기가 뚫리면 바로 아래가 장안. 이야. 해서. 고원. 꾸이안.을 경계로 하고 저기에 벽을 쌓은겨 초기에. 이건 진나라가 쌓기 시작한거야 춘추말에. 저길로 들어오는 스텝애들 막으려고. 고원.이란 곳이 지금 닝씨아.의 가장 남쪽 도시야.
북방의 야만족.을 막고자 하는건데. 여기서 주 민족은 말야. 흉노 족이야. 흉노.와 그 후예들. 흉노.가 어마어마한겨.
西戎是西周对其边界西方的部落的泛指,商代稱為羌或氐羌[1],相傳為炎帝之後,是漢族與羌族的先民之一[2][3],但與战国以后的胡人各民族并沒有任何關係[4],後來「西戎」被漢族用來代指位於漢族以西的各個非漢民族。
月氏[註 1][1](上古漢語擬音(郑张尚芳):/*ŋod *kje/。又譯禺氏[註 2]、禺知、月支、苑支)為前7世紀至公元1世紀一個民族名稱。始见于先秦史籍,早期以游牧為生,从事玉器贸易,住在今中国的甘肃西部和新疆东部一带,
서융. 이란건. 서쪽. 고비 서쪽. 이건 청해.에 있던 이들이야. 강족. 저족. 하는겨. 주고 강족.이야. 이들은 아래 티벳과 위 신장에서 내려와서 여기에 머문겨.
월씨. 나중 쿠샨왕조 세우는. 이들이 흉노.란 이름보다 먼저 등장해. 기원전 7세기. 이들은 스텝.이야. 강족은 스텝이 아냐 원래는. 나중 스텝화가 된거지. 월씨는 유목이고. 얘들은 무역이야. 그래서. 중국 본토와 친한 애들이야. 이들이 신장에 있던겨. 하서 주랑을 따라서 중국에 물건 판 사람들이야. 사람들이 순한거야 이들은.
흉노가 저들을 내몬거야. 흉노.는 스텝이야 역시. 얘들은 몽골 조상으로 보는데. 저 장성 지도에서. 바이칼 아래로 넘어오는겨. 얘들이 말야. 저 지도 가만 보면. 이전 산맥 지도와 같이. 알타이.가 네 나라 접경에 묵직한 산맥줄기야. 이게 몽고 남부에 서쪽부터 길게 몽골 알타이. 고비 알타이.로 뻗어있는겨. 장벽을 산맥 훨 아래에 지은거야. 이건 혹시나 지은겨. 황하 강이 또한 방벽 역할이걸랑. 이 안쪽에도 짓고.
바이칼.호수란게 여기 알타이.에서 물줄기가 바닥에서 모여서 바이칼.로 가는겨.
또한 알타이 저 네나라 점점에서 물들이 모여서. 위로 기일게 뻗은 강이 예니세이 강.이야 Yenisei.
Its tributaries include the Angara, Nizhnyaya Tunguska, Podkamennaya Tunguska and Tubarivers.[6]
니지냐나 퉁구스. 포드카멘냐나 퉁구스. 안가라.
이 예니세이 강.이 쭉 내려가서 북극해로 가는겨. 가다가 오른쪽 물줄기 큰게 세개가. 상류부터 안가라. 포드카멘냐나 퉁구스. 니지냐나 퉁구스. 안가라 강.이 바이칼호에서 흘러서 예니세이와 만나는거야.
퉁구스. 라는 강이 뒤에 붙는게 저 하류에 두개 강이야. 여기를 퉁구스 지역 하고 퉁구스 사람들 하는건데.
몽골애들 조상.의 흉노.란 사람들은 퉁구스 언어족.으로 봐. 몽골.은 퉁구스 언어족이야. 주류의견은.
알타이 언어족.이란건 공식적으로 없어. 이건 소수 의견이야. 퉁구스 언어족.만 있는겨. 이들은 투르크 언어족이 아냐. 투르크 라는건 카스피해 아랄해 에서 시작한 애들이야.
저 예니세이.강이. 지리적으로 시베리아.를 동 서.로 가르는 강.이야.
투르크 언어족.이 지금은. 동쪽으로 쭉 가다가. 바이칼 몽골언어족에서 끊기는겨. 얘들이 쎄. 그리곤 띄엄 건너서 동시베리아 언어족의 사람들이 또한 투르크 언어족이야. 이 투르크.가 대륙 전반에 퍼진겨 인도유럽피안 못지않게.
월씨족.이 스텝이지만. 투르크 언어족.의 스텝이나 몽골의 퉁구스 언어족.이냐. 가 지금 애매해. 누구는 월씨족은 인도유럽피안으로 분류해. 쿠샨왕조에서 인도화가 되서 그럴껴.
北戎 山戎
山戎是中国春秋时期北方的一支较强大的少数民族。又称北戎,匈奴的一支。活动地区在今河北省北部 [1] ,山戎是生活在燕山一带,以林中狩猎和放牧为主的游牧民族。
匈奴(上古汉语:*qʰoŋ.nˤa),是亚洲大陆北部的遊牧民族在漠北建立的古代国家,存在年代約在前209年至48年,其后分裂为北匈奴(48年—93年)和南匈奴(48年—216年)。統治領域約略在現今蒙古国、西伯利亚南部、中亞與中國北部地區。公元4至5世纪又陆续在中原和西域建立汉赵、北凉、胡夏、高昌北凉等汉化政权
东胡是一个古老的游牧为主的民族,居住在中国内蒙古东部、东北西部。可能在商代初年便存在,到秦末漢初時滅亡,如此則东胡存在了大约1300年。东胡與漢族、濊貊、肃慎被称为古东北四大民族[1]。學者一般相信,东胡语言属阿尔泰语系蒙古语族
북융.과 산융.은 같은 말이야. 이건 춘추 때 쓰던 말이고. 이후엔 안써. 이게 흉노.로 대신 쓰는겨.
민족 이름 이란 건. 민족 이란건. 어떤 시대.와 장소.의 사람들이야. 저들이 이동해서 다른 곳 정착하면 다른 민족이 되는겨.
세상 빠닥에서 가장 유일하게 민족 해대는 조선 민국의 조선족 빼고. 참 미개한 애들인겨 얘들이.
산융(북융)이 사라지고. 흉노.가 대체가 되는겨. 얘들이 바이칼.에 알타이 에 있는겨. 퉁구스.야. 퉁구스.란 사람들이. 아마도 이 알타이.의 스텝 애들이 예니세이강 따라서 내려가다가 저 두 줄기 퉁구스 강 사이에 머물고 자기들만의 언어특성이 생긴거야 이게. 이 사람들이 역시나 다시 강거슬러 올라가고 내려가면서 하나의 언어족이 된거야. 그리곤 다시 상류로 와서 바이칼 아래서 정착 시도를 한거야.
동호.가 흉노.와 별개냐 또는 흉노의 가지냐. 가 문제야. 걍 같은 애들로 봐. 일단.
在秦汉之前,中原人对北方的游牧民族和西域的城邦国家都统称为“胡”,秦汉以后“胡”则主要指匈奴
이 오랑캐 호. 란 글자가. 흉노.를 칭한거야 시작은. 한대 전에. 중원 사람들은 북박 유막민족과 서역 사람들을 통칭 호. 라는 말로 불렀어. 중국 발음으로 이게 후.hu 야. 한대이후엔 주로 흉노.를 후. 라고 했어.
얘들이 로마말기때 그래서 훈족 huns 가 된겨. 후가 훈.으로 작명을 해준거야.
古,即“咕咕”响 肉, 代表喉咙
名词,动物 从喉咙里发出含混的声音
저 호.라는 말은. 중국소리로. 꾸꾸. 고고. 란 의미 더하기 후롱. 목구멍.이야. 짐승이 목구멍에서 걍 내는 괴성.이야.
흉노.는 걍 짐승애들 이란겨. 얘들이 짐승소리 지르면서 침입했던거야.
사마천. 사기.에서 저때 월씨. 흉노. 동호.가 제일 쎘다는겨
흉노.가. 월씨를 괴롭히는겨. 중국애들이랑 무역잘하고 있는걸. 이걸 쫓아내는게 한나라.가 하서주랑.을 통해서 흉노.를 쫓아내러 가면서 신장까지를 정벌하는겨 서한때. 이때 티벳.은 대상이 아냐.
저때 흉노 애들에 쫓긴 애들이. 신장을 삥돌아. 파미르 건너서리. 인도 땅에 돌아들어가서 쿠샨 왕조를 세우는거야.
그리고 한나라에 쫓겨난 흉노애들이 서쪽으로 수세기 계속 움직여 나가다가. 아틸라.가 아조브해.에서 태어나던지 하튼 나타나고 게르만을 쫓아내면서 놀란 게르만이 로마로 이동하면서 난데 없는 로마 멸망.이 발생하는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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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가 돌궐국.의 동돌궐 서돌궐.을 멸 시키러 나가는 길도 저 하서 주랑.이야.
저 흉노.와 동호.의 아이들이. 선비 호환 하는겨. 얘들도 결국 퉁구스.여.
五胡乱华,中國歷史名詞,是指中国西晋时期北边众多游牧民族趁晋政權在八王之乱期间衰弱之际征服漢地北部以建立五胡十六国,与退守漢地南部的晋政权形成對峙之势。
오호난화. 오호십육국.의 시작이야. 사마염.이 조조.의 위.를 이어 받아 세운, 晋 진나라.가 북에서 내려오는 북방 다섯 때문에 내려가 이때부터 서진. 동진. 이란 말이 나와. 이전 시대는 서진. 하는거고.
저들이 흉노. 선비. 저 갈 강. 하는데. 선비. 갈. 은 흉노의 가지야. 갈족.은 산서성.이야. 남흉노.라고 해. 선비.는 지금 랴오닝성(요령성) 이야.
흉노.의 가지들이 알타이 죽 돌고 돌아서리 만주에 내려온겨 얘들이.
우리네가 저 퉁구스.의 흉노. 동호. 몽골.과 이게 같은겨. 여기서 내려온 애들이 정착한게. 지금 우리야. 여기에 뜨문뜨문 오스트로네시아. 애들이 섞인겨. 바다로.
선비.나 나중 여진애들이나 거란 이 들어오는 주요 통로가. 저 만리장성 북동 가장 오른쪽.이야. 저기가 최후의 보루가 산해관. 이란거야. 이게 지금 랴오닝성.과 접경인 하북성. 끝의 바다 해변이야. 이 만주 지역의 진입통로가 여기여. 수나라 당나라.가 고구려 치러가는 길목도 여기야.
요동 요서.라는게. 거창하게 큰 땅이 아니라. 요동 반도. 저기를 작게 감싼 땅이 랴오닝 성.이야. 위 경계가 내몽고 자치구고. 이 내몽고 자치구 오른쪽 경계가 랴오닝. 길림. 흑룡강. 이 세개 성이 다 접하는 곳이야. 랴오닝이 짝아. 여기 가운데를 흐르는 강이 요하.야. 요하.가 내몽고 아래서 타원형 반으로 살짝 돌아올라서 다시 내려가서리 요동반도 위로 흐르는겨. 이 랴오닝 성. 을 나눠서. 강 위가 요서. 강 아래가 요동. 거창한 땅이 아냐. 쪼만해. 이 요서.를 접한 곳이 산해관.이야 바다가 바로 옆이야.
거란. 이란건.
契丹人,古代游牧民族,居住在今蒙古国及中国东北地區,採取半農半牧生活,語言屬於阿爾泰語系蒙古語族,但受到通古斯語族的強烈影響。而目前居住中國東北的達斡爾族可認定為契丹人直系後裔。
이것도 몽골이야. 퉁구스.여. 흉노의 자식들이야. 얘들이 송나라 서기 이전. 오대 십국일때. 개봉.까지 먹다가 다시 가는겨. 그리곤 고려. 침입하는거고. 음청 쎈겨 얘들이. 그러다가 서희.가 말빨로 푼거다 거창하게 말하지만. 걍 얘들은 중원 진입하는데 후장 조심하면 되는거야. 헌데 고려가 또한 쎄. 고려 현종.은 도성을 절대 안비워. 강감찬이 귀주전투로 이겨. 현종은 강감찬을 반기고.
저딴것도 고려사 사학자 애들 방송 이전에 보면 말야.
이민족이 쳐들어오는데. 원래 도성을 비워서 도망쳐야 하걸랑요? 원래 다들 그러걸랑요? 헌데 현종은 당당히 지켰슈. 고려 음청나유.
아 정말 지나치며 보다가 욕 나오더만.
도성 비우고 토낀 애들은. 조선 들이 유일해. 그것도 두번이나. 나중엔 그냥 넘기고. 전세계사에서 저런 사례는 없어. 고려 현종.이 그냥 평범하게 한겨 다른 애들 처럼.
거란.이 여진에 쫓겨나. 이 거란이. 그래서. 신장을 돌고 서리 파미르 쪽으로 해서 서요.라 하는데. 얘들이 말야. 이란 동북부.까지 간겨. 이 서요.도 엄청나. 넘어가고.
여진.은 이게 애매해. 여진이 스텝이냐. 똑같이 퉁구스.냐. 우리네는 저걸 신라 망 할때 만주로 간 이가 세운거다 라고도 하고 말야. 어쨌거나 발해 사람들도 저기 스미고. 아마 스텝이 만주와 한반도로 내려와서 나름 정착이 찐하게 된. 스텝 기운을 잃은 사람들로 보면 될 듯 해. 여하튼 이 여진.이 철갑탄 화약을 세계 최초.로 만들면서 송나라.와 칭기스칸.애들과 싸운애들이야.
여기 이야긴 이걸로 끝내자.
河西走廊,位於中國黃河以西,呈西北—東南走向為狹長狀平原,形如走廊,故而得名,丝绸之路必经之道。其範圍是東起烏鞘嶺,西至玉門關,南北介於南山(祁連山和阿爾金山)和北山(馬鬃山、合黎山和龍首山)之間
하서주랑. Hexi Corridor. 이게 감숙성과 닝샤의 합이야. 끝이 신장 타림분지인데. 감숙성 서북 끝이. 돈황. 이란 곳이야. 많이 들어본. 이 돈황 서쪽에 옥문관. 이 있는거야. 양관. 도 여기 있어. 이게 소위 실크로드.의 시작 두 관문이야.
이게 서북 옆으로 누우면서. 복도 걸랑. 양 위아래.가 산들로 싸인겨. 아래 남산.이 기련산. 아이금산(알툰산). 북산이 마종산. 합려산. 용수산. 얘들을 감숙북산. 주랑 북산. 이라하고 아래는 그 반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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