夏禹,名曰文命。禹之父曰鯀,鯀之父曰帝顓頊,顓頊之父曰昌意,昌意之父曰黃帝
사마천의 본기 두번째 하본기. 시작이야. 하우. 이름은 문명. 우의 애비는 곤. 곤의 애비는 제전욱. 오제의 제.란 거지. 전욱의 애비는 창의. 창의의 애비는 황제.
삼황오제. 저 상고사를 이야기하는 여러 원전에서 다들 구분을 달리 해. 사마천의 사기.를 따르면 사마천.은
삼황. 은 천지인 황. 천황 지황 인황. 이고
오제.는 황제(黃帝), 전욱(顓頊), 제곡(帝嚳), 당요(唐堯), 우순(虞舜). 오제의 첫째 황제. 라는 사람의 자식들이야 우순 빼고. 당요.는 제곡의 아들. 제곡은 황제의 증손자. 전욱은 황제의 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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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껄 저리 갖고 오면. 사마천이 생각이 깊은 인간이야. 자기 땅의 문명의 시작을 하.나라의 우. 하우.로 보는거걸랑.
인간이 짐승과 다른건 문.명. 글로써 밝히는거야 세상을.
造字本义:动词,日光或月光将空间照亮. 밝을 명.이란건 태양과 달.이야. 햇빛 혹 달빛으로 장차 공간을 비춰서 밝히는겨. 글.이란게 태양이고 달.이야. 이걸로 사람의 생각의 공간을 비추는거야.
시빌라이제이션.을 문명.으로 번역을 한겨. 누가? 일본애들이. 和製漢語(わせいかんご) 화세이칸고. 일본애들이 막부말에 중국의 경전들의 것을 가지고 서양을 번역하면서 만든 단어야. 문화. 문명. 민족. 사상. 법률. 경제. 자본. 계급. 경찰. 분배. 종교. 철학. 이성. 감성. 의식. 주관. 객관. 과학. 물리. 화학. 분자. 원자. 질량. 개체. 시간. 공간. 이론. 문학. 전화. 미술. 희극. 비극. 사회주의. 공산주의.
다 쟤들이 저리 만든겨. 저건 엄청난거야. 시빌라이제이션.과 문명.이란 상관관계는 전혀없어.
cīvis rōmānus sum. 키비스 로마누스 숨. 나는 로마 시민.이야.
Civis, 키비스. 로마 시민권자야 이게. 이게 지금 Citizen. 시티즌. 하는 시민.이고. 여기에. 접사 ilis 일리스.가 붙어서 키빌리스.가 시민에 대한 속성을 갖았다 라는 형용사야. 여기서 civil civic 이고. 시티 city 도시가 나와. 로마시민.이 사는 곳.이 도시야. 도시가 문명이야. 시티즌.은 시민이고 문명인이야.
문명.이란 글자와 전혀 관련이 없어. 저걸 일본애들이 문명. 이라고 번역을 한거야. 하우.의 이름에서 이걸 갖고 온겨. 일본 애들 번역한거 보면 이런건 엄청난 수준이야 이게. 사마천.도 인간이 짐승과 다른 시작을 하우.로 본거야. 이름을 문명.이라고 작명을 한거고. 인간의 본질.은 문명.이야. 노동력 따위가 아녀. 노동력은. 짐승과 다를게 없어.
헌병이 일제때 만들어진 일본 말이래. 친일적폐가 만든 말이라 바꾼대. ㅋㅋㅋ. 저 조선족은 말야. 정말 무지의 극치야. 군대 용어가 헌병만 일본말인줄 아나보지. 군단 사단 여단. 모~든 말들이 다 일본말이다. 민주.란 말도 개념정의를 친일적폐가 한겨 민주란 말도 바꿔. 쓰지 말고.
황제 전욱 제곡 당요 우순. 다음에 하우.의 하나라 시작인데. 하우.는 전욱.의 증손자야.
제곡.의 아들이 당요.
당요.는 자기 아들에게 안줘. 먼 핏줄 우순.에게 줘. 성이 다른 역성혁명의 최초야.
우순.은 전욱.의 후손이야. 아빠 고수.가 앞을 못봐. 가난해졌어 집안이. 저기서 곤의 부.가 전욱.이란게 아빠가 아냐. 먼 직계 조상으로 봐야해.
황제.에게 두아들이 있어. 창의. 현효.
전욱.은 창의의 아들이고. 제곡.은 현효.의 손자야. 황제.의 증손자야.
제곡 아들 당요.는 황제.의 고손자. 현효의 증손자. 당요 다음 우순.은 현효 핏줄이 아니라 창의에 전욱 핏줄이야. 당요 입장에선 다른 증조할아버지.의 핏줄이야. 황제. 라는 같은 핏줄이지만.
다음 하나라 만드는 하우. 역시 창의 에 전욱.의 핏줄이야. 우순의 창의 전욱 피지만 전욱 부터 갈리는거야.
즉, 황제 전욱 제곡 당요 우순. 에 하우. 에서 전욱 우순 하우.의 창의 핏줄이 하나라를 시작하는겨. 이게 주.나라로 가는거야. 중국 문명 중심은 주.나라야. 이걸 떠받드는 공자.고.
창의 핏줄.은 전욱. 우순. 진.으로 가서 시황제 나오고
현효 핏줄.흔 제곡 당요 은 주.
황제 다음의 시작과 끝은 창의 핏줄인겨. 전욱으로 해서 진시황제로 마무리하는.
중국이란게. 이게 대체 머냐는 거지 이게. 한족이라고 지들이 말하지만. 한족이 중심이 되서 중국 문화를 말하고 문명을 말하지만. 저 바닥이 머냐는거지. 유방이 세운 한나라.의 그 한.의 바닥이 머냐 저게.
중국의 두 축이 초한지.의 초와 한이야.
이 초라는 나라와 한이라는 나라는 전혀 다른거야.
項羽(前232年[1]-前202年[2]),名籍,字羽,以字行[3],楚国下相(今江蘇省宿遷市)人,秦朝末年西楚軍事家、政治家。
항우.는 초나라 하상.사람이야. 강소성 숙천시(장쑤 쑤첸). 아빠 죽고 숙부 항량.이 얘를 데리고 장강 아래로 내려가걸랑. 사마천 사기.에서 항량의 본적이 하상.이라고 해. 그래서 얘도 하상 사람으로 겐또를 치는겨.
楚国名將項燕之孫,七歲後隨叔父項梁遷吳中,秦末民变期间在会稽郡
항량.이 얘를 델꼬 어릴때 오중.으로 데려가. 회기군.에 있어. 항우.는 장강 문명이 얘를 키운거야. 그리고 유방을 바로 좇아서리 관중 들어가고 홍문의 연.하고 다시 빠꾸해서 도성으로 취한 곳이 팽성.이야
之後,自立為“西楚霸王”,統治梁楚九郡,定都彭城。
在薛城立楚懷王的孫子熊心為楚後懷王,重新建立楚國,後稱西楚,不久項羽滅秦朝並派人殺死熊心,自立為西楚霸王
초후회왕.을 설성구 薛城区 쉐청.에 별도로 앉혀. 니가 초나라 왕.이다. 얘가 의제.가 되는겨 나중 배 뚫어 익사시키고. 죽이기 전에. 초나라.는 초후외왕.이 킹 하셔. 나는 서초패왕 할꺼야. 팽성.에 수도 하고. 서초.라는게 초나라의 왼쪽 이란겨. 즉 초국 빼고 왼쪽 함양까지 모든 중국땅의 왕이란 거야.
徐州,建城历史有2600年。相传为尧所封大彭氏国地,是中国夏商时期东方重要的方国。夏商时徐州睢宁一带还建立过一个邳国。战国中期,先后为宋、楚国都。
汉高祖刘邦,是“沛丰邑中阳里”人(现徐州丰县)。因“丰生沛养”
한고조 유방.이 패풍읍 중양리. 라 했걸랑. 여기가 지금 풍현. 인데. 저때 풍.과 패.가 다른 마을이야. 이웃 도시인겨 이건. 유방은 풍.이 낳고 패가 기르다. 즉 저때는 패.가 중심도시고 풍.이 외곽지역이야.
주원장.의 선조.가 패.야
朱元璋先世家沛”(今江苏沛县),後徙句容(今江苏省句容市)达百年之久
朱元璋出生於濠州钟离县东乡(今安徽省凤阳县小溪河镇燃灯寺村)
주원장의 시작이 역시 유방 풍패.의 패.이고. 내려와서 지금 안휘성 풍양현(펑양)에서 나고 자란겨.
조조.
조조.가 초현. 사람이야. 지금 안휘성 박주시. 주원장이 박주시.야. 회하 지역 인간이야.
지금 중국이란 나라.는 한고조 유방.과 삼국지 조조.와. 주원장의 나라야. 이걸 모택동이가 주원장의 유교.를 자기의 공산주의.로 거대한 야만의 땅으로 만든건데. 유교.와 공산주의.가 합해서 거대한 괴물이 된거야 이게. 이게 낳은 애가 북조선인거고. 이 북조선이란건 더 짝은 땅에서 아주 걍 똘똘 뭉친 괴물이 된거고. 이거에 미쳐 환장한 애들이 남조선의 조선족인거고. 이 조선민국은 지금 조선족의 땅이 된건데.
풍. 패. 팽성. 여기가 지금 서주시.(쉬저우). 강소성.을 지도로 보면 왼쪽 손가락으로 툭 티나온 지역이야. 이 맨끄트머리.가 풍 이고. 오른쪽 이 패. 야. 요 바로 아래 동남으로 팽성. 이 있고. 여기서 더 동남으로 내려가면. 하비. 요 바로 아래 하상. 이 있어. 하상.이 相 서로 상.이야 윗상이 아냐. 하비 아래 있는거야. 여긴 쉬저우시 맨 끄트머리 아래야. 숙천시 서남.이야.
조조.가 나고 자란 초현.이란 곳은 안휘성 박주시. 풍 패 아래야 여긴. 얘들 문화가 같어 이게. 회수 인간들이야.
초나라. 수도가 어딘지 불명이야. 하튼 저 서주시. 지역이. 전국시대 송과 초.의 수도였었어.
항우.가 자긴 서초패왕.하고 나중 의제.에게 넌 초왕 해 하면서 이 초국 수도 만들어준 설성구.는 팽성 건너 바로 위야. 호수 넘어서. 여기가 지금 산동성.이지만 역시나 바로 접경지역이야 팽성 서주시의.
지금 서주시.가 삼국지 이야기에서 또한 유비가 촉나라 만들기 전에 제갈량 이전에 여기가 이야기 중심이걸랑. 유비가 여기를 서주자사가 너 갖아라 싫다 어쩌고 하면서, 조조가 자기 애비 죽은 거 화풀이를 서주 학살 하고. 하지만. 여기가 중국 문명의 초석이야.
이 서주시.라는 곳.이 애매한곳이야. 여기가 말야. 황화 강 문명이냐 회하(회수) 문명이냐.
여긴 딱 황하.와 회하.의 딱 중간이걸랑. 헌데 말야. 황하가 지금은 저게 많이 꺾여 서 내려간겨 하류가. 이전엔 훨 올라가있던거야.
济水,又名兗水,据传发源于中国河南省济源市西北,济源也因此而得名。山东段俗称大清河。济水在古时独流入海,与江水(长江)、河水(黄河)、淮水(淮河)并称华夏“四渎”。在河南济源还建有济渎 庙。 清朝咸丰黄河大改道后,黄河由济水入海,今天的黄河下游是当年的济水古道。济水流经的城市济源市、济南市、济宁市、济阳县都是以济水而得名的明显例子
제수.란 강이 원래 고대해는 장강 황하 회하.와 함께 4대강이었어. 헌데 이게 지금 없어진겨. 황하 하류가 꺾이면서 제수랑 합해진거야. 해서 제수.란게 어딨는겨 막 생각 있는 빠나나덜은 찾아 볼 수도 있을텐데. 이게 지금 사라진 강이 된거야.
주원장.이 나고 자란 박주시.는 회하 가 북에 접한 지역이야. 얘는 확실한 회하.가 기른 인간이야. 이홍장.도 회군.의 회하야 얘도 회하.가 만든 인간이야.
항우.는 장강.이 만든 인물이야. 태어남은 하상.이고 여긴 회하.에 가까운겨.
유방의 풍.패. 는 말야. 이건 초나라 문명이야. 이 초나라 문명은. 회화 문명이야. 이 회하.는 아래 장강(양쯔강)과 밀접해.
중국을 황하 문명.이라 하지만 말야. 천만에. 저긴 회하.와 장강.이 찐한겨. 여기에 황하가 그 바닥에 있는거야.
황하.문명은 말야. 이건 스텝 애들이 만든겨. 진시황의 진나라.는 스텝애들이야.
중국이 사마천을 본 받아 정신의 뿌리를 두고 있는 건 이름 문명.의 하우. 하나라 창건한 하우.야. 이 하우.를 통해 삼황오제.에서 삼황.을 이은 오제.의 시작 황제.의 핏줄 정신 까지 이어 붙인거야.
그리고. 주나라.가 황제.와 하우.를 이은 자기들 적통이 되는겨. 공자가 이걸 떠받드는거고. 이걸 가지고 중국들이 지금 전세계에 공자학원.을 차리면서 중국몽을 심고 싶은거걸랑. 중국이 문혁으로 엎었지만 중국이 내세울건 공자 뿐이야. 공자를 버리면 자기들 근본을 버리는겨 저건. 공자를 버린다는건 주나라.를 버리고 황제.를 버리고 천지인 삼황을 버리는거야. 존재의 이유가 없는겨.
저 적통을 확실히 셋팅한게. 한고조 유방의 나라.야. 한족.이란걸 여기서 갖고 와.
초나라 와 그 아래.의 회하 장강 문명의 사람들이. 서쪽 스텝 애들이 만든 문명의 땅에 가서 저 문명 속에 들어가서 묻혀서 자기들 이름만 건진게. 한나라야.
유교.는 스텝의 문명이야. 이건 초나라 월나라의 회하 장강 의 사유가 아냐.
스텝애들이 만든 사유에. 회하 장강 애들이 자기들 꺼 갖고와서 저기에 섞여진게. 중국이란 땅이야.
조조.가 그래서 조조야. 조조.는 유교적 인간이 아냐. 얜 초나라 인간이야. 얜 항우의 정열에 이성이 더해진 인간이야.
주원장.역시 초나라 인간이야. 얜 그러고선 스텝이 만든 유교.를 아주 강렬하게 심은겨. 혼란의 땅을 지배하기엔 유교만한게 없걸랑. 이 유교란건 민들을 개돼지.로 부려먹기에 가~~장 좋은 도구야.
서양애들이 한국에 와서 가장 놀라는게. 영어로. 하이어라키. hierachy. 존대말. 님 . 조온나 신기한겨 저게. 21세기에도 저런게 있구나. 머 문화의 다양성.이라 하지 머.
태국 킹 만 보면 관료들이 땅빠닥을 기어서리 문서를 주고 받아. 쩝 문화의 다양성.이지 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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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개한겨 저게.
헌데. 저게 미개하다 라는 걸 인식을 못해. 이 땅에 유교.란게 평양성 죽간이 기원 직전후 걸랑. 이게 2천년이 스민겨 이게. 더하여 높임말이 발달한 나라. 이 두개의 교미.가 끔찍한 괴물이 된거걸랑. 이게 문제란걸 전혀 인식을 못해. 이건 인간의 진보를 막는겨. 저게 단지 시댁 호칭 바꿉세다. 그따위 남녀 차별 인식 문제가 아냐. 근본적인 걸 절대 이해를 못해 얘들은. 저건 너무나 당연한거야. 예의 라는 이름으로. 저노믜 공자.가 편집한 예기.란 책은 정말 똥떵어리걸랑 저게. 완전히 권력가진 이들에겐 너무나 좋은 책이겠지만 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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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에 수나라.가 스텝이야. 당나라 가 스텝이야. 중국은 이 스텝 애들일때 문명이 최고였어. 전 세계사 대비할때. 저당시 유럽은 게르만 갈리아가 겨우 배우기 시작해서리 막 자기들만의 버내큘러. 라틴어를 익힌 자기말들이 나오기 직전일 뿐이걸랑. 비잔틴은 게르만 슬라브 투르크 들이 쑥대밭 만들때고. 오직 유일한 곳. 바그다드여. 무슬림이 서고 압바스가 들어선. 저 외는 세상은 수나라 당나라 가 최고였어. 저 걸 버틴이들이 고구려야. 아 고구려 엄청난겨 이게. 이걸 국뽕들이 또 시안하게 포장해서 값어치가 떨어지지만 해서 언급하기 싫은데.
인간을 벌레화 시키는 두 부류.가 국뽕. 조뽕. 이걸랑. 가장 벌레가 저 조뽕. 끔찍한 정신병이야 저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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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조선민족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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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의 중화인민공화국. 이전의 중국.은 문명.이 아냐.
지금의 한국. 이전의 조선.은 문명이 아냐.
문화. culture 컬쳐야 저건.
문명.이란건. 시빌라이제이션.이란건. 로마화.야. 제대로된 번역은 로마화. 인거야. 이걸 굳이 일본애들이 문명.이라고 하우.의 이름을 따서 붙인건데.
지금의 중국와 조선민국.은 겉 포장지의 로마화.일 뿐이야.
조선민국.은 친일적폐가 일본과 양키.가 익힌 로마문명의 업그레이드.를 갓 포장한 것이고. 이게 나쁘다며 다시 위대한 조선으로 돌아가자며 민족 쩡신 하자며 해 대시는 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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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구려.는 스텝이여. 백제 도 스텝이야. 고구려의 핏줄이 백제를 세운거걸랑. 저게 단지 삼국사기 유사.의 기록이라서 그런게 아니라. 정말 말야. 고구려와 백제.가 이게 비슷해. 저 왕조들 인물들 이름을 보면 알아. 작명이 전혀 달라. 얘들은 중국화가 덜 된 애들이야. 독특해 얘들. 저 백제와 비슷한게 일본 고대애들이야. 신라.는 이게 달라, 박씨와 김씨가 달라. 통일신라의 김씨들은 정확히 흉노여.
언어족.에 대한 이해가 분명해야 할게 말야.
인도유러피안을 보면. 마치 말야. 그럼 세상은 저 흑해 카스피해 의 인간들이 퍼져서 지금 세상인간들인거야?
이게 애매하잖냐. 아 그럼 오스트랄로피테쿠스.가 아프리카에서 시작해서 퍼진건 머여.
저런걸 제대로 설명해주는 애들이 없는데.
이 구걸해서 하트 받은 자리에서 풀려니 짜증 지대론데. 아 니덜 하트좀 줘....아 존심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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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족.부터. 문명이 생긴겨 저게.
이전.의 사람들은. 걍 문화.야. 짐승과 거의 다를 바가 없어. 끽해야 신석기에서 좀 구별이 되는겨 짐승이랑. 해서 이걸 신석기 혁명.이라 하는겨. 인간사의 혁명이란건 말야. 신석기 혁명. 청동기 혁명. 산업혁명. 이거 세개야.
신석기 에서. 먼가 돌을 깨고 다듬고 하면서 사유.가 트이기 시작한거야.
청동기 에서. 불을 이용하면서 녹이자. 라는 다른 사유.의 공간이 생긴거야.
저 공간에서 시작해서 지중해 근동사.와 그리스 로마.와 중세 유럽 천년을 이어 근대 절정에 터진게 산업혁명.이야.
청동기.가 메소포타미아.에 기원전 3500년 이야. 이때부터. 언어족.이란게 등장을 하는겨.
언어.라는게 짐승과 다른겨 이게.
New International Version
In the beginning was the Word, and the Word was with God, and the Word was God.
ἀρχῇ λόγος λόγος θεόν λόγος θεὸς 아르케 로고스 로고스 테온 로고스 테오스.
In principio erat Verbum, et Verbum erat apud Deum, et Deus erat Verbum
인 프린키피오 에라트 베르붐, 에트 베르붐 에라트 아푸드 데움, 에트 에라트 베르붐.
더 비기닝. 아주 시작 그 자체에 더 워드 였다, 그리고 더 워드.는 갓과 함께 였다. 그래서 더 워드.는 갓이었다.
정말 너무나 강렬한 말이야 저건. 요한 복음 시작.
워드.란건 지금 글.단어 하지만 말야. 저게 그게 아냐. 베르붐.에서 워드.로 진화된건데. 그리스.는 로고스. 로마.는 베르붐. 한거야. 저게 말야. 저걸 지금의 말로 번역 하면 안돼. 헌데 쟤들은 그 바닥 무의식에 저걸 알고 써 단어를. 해서 우리네가 쟤들 번역하는게 이게 쉬운게 아냐. 아 오직 짐만이 쟤들 모든 글을 번역할 수 있는데. 아 음청나신 거지. .
아~ 하트좀 줘~~~~~~.
아 존심상해.
로고스.는 말이야. 글.은 훨 나중이야. 글이 중요한게 아냐. 말이야 말. 한글따위 중요한게 아냐. 말만 할줄 알고 배우면 돼. 글짜 몰라도 말을 해. 저게 다 나중 글.로 무게가 옮겨진건데.
로고스.는 말이야. 신전에서 신.으로 부터 정보를 받는건. 신의 말이야. 무당은 그걸 그대로 입으로 전해주는겨. 더하여 환상. 꿈이야. 꿈의 이미지를 무당이 신전에서 말해줘. 넘어가고. 이것도 다른 키워드니. 솔직히 캬자님께서 세계 무당학회 회장이시걸랑.
verb 버브. 를 동사.라고 하지만 말야. 원래 의미는 모든 움직임이나 정적인 것도 모두 버브.야. verbal 버벌.이 동사의 가 아냐. 말의. 야. 저게 베르붐.에서 온겨.
시작.은 말이야. 이 말.은 신과 함께 있어. 신 이란건 말.과 떨어질 수 없어. 즉 말.이 신. 이란겨.
말하는 모든 생체육신.은 신.과 함께 하는거야. 신이 없으면. 갓.이 없으면. 말을 못해. 언어를 못해. 베르붐. 로고스.는 짐승의 소리.가 아냐. 유교 경전 악기.의 성.음.악. 을 정의한걸 보면. 짐승의 소리.는 성 聲. 이야. 저건 로고스. 베르붐.이 아냐.
태초의 말. 로고스.란 건 말야. 걍 괴성.이 아냐. 참새짹짹 이 아냐. 언어야 언어. 의미있는 언어.
사유.를 가진 인간의 언어.야.
캬자님의 세상에서 유일한 독보적인 사유 사관.이야. 인간은 사유.로써만 존재하는겨. 이 사유의 확장이 인간 문명의 역사야. 저 유럽 미국애들의 문명사.는 정말 후진겨 저게.
아 세상에서 가장 독보적인 카자님...아 하트좀 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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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거 이러다가 은제 다 정리하냐 이거. 저 제목 걍 간단할 줄 알았는데 말야. 의외로 길어지네 이거.
니덜이 하트를 안줘서 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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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문명 시작 이야기 텍사노미.에서 봤을때. 에이프.라는 원숭이. 호미노이디아.가 2천만년전에 출현해서. 고릴라와 떨어져 나가는게 호미나이나이.가 5백만년전이야. 여기서 쭉쭉 해서 3백만년 이전에 오스트랄로피테쿠스.가 나오고 호모 하빌리스.에 호모 에렉투스.에 다음 호모 사피엔스.가 출현하고.
그리고 티나오는게 신석기 혁명.인거야.
이 다음 육칠천년.이 지나서. 언어족.이 티나오는겨 이게.
그 시작. 아주 시작에 로고스. 베르붐.이 있었다. 할때. 시작은 말야. 기원전 4000년.이야. 이 로고스. 베르붐.을 오백년 익혀서리. 청동기.가 나오는겨.
훨씬 이전의 중국 지하우 글자.나 다음의 발칸의 빈차 글자.는 언어족의 글자.가 아녀 저건. 저건 원시 글자야. 저건 로고스.가 아냐. 저기선 의미있는 문명.을 만들지 못했어.
기원전 4천년.부터 언어족들이 등장하는겨. 말을 하면서 자기 사유. 내적 이야기를 글자로 드러내기 시작해 또한. 말을 하면서 정보를 교환하면서 말야. 이게 쌓이고 쌓여서리 청동기 혁명을 만든거야. 기원전 3500년. 중국은 이 후 5백년 지나 기원전 3000년에 마가요 에서 청동기가 티나와.
캘콜리틱. Chalcolithic 이라는 청동기 보다 먼저인 신석기와 금속을 병행하는 시기.도 레반트가 일이천년이 앞서. 홍산문화 란건 쟤들보다 2천년 후고. 이건 신석기에 역시 캘콜리틱.으로 보고. 시안한 옥이 있는거로 유난 떨지만.
무엇보다 말야. 언어야.
인도 유러피안.과 아프로 아시아족.이 위와 아래에서 레반트에 모이면서 수메르를 만들어가는겨. 여기서 고대 근동사.가 시작이 돼. 여기에서 설형글자들이 티나오고. 이집트에선 따로 신성문자.가 티나오지만 말야.
이 글자들이. 다 죽어버린거야.
기원전 1200년.에 지중해를 돌아나니기 시작하는 페니키아 사람들의 글자.로 표준화가 되는겨.
글자.는 표의문자.라는건. 후진거야 이건. 상형문지.라는건 후진거야 이건.
글자.는 소리. 로고스. 베르붐.을 그대로 표현한 표음문자.여야해. 이게 가장 합당해. 말은 소리야. 글자는 소리를 대변할 뿐이야.
설형문자.나 신성문자.는 이게 퇴화가 되는겨. 사람들이 페니키아 글자.가 훨씬 쓰기 편한 걸 알아. 페니키아 인들이 지중해 전역을 쑤셔 다니면서 상업활동하면서 이들이 가장 사유가 넓고 찐하게 돼. 이들이 서로 사용하며 만든 글자.인 페니키아 글자.에 이전의 글자 문자 들이 버려진거야. 물론 이집트 신성문자.는 더하여 파라오 차원에서 사제용 권력용 글자로만 국한을 시켜서 역시나 사라졌지만.
인도 글자는 산스크리트어. 는 말야. 페니키아 글자야 저게 뿌리가. 레반트.가 여기까지 온거야.
하물며 칭기스칸.의 몽골글자도 페니키아 글자야.
중국 .들만. 저 청동기 때 티나온 한자.를 여전히 쓰는겨. 왜냐면 여긴 페니키아.를 모르걸랑.
북미 중남미.도 저기에 페니키아 가 없던거야. 문명을 쟤들은 몰라. 없어. 저긴 로고스.가 없어. 저긴 갓이 없어. 자기들만의 페이건.의 무당 신들만 모시고 자빠진겨. 페니키아.란건 모험을 하는 다양한 상인들.의 대명사야. 이 상인들을 죽여야 하는게 중국 과 조선이야. 자본주의 란 이름으로. 자본주의 란 말을 끄집어내서리. 돈버는게 나쁜겨. 문명이 없는겨 이 극똥 똥바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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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언어족 부터. 진짜 인간의 역사.가 시작을 하는거야. 그래서 언어족.이 가장 중요한겨 이게.
이 언어족.들을 보면 그래서 그 문명의 색깔을 얼추 볼 수 잇는거야.
역사란건. 저 원래 이전의 바닥 이야기를 모르고선 역사를 말할 수 없어. 이해 할 수 없어. 모든 그 다음의 이야기는 저 언어족 의 마당에서 벌어진 이야기걸랑. 저 이해 없인 이야기를 이해 못하고 그래서 저땅의 사람들을 이해 못하고. 그래서 우리를 이해할 수 없어. 나를 이해할 수 없어. 내가 저들이야. 저들이 나야. 나의 부분들이야.
니 뿌리는 조선 땅이여? 그럼 조선.의 똥만 처먹고 살어.
우리의 뿌리는. 레반트 여야해. 그리스 여야하고 로마 여야해.
게르만 갈리아.도 인도 유러피안.에서 저리 간거지만 말야. 얘들도 그 다음의 역사인 레반트를 습한 고대 그리스 로마.를 습 하기 이전엔 그냥 문화.인거야. 컬쳐. 쟤들은 문명이 아냐. 언어가 있었어도. 저기가서 다시 내려와서 일이천년 지나서야 아래로 갔던 인도유러피안의 레반트의 그리스 로마.를 익혀서야 문명의 시작을 한거야.
중국이란 땅떵어리도 그래서 보면 말야.
여긴 시작이. 시작이라 하면. 신석기.부터 보자고. 이전은 의미가 없는겨. 오스트랄로피테쿠스에서 호모하빌리스 에렉투스에 사피엔스 이고 간에.
Dates (BC)English nameChinese nameModern-day name and location
18000–7000 | Xianren Caveculture | 仙人洞、吊桶环遗址 | Wannian County, Shangrao, Jiangxi |
8500–7700 | Nanzhuangtouculture | 南莊頭遺址 | Yellow River region in southern Hebei |
7500–6100 | Pengtoushan culture | 彭頭山文化 | central Yangtze region in northwestern Hunan |
7000–5000 | Peiligang culture | 裴李崗文化 | Yi-Luo river basin valley in Henan |
6500–5500 | Houli culture | 後李文化 | Shandong |
6200–5400 | Xinglongwa culture | 興隆洼文化 | Inner Mongolia-Liaoning border |
6000–5000 | Kuahuqiao culture | 跨湖桥文化 | Zhejiang |
6000–5500 | Cishan culture | 磁山文化 | southern Hebei |
5800–5400 | Dadiwan culture | 大地灣文化 | Gansu and western Shaanxi |
5500–4800 | Xinle culture | 新樂文化 | lower Liao River on the Liaodong Peninsula |
5400–4500 | Zhaobaogou culture | 趙宝溝文化 | Luan River valley in Inner Mongolia and northern Hebei |
5300–4100 | Beixin culture | 北辛文化 | Shandong |
선인동. 남장두. 팽두산. 배리강. 후이. 흥륭와. 과호교. 이게. 강서성. 화북성. 호남성. 하남성. 산동성. 몽골 랴오닝. 절강성. 등등인데 말야. 대지만.은 감숙 섬서성.
강서. 호남. 절강성은 장강 문명이여 저게. 회하(회수)란것도 말야. 이게 아래 꺾여서리 장강(양쯔)하류로 빠지는겨. 선인동 에서 토기가 나오걸랑. 이건 벼농사를 진걸로 보고. 이걸로 얘들은 신석기 시작이라 뿌듯해 하걸랑. 참 의미없는 국뽕인데. 이건 장강 문화여.
저게 달라. 얘들은 신석기 시대부터. 청동기 가기 이전에. 나름 의 호모 사피엔스 진화된 인간들이. 황하.와 장강.을 두 부류로 따로 따로 살아간거야. 저기서 장강 쪽 애들이 초나라.가 된겨. 제나라.애들은 황하.와 장강.을 섞은 애들이야 얘들이 가장 늦게 진시황에게 먹힌겨. 초나라 다음으로. 이 진시황의 진.은 스텝이 시작한. 황하의 꺾여 내려가서 낙양쪽으로 줄기 가 뻗는. 이곳에 정착한 스텝애들이야. 황하의 저 이전의 저 문화들 속에서 스텝 애들이 만든 문명이 주.나라이고 춘추전국을 통일한 진나라야. 얘들이 장강의 초.와 부산물 제.를 먹은건데.
얘들을 보자면. 말야. 신장. 티벳. 감숙. 청해. 이 지역을 특히나 눈여겨 봐야해. 중국이란 애들은 여기서 내려온 애들이야. 두 강줄기를 따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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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족. 하면 무지 많아 보이지만 말야. 다시 돌이키면. 저게 별게 없어.
문명의 중심언어족이. 인도 유럽피언. 얘들이 왼쪽 유럽과 오른쪽 이란 인도.까지 가.
다음이. 투르크 언어족이야. 유라시아 스텝애들이야. 흑해에서 카스피해에 이란 북부에 중앙아시아 스탄 애들에 동시베리아까지 퍼져있어. 터키.가 근현대사.를 주도하면서. 얘들 이름을 대명사로 쓰는겨.
그리고 북아프리카와 레반트.에 아프로아시아족. 여기에 셈족.에 이집트에 에티오피아 가 있는거고.
인도 땅 서남부엔 드라비디안 언어족. Dravidian. 얘들은 인도반도 중부와 북부 히말라야 아래 걸쳐 인더스강 오른쪽터 벵갈만까지의 인도유러피안의 인도 아리안.과 다른 별도의 언어족이야.
그다음. 벵갈만 오른쪽에 동남아시아.는 본토와 해변섬들과 전혀 다른 두개의 언어족이야.
오스트로네시안. 오스트로아시아틱.
The Austronesian languages /ˌɔːstroʊˈniːʒən/ are a language family that is widely dispersed throughout Maritime Southeast Asia, Madagascar and the islands of the Pacific Ocean, with a few members in continental Asia.[2] Austronesian languages are spoken by about 386 million people (4.9%), making it the fifth-largest language family by number of speakers. Major Austronesian languages with the highest number of speakers are Malay (Indonesian and Malaysian), Javanese, and Filipino (Tagalog). The family contains 1,257 languages, which is the second most of any language family.[3]
Maritime Southeast Asia, Madagascarand parts of Mainland Southeast Asia, Oceania, Sri Lanka, Taiwan and Hainan
The Austroasiatic languages /ˌɔːstroʊ.eɪʒiˈætɪk/,[note 1] also known as Mon–Khmer /ˌmoʊnkəˈmɛər/,[2] are a large language family of Mainland Southeast Asia, also scattered throughout India, Bangladesh, Nepal and the southern border of China, with around 117 million speakers.[3] The name Austroasiatic comes from a combination of the Latinwords for "South" and "Asia", hence "South Asia".
오스트로네시안.은 인도네시아.의 섬들을 중심으로 한 언어족이여. 아프리카 동남 해변 마다가스카르 섬도. 이 언어족이야. 오세아니아.의 바다 섬들도 이언어족이고. 인도네시아.라는게 17,000개로 된 섬나라야. 여기 각각의 사람들이 교류하면서 나름 문명을 만든겨 여기가. 언어도 만들고. 인도네시아 킹덤이 기원직후에 있어. 여도 조선땅처럼 역사가 있어. 한반도 유구한 역사 . 다 개소리다 개소리. 가장 역사가 후진 땅빠닥이다 여기가. 필리핀.도 여기고 필리핀 역사는 너무 후지고. 헌데 얘들도 스페인오고 미국 들어와서 문명이 되걸랑. 넘어가고.
위 본토. 동남아. 버마의 오른쪽부터 태국 말레이반도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 까지를 오스트로아시아틱. 언어족. 이걸 몬-크메르.라고 해. 몬. mon 이 버마 동부.사람들. 이고 크메르.가 캄보디아 베트남 시작이 크메르.여.
Austria 나라이름 오스트리아.는 Ostro. 오스트로.라는 게르만.말에서 갖고온겨. 동쪽.이란 뜻이야. 동고쓰족. 동고트 동고딕할때 Ostrogoths 쓰는 말이고. 서고쓰족 Visigoths 비지고쓰. 비지.는 서쪽이 아니라 건장한 튼튼한 좋은 뜻이고.
프랑크 킹덤.이 Austrasia 오스트리시아. 가 동쪽 땅이고. 옆에 왼쪽 파리 있는 땅이. Neustria 뉴스트리아. 가 서쪽 땅이란. 게르만애들 말이야.
고대 로마 라틴어 동쪽은 오리엔탈.이고 서쪽은 옥시덴탈.이고.
헌데. 오스트로네시안. 오스트로아시아틱. 할때 오스트리아.는 라틴어여. 남쪽이여. 오스트리아.가 로마 라틴어로 남쪽이야. 오스트레일리아.가 남쪽땅이야. 오스트로네시안. 이란건. nesos 네소스.가 바다.여. 남쪽 바다의.란겨. 오스트로아시아.는 남쪽아시아.이고.
저 두개.는 전혀 다른 언어족이야. 쟤들은 본토땅과 아래 섬들이 전혀 다른 종족인겨 저게. 본토에서 섬으로 건너서 정착해서 섬들끼리 다른 문명을 만든거야. 다 그수준이 그수준이지만.
인도유럽피안. 투르크. 아프로아시아. 드라비디안. 오스트로네시아. 오스트로아시아.
걍 저렇게 여섯개여. 저기에 코카서스. 우랄. 알타이. 어쩌고 있는거고. 별개 없어 저게.
나머지 하나가. 중국이야. 여긴 시노-티벳.으로 봐.
Sino-Tibetan, in a few sources also known as Trans-Himalayan, is a family of more than 400 languages, second only to Indo-European in number of native speakers.[1] The Sino-Tibetan languages with the most native speakers are the varieties of Chinese (1.3 billion), Burmese (33 million), and the Tibetic languages (6 million).
티벳.과 중국.에 더하여 아래 버마.까지 봐. 버마의 동쪽에 점점이 오스트로아시아.가 있는거고.
이 중국 이란 나라가. 웃긴건데. 우리네는 중국.을 황하문명 어쩌고 하면서. 중국 본토에서 생겨난 애들인걸로 착각하걸랑.
周后稷,名棄。其母有邰氏女,曰姜原。姜原為帝嚳元妃
사마천. 사기.의 주본기. 처음 시작.이야. 이게 중국 애들의 로고스여 이게. 태초의 로고스. 중요한겨. 주나라.의 시조님은 후직.이야. 이름이 기. 엄마 이름이 강원. 강원.이 제곡.의 원비.가 되었어. 첩도 아냐. 즉 후직.은 제곡.이 으뜸 마누라.의 자식이란거야.
즉 황제 다음 전욱 다음 제곡.의 자식이란겨. 제곡.은 황제의 두아들. 창의. 와 현효. 玄嚣. 에서 이 현효. 핏줄인겨. 이 핏줄이. 제곡. 당요. 에서 끊겼어. 다음 우순. 하우.는 전욱.의 핏줄이고 이건 창의 핏줄이걸랑. 현효.제곡.이 당요.에서 끊기고 후직.은 신하로 있다가. 세월이 흐른거야.
후직.이 희씨.들의 시조님이야.
。古公亶父復修后稷、公劉之業 ...度漆、沮,踰梁山,止於岐下. 踰梁山,止於岐下
죽 가서. 고공단보.가 나와. 후직.의 핏줄이야. 주나라 창업한 무왕.의 증조할아부지야. 주나라.에서 은나라를 멸하고. 태왕.으로 올립하는겨. 고공.이란 타이틀도 주고. 이사람이. 도 칠. 저. 칠.수와 저수.를 건너서. 양산을 넘어서. 기하.에 정착을 한겨. 양산박 할때 양산.은 서주시 넘어 그 위야. 저기서 칠수 저수. 양산. 이 섬서성 쪽이야. 기하.라는게 기산.이야. 이 기산이 . 중국 들 링크도 개허섭인데.
岐山県(きざん-けん)は中華人民共和国陝西省宝鶏市に位置する県。
고공단보.가 옮겨와 머문곳이. 기산.이란게 지금 섬서성 기산현. 여기 바로 오른쪽 현이. 서안시.(시안. 장안). 이야. 주나라.의 수도가 여기여. 얘들이 여기서 터를 닦고. 상나라(은). 을 멸시키고. 다시 여기로 와서리 시작을 한겨. 호경. 이라는 이름으로.
주나라.가 멸시킨 상나라.의 수도목록은 몰라. 하튼 은허.라는 갑골문 출토지.의 왕릉들이 하남성 안양.에 있어. 여기 동남에 황하.가 흐르고 더 가서리 쉬저우 서주시.야. 여긴 황가 지류가 흐르는곳이야.
주나라 시작한 곳.이 서안.이 호경.이란 이름으로. 다음 진시황이 함양.이란 이름. 유방이 장안.으로 고치고. 수나라에서 대흥성.이라 하고. 당나라 와서 다시 장안.이라고 해. 수와 당.은 스텝애들이야. 얘들이 다시 이곳으로 수도를 정한거야.
중국.이란 나라.는 이 서안. 시안. 장안. 이라는 이곳이 만든거야. 항우.가 가장~~ 멍청한 짓을 한건 팽성으로 수도를 정한겨. 얜 정말 멍청한 짓을 한겨. 해서 당시 사람들이 원숭이라 놀린거걸랑. 대갈통이 텅 빈겨. 얜 자기 죽음을 재촉한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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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때 같은 서안이 주구장창 수도라는 말이 같은 성벽안이 아냐. 서안 땅에 각 성들 위치가 달라. 똥오줌에 그 땅이 썪어. 다른 장벽을 구축하고 수도 하는겨. 저들 유적 위치가 다들 달라.
중국 지도.를 숙지하면서 보도록 해. 저지역이 중요한데. 중국 서북쪽이. 신장.新疆. 신강. 여기 끝이 점으로 네개의 나라가 만나. 러시아. 몽골. 왼쪽 카자흐스탄. 저기 Balchasch see. 발하쉬 호수.는 카자흐스탄이야.
신장.은 Tienschan. Tien Shan. 티엔샨. 천산 산맥.天山 으로 위아래.가 나뉘어. 아래가 타클라마칸 사막. 위가 준가리아 분지. Dzungarian Basin. 準噶爾盆地 준갈이 분지.
타클라마칸 Taklamakan. 을 타림 분지.라고 해. 塔里木盆地. 탑리목 분지. 南疆. 남강. 北疆
乌鲁木齐市(维吾尔语:ئۈرۈمچى شەھىرى,拉丁维文:Ürümchi shehiri[註 1])是中华人民共和国新疆维吾尔自治区的首府,位于新疆中部,天山北麓
지금 신장 위구르. 자치지역.의 수도.는 우리말로 우루무치.라 쓰는데. 오로목제. 이건 준가리아 분지.에 있어. 이 북쪽이 인구가 훨 많아.
Kashgar, officially known as Kashi[5] (Chinese: 喀什; Uyghur: قەشقەر), is an oasis city in Xinjiang, People's Republic of China. It is one of the westernmost cities of China, near the border with Afghanistan, Kyrgyzstan, Pakistan, and Tajikistan. With a population of over 500,000, Kashgar has served as a trading post and strategically important city on the Silk Road between China, the Middle East, and Europe for over 2,000 years.[citation needed]
카쉬. 우리말론 카스.로 써있는데. 객십. 여긴 타림 분지. 왼쪽 끝에 있어.
아라비안 나이트.에 신밧드 이야기 나오고 다음이 카슈가르.에 이발사 이야기야. 얘가 자기 닉이 더 사일런트. 자기가 침무기. 입 무겁담시. 아라비안 나이트 중에 제일 재밌어 이 침묵이 이발사 이야기가. 여기 장소가 카슈가르.야.
The Shule Kingdom (Chinese: 疏勒) was an ancient Iranian oasis kingdom of the Taklamakan Desert that was on the Northern Silk Road, in the historical Western Regions of what is now Xinjiang in Northwest China. Its capital was Kashgar
여기가 고대 도시였어. 슐레 킹덤. 소륵. c. 200 BC–790 AD . 한나라 반고.의 한서.에도 등장해. 저 카슈가르.는 알렉산드리아. 그리스 사람 지리학 대가 프톨레마이오스.의 지리서.에도 등장해.
The Kingdom of Khotan was an ancient Iranian Saka Buddhist kingdom located on the branch of the Silk Road that ran along the southern edge of the Taklamakan Desert in the Tarim Basin (modern Xinjiang, China). The ancient capital was originally sited to the west of modern-day Hotan (Chinese: 和田) at Yotkan.[1][2] From the Han dynasty until at least the Tang dynasty it was known in Chinese as Yutian (Chinese: 于闐, 于窴, or 於闐).
요 바로 아래.에 코탄 킹덤. 기원 직후.에 세워진 킹덤.이야. 우전. 어전. 타림 분지 외곽에 있던 고대도시들이야. 여기까지 말야 삥 둘러서 서한때 다 점령을 했던거야 한나라가. 그리곤 다시 당나라.애들이 돌궐족 치러 가면서 재점령해서 바쌀로 넣는거고. 그러다가 다시 잊혀지다가 칭기스칸.이 등장하는거고. 명때 관리 안하다가 청나라때 다시 먹은겨 이 신장위그르는.
저 지도를 가만 보면. 타림분지.아래 가 티벳.이여. 신장.이 아래 접경이. 티벳.에 오른쪽 아래.가 칭하이.(청해).青海. 고 바로 연이어 붙은게 감숙성. 간수. 여. 저 감숙성 모양이 길죽한걸 눈여겨 봐.
타림분지(타클라마칸) 아래에 티벳고원(티벳)과 경계를 이루는 산맥이 왼쪽길게. 쿤룬 산맥.이야. 이게 곤륜산. 하는겨. 많이 들어본. 그리고 바로 오른쪽 접해서리 청해.와 맞닿아 보이는게 알툰 산맥이야. 아이금.
阿尔金山脉(Altyn-Tagh),蒙古语意为“有柏树的山”
昆仑山脉(英语:Kunlun Mountains;藏文:ཁུ་ནུ་རི་རྒྱུད,威利:khu nu ri rgyud)
青藏高原,是东亚高原地区,世界上最高的高原,平均海拔高度4500米,面积250万平方公里,有“世界屋脊”、“雪域高原”和“第三极
중국애들은 티벳고원 안하고. 청장고원. 해.
알타이 산맥.이란건. 저 네개 나라.가 모이는 접점에 있는거야. 이게 몽골 서남쪽에 남쪽으로. 몽골 알타이. 고비 알타이.가 연이어 있어. 이걸로 몽골.이 신장.과 감숙성의 경계로 나뉘는거고.
고비 사막.이란건 저 고비알타이.의 부근 전체 몽골과 감숙성 북쪽과 내몽고 접하는 지역.을 고비사막 하는겨.
西域. 서역. 씨유. Xiyu 라고 할때. 서쪽의 기준점이. 저 고비 알타이.야. 고비를 기준으로 서쪽지역.하는거야.
準部. 回疆. 故土新歸. 준가리아. 천산산맥 북쪽을 준부.(준가리아). 아래 타림분지.를 회강. 이 두개땅을 고토신귀.라고 했어. 청나라때 작명이야. 이전 당나라때 속지였던걸 청나라가 다시 새로 돌아왔다. 해서 새로울 신.을 쓴겨. 다시. 란 뜻이야.
준부. 준거지. 저길 기틀.로 잡겠다는겨. 앞으로 안뺏겨. 회강. 회교도와의 경계.여. 무슬림이 타림분지 왼쪽 에 있걸랑.
고비.를 기준으로 서쪽 땅.에 새롭게 다시 온 회강. 이 합해서. 신강. 씬장. 하는겨.
중국땅 크기가 960만 제곱. 한반도 50배 가까인데. 신장 위구르.가 160만 정도여. 중국땅의 육분의 일.이야. 저런게 여섯이 있는게 중국이야.
저기가 지금 위구르 사람들 땅인데 말야. 위구르 사람들이 중국에 모택동애들한테 먹히고. 자기들에게 충성 안하면 조지고 수용소에 처박아 두고. 저쪽 인권 문제는 그야말로 심각하걸랑.
아래 티벳 역시 마찬가지야. 정말 조오오온나게 학살했걸랑 저 사회주의에 미친이들이 말야.
저따위 땅빠닥에 가서 정치인이란들이. 인민의 나라. 인민 인민 해댄다는건. 정말 끔찍한거야.
왜냐하면 말야. 이땅빠닥에 저딴 이념놀이 하는 이들의 공통점은. 인간들 학살하는 걸. 너무나 좋아하걸랑.
얼마나 인간사에 무지하면 저럴 수가 있냐 말이지.
저따위 인간이 말야. 조선 위대해 하면서. 어느 지역 가서 또 강연해. 그 땅의 민들이 조오오온나게 깨인 민들임둥! 당신들이 정의 임둥!
그런 말 들으면 그 지역민들이. 뿌듯 하겠지만. 그건 말야. 정신병 생기는 짓이야 그건. 저런 짓은 정말 하지 말아야 할 짓이야. 그 지역 사람들의 정신건강을 위해서. 언제까지 그 찐한 그림자 속에서 헤매게 하냐 말이지. 저따위 인간들은 그따위 이바구질하면서 돈벌고 또 지들만의 무리속에서 선생대접 받으며 햄뽁을지 몰라도. 그건 말야. 그 지역 사람들을 완전히 괴롭히는겨 그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짓이야.
마가렛 미첼의 남부 사람들은. 찬란한 과거.를 잊어라 바람처럼 보내라. 해도 모자를 판에 말야. 어드래 저딴 짓을 해대냐 말이지. 너무한거야 저런건.
어둠속에서 살라는겨 저건. 제발 사람들을 빛으로 인도해라 빛 속에서 살라고 해라. 말로만 빛 빛 그러지 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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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따위 중국 .들이. 자기들 가장 드러운 학살 이야길 숨기는 가장 좋은게 역시나 반일 놀이야.
저 구조가 아주 똑같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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青海省,简称青,为中国一级行政区,位于中国西部、青藏高原东北部。因境内有全中国最大的内陆咸水湖─青海湖而得名,省会是西宁市。青海是长江、黄河、澜沧江的发源地,故被称为“三江源”
칭하이. 청해. 라는게 바다.잖아 뜬굼없이. 저게 왼쪽에 티벳.과 신장을 접하걸랑. 신장의 알툰 산맥. 아이금. 더 옆의 곤륜산맥. 쿤룬.에 위에 알타이.에 티벳고원의 담긴 물줄기들이 여기로 모이는겨. 여기가 호수.의 도시인겨. 여기도 분지가 있어.
황하.의 발원이 그래서 여기야. 여기서 주욱 오른쪽 위로 감숙성 지나고 내몽고 지나고 바로 꺾여 내려가서 시안.서안.에 갔다가 오른쪽으로 꺾여서 낙양으로 가면서 주욱 가서리 개봉 위에서 휙 꺾여 올라가는 하류인거야.
장강.은 티벳.에서 발원하는겨. 여기에 또한 청해.에서도 물줄기가 흘러. 이게 주우우욱 동쪽으로 흘러서리 하류.에서 양쯔강 이름으로 바다로 빠지고.
회하.회수 란것은. 하남성 남양.에서 발원하는거라지만. 여기가 삼국지 제갈량이 있던데야. 이 바닥 물줄기가 또한 티벳에 청해.고 이게 똑바로 오른쪽으로 가다가 아래 꺾여서리 장강하류 양츠강이랑 만나는겨.
청해. 란 곳은 말야.
早在2萬年前青海就有人居住,商周時代形成了羌部落,史稱“西羌”
사서에서 서강. 하지만. 강족. 이 여기 청해.에 있던 사람들이야.
古羌人,为古代中国先秦时代中原王朝对其西方(位于今甘肃一带)多个以牧羊为生的人群的称呼。上古時期,古羌又被稱为羌戎[1]。他们还被认为是现代羌族和藏族祖先之一,與漢族的形成也有較深淵源。
상나라 은허 갑골문에도 등장해.
对古羌人最早的记载出现于商代的甲骨文中。根据学者对甲骨文的解读,古羌人曾分布于今河南西部、山西南部、陕西东部一带,是殷商在西方的主要敌人,两者间曾经频繁发生战争。商朝在战争中获取大量羌人战俘,用于人牲祭祀和殉葬,或使其成为商人的奴隶。
이들이 청해.에서 옆에 감숙성. 지나서. 하남. 산서성. 섬서성. 즉 은허. 지금 안양. 의 서쪽에 다들 들어온거야. 이들 강족.은 시노 티벳어족. 중에 티벳 버마.언어족으로 봐. 티벳에서 내려간게 버마여.
이 중국 이란 중국인들은. 저기 티벳 고원에서 장강 따라서 내려간 사람들에. 티벳에 청해. 지나서 황하강 물줄기 따라서 위로 가다가 섬서 산서 남쪽 동쪽에 하남성.까지 간 인간들 에다가 말야.
天水市是中华人民共和国甘肃省下辖的地级市,位于甘肃省东南部. 천수시. 티엔슈이. 여기가 감숙성. 남부야. 바로 오른쪽에 접한게 섬서성의 남부. 고공단보.가 머무른 기산.이고 이 동쪽이 호경.함양 하는 서안.이야. 이 천수시.가 진시황제.의 시작 진나라.의 시작이야. 해서 티엔.이 친. 이 된겨. 이게 진나라 가 된거고.
河西走廊,位於中國黃河以西,呈西北—東南走向為狹長狀平原,形如走廊,故而得名,丝绸之路必经之道。其範圍是東起烏鞘嶺,西至玉門關,南北介於南山(祁連山和阿爾金山)和北山(馬鬃山、合黎山和龍首山)之間,北部可经居延海沿着草原丝绸之路进入漠北,長約900公里,寬數公里至近百公里不等。全境皆為甘肅省、青海省海东市、西宁市和部分内蒙古额济纳旗所轄,由於大部分範圍在甘肃省,故又稱“甘肅走廊”。
감숙성. 간수. 이게 누운듯이 아래로는 청해. 위로는 내몽고.에 오른쪽 섬서성.에 접하면서 길게 뻗어서리. 끝에가 신장위구르.의 타림분지.에 붙어있는거야.
이걸 하서주랑. 주랑. 달리는 복도. 길.이야. 하서. 황하.가 감숙성 남부.를 걸쳐서 위로 올라가. 감숙성에. 양주. 란조우.를 지나면서. 이 아래에서 위수.가 발원하면서 오른쪽 아래로 흐르다가. 저 황하가 꺾여 내려오면서 서안.에 닿을때 이 위수.가 서안에 가서 황하.와 만나는겨. 여기서 강태공이 낙시질 하는거고. 황하.의 서쪽이란겨. 하서주랑. 하서. hexi. 발음해서 영어로 헥시 코리도. 라고 해.
한나라 때도. 당나라 때도. 서안.에서 나와서리. 저쪽으로 달려 쪽 북서로 가서리 신장땅을 정벌하는거야. 저길로 해서 천산산맥에 닿는거고. 그 산맥 따라 카슈가르. 객십.까지 갔던겨. 저길이 현대에 와서 주작된 신화 실크로드.여 또한. 로마같은 길의 로드.는 없어. 걍 대충 저런 길로 드나들었겄지 하는겨.
역시나 말야. 이길로. 몽골쪽에 고대에 잇넌 흉노 애들이 이길로 들어오는겨. 저짝 너머 스텝 애들도 또한 이길로 중국에 들어오는거고. 얘들이 들어오는 길로 중국이 가면서 정벌하러 가는거고.
중국이란 땅은 저 티벳에서 청해 따라 장강 따라 간 강족.등의 사람들에.
하서주랑.을 따라 내려온 스텝 애들에.
오스트로네시아.들이 필리핀에 대만.에 해남 섬.도 오스트로네시아.야. 인도네시아 군도를 축으로. 이 바다에서 저리 들어간 사람들의 언어족.이 섞인게 중국이야.
At the end of the 2nd millennium BC, a form of Chinese was spoken in a compact area around the lower Wei River and middle Yellow River. From there it expanded eastwards across the North China Plain to Shandong and then south into the valley of the Yangtze River and beyond to the hills of south China.
한어.라는 차이니즈 랭귀지.는 시노 티벳.의 가지인데. 얘들은 시작이 위수. 웨이 강이야. 감숙성 아래에서 발원한. 강태공. 여긴 진시황의 진나라야. 여기 언어족이 가장 강할 수 밖에 없어. 여기가 중국 문명의 중심이야. 여길 시작으로 황하강 흐르면서 퍼지는겨. 이게 중원.이야. 그리고 건너 띄우서 회하.와 장강.에 섞이는거야. 헌데 이 회하. 와 장강.은 말야. 티벳에서 내려온 애들의 언어족이야 이건. 이게 냄새.가 달라. 초나라의 시. 굴원.의 초사.가 이게 달라 저짝 위의 시경.이라는 시집과.
진본기. 시작을 보면. 이건 야만 스텝 냄새야 얘들은 처음이.
삼국지 동탁이. 저 하서주랑을 통해 들어온 스텝 핏줄이야 이게. 이 스텝애들 특징이 말타면서 활쏘는겨. 이 기마술은 스텝 애들 특허품이야.
중국 통일 한 차이나의 친 진나라.가 스텝이여 이건. 물론 증거는 없어. 헌데 인도유럽피안이 저게 다 스텝이걸랑. 가장 강렬한 언어족.은 스텝에서 시작한거야. 그리고 세상 문명을. 흑해와 저 바이칼 호수까지 세상을 돌아다닌 스텝 애들이 퍼뜨린거걸랑. 이 스텝 애들은 인류사에서 기여를 한 거야 문명사에. 유럽은 스텝애들이 퍼날라주지 않았으면 자양분이 턱없이 부족했을꺼야.
중국은 저 하서주랑.에서 들어온 스텝 애들이 이전 삼황오제부터 주나라까지 이야기를 자기나름 섞어서리 재생산하려다 망한거고. 회하 장강의 문명인 유방이 저짝엘 다시 가서 주나라.를 회복을 한겨. 그리곤 명나라 주원장. 역시 전형적인 회수. 회하 인간이걸랑. 얘가 저 황하.의 유교문명을 아주 세멘트로 발라 버린겨 중국땅 전역을. 고도의 야만 문명으로 만들어버린거야. 모택동과 시진핑이란 애들은 저기의 부산물일 뿐이야.
중국이란 땅 이야긴. 길게 할게 없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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