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히데.는 노부나가.를 죽이고 싶을 수 밖에 없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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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들은 다들 올라가면 지들이 다이라노 미나모토노 후지와라노 다치바나노 하는 사성으로 가.
源平藤橘 겐페이토키쓰.
유전자.가 중요한게 아니라. 그 해당 집단무의식을 몸들에 스미는거걸랑.
인간에게 중요한건 배우는거야. 배우면서 유전자를 온전화시키는거지. 이게 교육이야. 결국 좋은 선생을 만나야 하는거고. 이게 아리스토형의 니코마코스 윤리학의 핵심이야
헌데 이땅바닥은 가장 큰 문제가
늙어서 남앞에 자기꺼 꺼내서리 덜렁덜렁 대민서리. 니덜 이따위 용기 있냐? 하는게 이땅바닥 선생 하는 들이야. 저들이 서로 친구야 친구.
저 덜렁 대는 수준이. 저 들 지쩍 수준이야.
아 끔찍한겨 이거. 이땅바닥엔 선생이 없어.
애들은 말야. 절대 이땅바닥 지식인 지성인 입네 하며 쓰는 글은 처다보지도 말어
아 끔찍한겨 이거
이땅바닥엔 소설이 없어. 이땅바닥엔 문학이 없어.
明智 光秀(あけち みつひで)は、戦国時代から安土桃山時代にかけての武将、大名。
아케치 미쓰히데.
生誕 | 享禄元年(1528年)[異説あり][注釈 1][注釈 2]又は天文9年(1540年)[3][注釈 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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死没 | 天正10年6月13日(1582年7月2日) |
1528년생. 혼노지변이 6월1일 밤에 출정해서 다음날 아침에 노부나가 가 죽어. 출정 후 13일째에 죽었어. 나이 54세. 로 봐 이설도 있지만.
光秀の本姓は源氏、清和源氏(摂津源氏)の家系で、美濃源氏土岐氏支流である明智氏の出身。通称は十兵衛。雅号は咲庵(しょうあん)。官途は日向守。朝廷より惟任(これとう)の姓を賜ったので惟任光秀ともいう[注釈 7]。妻は妻木煕子。その間には、細川忠興室・珠(洗礼名:ガラシャ)、嫡男・光慶(十五郎)、津田信澄室がいる。
아케치.씨들은 올라가면 겐지(원씨) 라는 미나모토.야. 미나모토가 전국에 흩어져서 그 땅이름을 앞에 붙이고 어느땅 미나모토씨 어디땅 미나모토씨 하는거지. 아케치씨는 미노땅 겐지의 지류인거라.
일본의 막부를 가마쿠라 막부 무로마치 막부 로 나누지만. 무로마치 막부를 연 아시카가씨도 미나모토씨의 가지야.
즉 막부의 쇼군은 미나모토 씨 아니면 못하는겨.
겐페이전쟁.이 다이라노 기요모리를 미나모토노 요리토모.가 몰아내면서 이때부터 오닌의 난 터질때인 3백년을 미나모토씨가 쇼군을 하걸랑.
해서 나중에 히데요시가. 쇼군을 하고싶어도 못해. 이미 그 집단 무의식이 쇼군은 미나모토씨.가 대갈빡에 박힌겨 그 민들에게. 더군다나 히데요시는 무가집안도 아니고 가신집안도 아니걸랑. 해서 다이코를 한건데.
이게 마찬가지로 노부나가.의 가장 큰 문제였어. 노부나가는 족보 만들기를 다이라씨로 만들었걸랑. 오와리 땅의 공식 영주의 가신의 가신집안이었걸랑. 아 족보를 미나모토로 맹글었어야 하는데 말이지. 해서 노부나가는 천황을 미는거야 아시카가 쇼군을 밀 수 가 없어.
저걸 다시보믄.
清和源氏(摂津源氏)の家系で、美濃源氏土岐氏支流である明智氏
미쓰히데는 겐지.중에서도 제일 유명한 세이와겐지.에서 뻗은 미노겐지. 미노땅의 겐지씨인 도키시. 도키집안의 가지인 아케치씨란 거걸랑.
미노국은 당시 대빵이 도키씨.였어.
守護(しゅご)は、日本の鎌倉幕府・室町幕府が置いた武家の職制で、国単位で設置された軍事指揮官・行政官である。令外官である追捕使が守護の原型であって、後白河法皇が源頼朝に守護・地頭の設置と任免権を認めたことによって、幕府の職制に組み込まれていった。将軍により任命され、設立当時の主な任務は、在国の地頭の監督であった。鎌倉時代は
守護人奉行()
といい、室町時代には
守護職()
といった。
슈고. 슈고 다이묘. 이전 이딴거 설명. 복습하고. 저 슈고.라는건 공식 지명한거야. 막부가 공식 승인하고 이걸 형식상 천황의 재가를 받은겨.
전국시대에 막부가 힘을 잃어서리 각 나라마다 또 다 갈려. 힘쎈 애들이 티나와서리 영주를 자처하면서 세금을 걷걸랑. 즉 전국시대는 슈고.라는게 의미가 없어진겨. 전국 통일을 한다 할때 가장 일차적인건 자기땅을 먼저 통일하는게 문제였던겨. 이걸 노부나가 집안도 2대에 걸쳐서리 한거고.
미노국의 공식 슈고. 수호직은 저 도키씨였어. 저 도키씨도 미나모토고 아케치도 미나모토고. 즉 미쓰히데는 핏줄이 좋은겨.
저 족보를 가져가서 나중에 도사로 건너가서리 삼백년 후에 나온 인간이 사카모토 료마.고. 후세의 창작이니 어쩌니 하지만. 료마도 관시미가 없었지만.
아비이름도 알려지지 않아. 도키집안에서 나온 명문가 집안이나 그리 잘 살은건 아닌가부지. 그래도 나름 귀족이걸랑.
저 도키 집안이 망해.
여기에 티나오는 인물이 사이토 도산.
초상화 멋진데.
斎藤道三像(常在寺蔵)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그림이야.
나라훔친 인간 세 인물. 사이토 도산.
生誕 | 明応3年(1494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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死没 | 弘治2年4月20日(1556年5月28日) |
호조 소운. 北条 早雲(ほうじょう そううん)
生誕 | 永享4年(1432年)又は康正2年(1456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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死没 | 永正16年8月15日(1519年9月8日) |
아마고 쓰네무사.
尼子 経久(あまご つねひさ)
生誕 | 長禄2年11月20日(1458年12月25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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死没 | 天文10年11月13日(1541年11月30日)[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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北条早雲らと並ぶ下克上大名の典型であり、名もない境遇から僧侶、油商人を経てついに戦国大名にまで成り上がった人物だとされる。権謀術数を用い、道三は美濃の戦国領主として天文23年(1554年)まで君臨した後、義龍へ家督を譲ったが、ほどなくして義龍と義絶し、弘治2年(1556年)4月に長良川河畔で義龍軍に敗れ、討ち死にした。
近年では『岐阜県史』編纂の過程で発見された古文書「六角承禎条書写」によって、美濃の国盗りは道三一代のものではなく、その父の長井新左衛門尉(別名:法蓮房・松波庄五郎・松波庄九郎・西村勘九郎正利)との父子2代にわたるものではないかという説も有力となっている。
사이토 도산. 호조 소운 과 함께 하극상 다이묘의 전형. ㅋㅋㅋ. 승려. 기름파는 상인. 을 거쳐 다이묘가 된 인간.
헌데 근년에 기후현사.를 편찬하는 중에 발견했는데. 여길 보믄 미노땅을 훔친게 도산 이 혼자 이룬게 아니라 도산의 아버지때부터 한 것으로 부자 2대에 걸쳐 미노땅을 먹은거다 한다.
『美濃国諸旧記』(みののくにしょきゅうき)は、美濃国における名家、豪族、戦、城、郡、村、寺社を扱った史書・軍記。寛永年間(1624年 - 1645年)の記事があるため、寛永末期の成立とみられる。作者は不詳。
平安時代の土岐氏や、明智氏を含む土岐庶流、美濃斎藤氏の多くの事跡が詳細に記述されており、多くの逸話の出典となっている。なお、斎藤道三の国盗りについては一代説で記述されている。ただし、前述の通り著者が不明の軍記物であり、一次史料と一致しない記載が多く見つかっている。
사이토 이야기는 미노국관련일기.에 있는데. 작자 미상이야. 1624-45에 쓰여진 이야기인데. 여기에 미노국이야기 사이토 도산이 나라 훔친 이야기가 있는데. 이 이야긴 이 쓴이가 주워 들은 이야기를 풀은 거다 란거걸랑.
1960年代に始まった『岐阜県史』編纂の過程で大きく人物像は転換した。編纂において「春日倬一郎氏所蔵文書」(後に「春日力氏所蔵文書」)の中から永禄3年(1560年)7月付けの「六角承禎書写」が発見された。この文書は近江守護六角義賢(承禎)が家臣である平井氏・蒲生氏らに宛てたもので、前欠であるが次の内容を持つ。
- 斎藤治部(義龍)祖父の新左衛門尉は、京都妙覚寺の僧侶であった。
- 新左衛門尉は西村と名乗り、美濃へ来て長井弥二郎に仕えた。
- 新左衛門尉は次第に頭角を現し、長井の名字を称するようになった。
- 義龍父の左近大夫(道三)の代になると、惣領を討ち殺し、諸職を奪い取って、斎藤の名字を名乗った。
- 道三と義龍は義絶し、義龍は父の首を取っ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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