秦之先,帝顓頊之苗裔孫曰女修。女修織,玄鳥隕卵,女修吞之,生子大業。大業取少典之子,曰女華。女華生大費,與禹平水土。已成,帝錫玄圭。禹受曰:「非予能成,亦大費為輔。」帝舜曰:「咨爾費,贊禹功,其賜爾皁游。爾後嗣將大出。」乃妻之姚姓之玉女。大費拜受,佐舜調馴鳥獸,鳥獸多馴服,是為柏翳。舜賜姓嬴氏。
《秦本紀》
사마천. 사기. 의 진본기 시작이야. 시황제의 진.
진의 처음은 삼황오제의 오제 시작인 황제.의 손자인 전욱.이란 사람의 묘예.의 손.인데 왈 여수. 라 했다.
묘예. 苗裔.
묘. (嫩芽)(田)
밭에서 눈아. 어린싹이 나는거야.
예. 裔,金文(衣)(冏,“迥”的省略,边远),造字本义:衣服的边缘
옷더하기 멀다 형의 생략. 변원. 迥 형.이란 말은 문명에서 떨어진 아주 먼 변방에 굴뚝도 없는 황폐한 땅이야. 끝. 가장자리. 란 의미가 더해지고. 문명이 아닌 야만인거고.
예.라는 말의 옷의 끝. 이란 뜻이야.
묘예. 밭에 어린싹을 심어. 그게 자라. 끝을 가면 죽고. 또 싹을 심겠지 그 씨앗의 끝자락이야. 그 묘를 이은 끝자락. 그 끝자락은 묘의 이음이야 그게 후손들이야.
일본애들은 まつえい[末裔], 마쓰에이. ばつえい 바쓰에이 라 해 이걸.
이게 우리말의 겨레. 일거야. 짐의 겐또야.
결. 이란 말은 우리말이야. 기승전결의 한문 결 말고.
결이 바르다 결이 세다 결이 곱다 결이 삭다. 하걸랑. 결이란 말과 겨울 이란 말이 상통하는겨. 겨울에서 결이 나와쓰까 결에서 겨울이 나와쓰까
겨울이 지나가면 나무에 결이 생기는겨 그게 나이테 라 하는거고
사람이 한 시절을 겪으면서리 결들이 생기는거야.
이 결 들의 이음이 자손들이야.
이 결 에 더하기 명사형 어미 에. 가 붙은거야 우리말음.
아니면. 저 결 에 더하여 저 한문 예.가 더한 거일 수도 잇어. 결 이 이어진 끝 들이겨레 란 말이야.
여수.가 베를 짜는데 검은새가 오더니 알을 낳아. 여수가 이걸 삼켜. 아이를 낳아. 대업. 이라 했어. 대업이 여화를 부인으로 삼아. 여기서 나은 아들이 대비. 야. 대비.는 하우 의 치수를 도왔어 하우가 우순에게 얘기해주고 우순이 이 대비를 측근으로 써. 이 대비.라는 사람이 곧 백예. 란 사람인데 이 백예 에게 우순.이 영씨 성을 줬다는 거지. 嬴
진시황을 영정 이라 하걸랑. 진시황 성이 저 영씨라고 주장하는 거걸랑.
저 영 이란 한문이 망할망 더하기 입구에 걍 허섭한 듯 한 말을 막막 더한거걸랑. 오랑캐 냄새가 나게 하는거지.
사마천은 진시황을 영정 이라 하지 않아. 사기에서 영정 이란 말은 전혀 나오지 않아.
秦始皇帝者,秦莊襄王子也。莊襄王為秦質子於趙,見呂不韋姬,悅而取之,生始皇。以秦昭王四十八年正月生於邯鄲。及生,名為政,姓趙氏。
진시황본기 시작이야. 이름은 정. 이요 성은 조씨. 다.
진시황은 조정. 인거야. 조씨야 조씨. 영씨가 아니야. 저 조씨는 저 영씨에서 나온 성씨걸랑.
왜 저 정을 영정 이라 계속 부를까.
싫은거지 진시황이.
오늘은 짧게 하자
'세계史'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본격중국사15, 삼국지 오버뷰, 大짜 빠는 조선 ft.사마천 사기 오역질 (0) | 2018.02.09 |
---|---|
본격중국사14. 제자백가. 주작된 실크로드 ft.삼교구류 vs 고대그리스철학 (0) | 2018.02.08 |
본격중국사12. 전국옥새 ft.미중전쟁 망상 (0) | 2018.02.05 |
본격중국사11,삼국지를 봐야 초한지 인간들이 보이다 ft.이문열 (0) | 2018.02.03 |
본격중국사10. 청나라와 조선은 왜 망했을까? (0) | 2018.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