匈奴 前3世紀-460年代
部分學者根據《史記》記載的後半段文字,認爲匈奴原是山戎、獫狁、葷粥。
흉노.가 기원전 300년이전에서 서기 460년대. 고창북량.이 5호16국 직후 지워지면서 700년 가까이 있었던 이들이야. 몽골고원에 있다가 내몽고로 내려와 남흉노.와 갈.족이 되서 16국에 지분챙기는거고.
以匈奴、羯、鮮卑、羌及氐為主,統稱五胡 오호 할때. 흉노. 갈. 선비. 는 흉노와 자식들이고. 강과 저.는 티벳머마어족이야.
중국사에서. 티벳버마어족.이라는 저 티벳에서 하서주랑쪽으로 들어가고 시안시 왼쪽과 위로 스민 애들이 대표적으로 강족.과 월씨.들이야.
“羌人”分为“先古羌”(秦朝之前的古羌人)和“后古羌” 이 강족.이라는 강이. 이 선고강. 후고강.으로 진조.라는 진시황 전후로 나누지만. 하은주 시절 같이 언급되는게 저 강족.이야. 아주 오래된겨 이들이.
月氏[註 1][1](上古漢語擬音(郑张尚芳):/*ŋod *kje/。又譯禺氏[註 2]、禺知、月支、苑支)為前7世紀至公元1世紀一個民族名稱。
월씨. 월지. 우씨. 우지. 라는 이 월씨.들은 기원전 7세기여. 춘추때 언급이 되는 이들이야. 역시나 티벳버마어족.이야. 강족.과 같은 피여. 서기 1세기.까지 중국사에 언급이 되는겨.
住在今中国的甘肃西部和新疆东部一带,並經常與匈奴發生衝突,到後來被匈奴攻擊,一分為二:西遷至伊犁的,被稱為大月氏;居留於中國甘肅及青海的祁连山西北麓一帶的,被稱為小月氏
월씨들은 감숙서쪽과 신강동부에 살았어. 즉 하서주랑 길목 위와 투르판분지 하밀분지에 있던겨. 흉노.가 몽골고원에서 자주 내려오걸랑. 이때가 기원전 2세기 초반이야. 월씨 한부류가 이리.로 가고. 얘들이 대월씨.라 하고. 한쪽은 기련산 서쪽으로 가는겨. 여긴 청해 지역이야. 그리고 티벳쪽인거고. 하서주랑에서 쫓겨난겨.
이리.가 이리합살극.의 이리.여 우루무치 위. 여기 대월씨.들이 삥 돌아서 천산산맥위로 해서리. Zhetysu 제티수 라는 발하슈 호수 아래 지나서. 대원 지나서 아무강 중하류.에 머물때 장건.이 기원전 129년.에 도착한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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흉노.가 처음 등장하는건.
。韓、趙、魏、燕、齊帥匈奴共攻秦。사마천 사기. 주본기.에 처음 등장해. 소진 장의.의 합종 연횡책 나올 때야. 소진의 합종책으로 진.이 몰려서 한조위연제.에 흉노가 함께 진.을 공격하는겨. 저때 바로 장의.가 위나라 첩자로 들어가서 연횡책으로 푸는거고. 이때가 전국시대 기원전 300년 직전이야.
사서.에 이때 처음 등장하는겨. 기원전 300년.으로 보면 돼. 이때부터 서기 460년. 760년간.을 적어도 존재했던 나라고 민족이야.
部分學者根據《史記》記載的後半段文字,認爲匈奴原是山戎、獫狁、葷粥。
부분학자. 일부의 이야기 지만. 이전에 사기.이전의 자료에 언급되는 이름이. 산융. 험윤. 훈육.이걸랑. 북방의 변방들이. 이들이 흉노의 조상들이라 보는겨. 주나라 이전에 등장하는겨. 이후로 언급이 안돼. 즉 사라진거고. 이후 등장하는 이름이 흉노.야.
腾格里 이들 신앙이. 등격리.Tengri 탱그리.여. 탱그리.가 하늘 천.의 투르크말이야. 하늘교야 이게.
황제 전욱 제곡 당요 우순.에 하우 은설 주후직. 이라지만 말야. 얘들은 하서주랑 타고 들어온 스텝 애들이 만든겨. 여기 떨거지들이 안들어오고 저 위 산융 험윤 훈육.이 있었던거고. 이 자식들이 흉노야. 저 탱그리.는 흉노.의 신앙이지만 훨 이전부터의 신앙이야.
이게 유교.의 하늘 천. 이 되는겨. 내 주장이야 탁월한.
우리네가. 저 흉노와 숙신의 자식들이야. 숙신이 흉노고 흉노가 숙신이야.
우리네 말이 그래서 천벌.이란 말을 쓰걸랑 이 마음 바닥이. 하늘이 알아줄거라민서. 우리네의 마음의 잣대. 가장 큰 우선의 잣대.는 말이야. 하늘이라는 탱그리야.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이 없는 게 유교걸랑 역시. 이 유교 란게 역시나 탱그리야. 공자는 무당의 자식이고.
하늘.이란걸 우리는 당연한 잣대.로 생각하지만 말이지. 전혀 그렇지 않아.
갓.이란건 하늘이 아냐.
From Middle English god, from Old English god (“deity”), originally neuter, then changed to masculine to reflect the change in religion to Christianity, from Proto-Germanic *gudą n, from Proto-Indo-European *ǵʰutós (“invoked (one)”), from Proto-Indo-European *ǵʰewH- (“to call, to invoke”) or *ǵʰew- (“to pour”). Not related to the word good.
갓.이란건 인도유럽피안.의 부르다. 여. 쏟아 붓는거고. 걍 그뿐이야. 저기에 하늘.이란 건 없어. 킹덤 오브 헤븐.의 헤븐 일뿐이야. 저 헤븐.이 갓.이 아냐. 저건 마태복음 에서만 나오는 말이야. 비그리스도 유태인들을 설득하기 위한 말이야 저건. 마태복음.은 유태인대상 선교서야. 신이 하늘이 아녀. 지장보살.은 땅이야.
디어티.라는 건 데이타스.고 신성할 뿐인 데우스의 제우스.여. 데이타스.가 디어티.고. 데이타스.라는 라틴어는 deitas 데우스 deus 라는 제우스.에서 온겨. 이 제우스 란게.
From Old Latin deiuos, from Proto-Italic *deiwos, from Proto-Indo-European *deywós. An o-stem derivative from *dyew- (“sky, heaven”), from which also diēs and Iuppiter. Cognates with Ancient Greek Ζεύς (Zeús), Ancient Greek Διεύς (Dieús), Sanskrit देव (devá), Avestan 𐬛𐬀𐬉𐬎𐬎𐬀 (daēuua), Welsh duw, Lithuanian dievas, Samogotian (Žemaitiškai) deivs, Persian دیو (div, “demon”).
아 이 인도유럽피안.으로 스카이 헤븐.이네 닝길. 이라고 여기서 주장을 포기 할 순 없잖니 내가.
쿠르간 가설.이 스텝의 말 horse 과 무기들.이걸랑. 이 쿠르간.의 인도유럽피안.이 중국까지 간걸로 보지는 않걸랑. 헌데 말이지. 투르크.라는 돌궐이 저 쿠르간.의 아이들이다 라고 말은 못하지만 저기를 배제할 수 없어.
인도유럽피안.이 다 하늘.을 신으로 모신겨 스텝 떠나기 전에는. 이게 여전히 진화가 안되서 몽골 스텝은 텡그리 인거고. 그리스 신화의 제우스.는 제우스.일 뿐이야. 제우스.를 하늘 천.으로 인식하지 않아. 제우스.는 단지 인격신이야. 캐릭이야 캐릭. 진화를 한겨 생각이. 제우스.는 하늘의 상징이 아냐. 걍 최고의 신일 뿐이야.
Jupiter (from Latin: Iūpiter [ˈjuːpɪtɛr] or Iuppiter [ˈjuppɪtɛr],[3] from Proto-Italic *djous "day, sky" + *patēr "father", thus "sky father"), also known as Jove (gen. Iovis [ˈjɔwɪs]),
제우스.가 로마가서는 제우스.에 파더.를 붙인 유피테르.여. 하늘 아빠.야. 헌데 걍 저들은 여러 킹들중의 킹.이야. 여러 신들중의 신.일 뿐이야. 하늘로 인지를 안해. 걍 벼락.에 이글 독수리.가 상징일 뿐이야.
웃긴게 말야. 한자 로 神 이란게 갑골이 정확히 벼락.이걸랑.
쿠르간.이 인도유럽피안 뿐아니라. 중국에 극동까지로 봐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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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물론 나만의 말이지. 내가 세상에서 제일 언어학 우주 최고자 잖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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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하늘.이란 상징은 사라져. 이동하곤. 헌데 여전히. 탱그리.란 이름.과 하늘천.으로 떠받들어지는겨. 쟤들은 이름 속에 감춰져서 제우스. 유비테르.가 하늘이란 의미가 사라지고 신성함.으로 쓰는겨. 헌데 동쪽은 하늘 그 자체.가 신이야. 이름 자체가. 이건 전혀 다른거야 의미가.
탱그리.가 하늘 천이고. 이게 여전히 진화가 안되고. 지금 21세기에도 우리넨 쓰는겨. 우리는 흉노의 자식들이야. 진화 되지 않은.
하늘이 알어유. 천벌을 받을껴. 하늘이 보고 있어유.
다들 탱그린겨. 저게 유교고. 유교는 스텝이 만든겨. 황하문명은 스텝이 만든거고. 산융 험윤 훈육.의 후예 흉노.가 만든겨. 그게 시황제 진나라고. 통일한거 선비 수나라 당나라고. 우리는 흉노의 자식들이야. 하늘이 알어 하늘이. ㅋㅋㅋ.
로어드 lord 라는 건 빵주는 이.란거고.
아 이거 다 정리 해볼라캤는데.
다음에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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天 tiān 중국애들은 천.을 티엔. 하걸랑. 이건 탱그리.라는 소리의 다이얼렉틱.이야. 티엔.이란건 탱그리에서 왔어 이건.
우리말 어원.이란게 15세기걸랑 끽해야. 알수가 없어 알수가. 게르만들 어원처럼 디비 팔 수가 없어. 역사가 없는 민족이걸랑 조선애들이 지워서.
우리말 어원.의 팁은 한자.의 중국어 소리야. 이게 어떤건 맞고 어떤건 전혀 달라. 이게 숙신계통이야. 숙신이란게 확실히 흉노쪽과 달라 이게. 만주 협곡.으로 나뉜게 이게 다른겨. 더하여 장백산맥으로 가려진게 또한 성격을 완전히 분리를 시킨거걸랑.
우리말이란게 그래서, 만주 벌판.과 장백산맥으로 이중 방어벽을 치면서 완전히 달리간거야.
알수가 없어. 기록이 없어서. 끽해야 15세기야.
시중의 모든 어원 하는건 그야말로 개소리고. 다 쓰레기야 쓰레기. 우리말 어원이란게.
내가 만든 사전.이 우리말 사전의 최고야 적통이고. 그야말로. 이건 팩트야. 내가 저 작업을 좀 해줘야 하는데. 귀찮고. 이놈의 개 똥떵어리 땅에서 의미없는 짓이고.
하늘.이라 그러걸랑 우리넨
저건. 히읗 ㅎ 이야. 하나 가 아냐 저게. 히읗.이야. 저건 해야 해. 동그라미.에 모자를 씌운겨. 동그라미의 모자. 참으로 멋진 시인데 말이지.
저건 해야. 해로 인한 리을. 널 이야. 벌판이고.
우리네 하늘.이란건. 저 빈 천장.이 아냐. 해님이야. 해님이 있는 늘. 주인공은 해야. 하늘이 우리의 주신.이 아니라. 해님이 주신이야. 저게 탱그리 중국이 스미면서 해가 천장으로 바뀌어져 버린거야.
중국의 노예화가 이런식으로 된거지. 그래서 조선애들은 하늘을 스카이.로 인식을 해버린거야. 하늘 이란건 썬. sun 이야. 썬샤인 sunshine 이고. 정확히 썬샤인.이 우리네 저 태고 사람들의 하늘에 대한 이미지야.
걍 그런줄 아러. 토달지 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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