關隴集團,又稱關隴世族、關隴貴族、關隴門閥、武川集團。關隴集團一詞由陳寅恪所創,是指北朝的西魏、北周至隋、唐期間,籍貫位於關中(今陝西省)、隴西(今甘肅省東南)的門閥世族。胡漢混血、文武合一是其特色,他們佔據了當時的統治階層,皇室亦出於此。而關隴集團又以武川(今內蒙古武川县)為濫觴,清代考據學史家趙翼所著的《廿二史箚記‧卷十五》提到:「北周隋唐皆出自武川。
https://youtu.be/49TB_bLmMX4
관롱집단. 관롱세족. 관농귀족. 관농문벌. 무천집단. 으로 불리는 관농.이란 집단이 5호16국.을 통일한 북위의 북조.에서. 북조의 본가.는 서위.에 다음 북주.고 북주.의 양견 수문제.가 통일하고. 당나라 이연.이 또 세우걸랑. 이들이 4세기 말부터 당나라 907년 까지 5백년 이상의 중국 실세.를 관농집단.이라고 해.
관농.이 관중.과 농서.의 줄임이고. 관중.은 시안시 장안.이고. 농서.의 농.은 섬서.의 농산.이고 이 서쪽 즉 하서주랑 안쪽이야. 난주(란저우). 고원(구위안) 정서(닝시) 등 섬서의 장안.을 접하는 황하강 안쪽 도시들이 농서.인겨. 장안이 중심이고. 이리로 들어오는 하서주랑 길목 안쪽이 중심인거야
저들 관농집단.은 모두 무천.출신인겨. 이 무천.이 지금 내몽고 자치구.의 수도. 首府. 자치구.의 행정수도.를 수부.라고 해.
呼和浩特市. 旧称归绥,別称青城,
지금 내몽고 자치구.의 수부.는 호화호특시.라는 후허하오터. 여기가 북쪽을 통일하던 북위.의 시작. 당시 성동.盛乐 이었어. 이당시 여기가 선비족.의 중심지역인겨. 여기에 지금 무천현.이 있어. 관롱집단의 본적이야. 당고조 이연.도 여기서 태어났어. 수문제 양견도 여기여.
호화호특시.라는. 후허하오터.가 내몽골자치구 중간 가운데 아래지역이야. 요 바로 아래가 산서성. 북의 서쪽끝을 접해. 여기가 북위.의 시작이야. 선비의 북위. 중국은 이 선비족의 나라야. 오른쪽에 츠펑시.라는 내몽고 지급시여. 한자 적봉시.赤峰市야. 여기가 동북문명의 핵심 흥륭와 문화. 싱룽와문화여. (6200–5400 BC). 여기 자식이 신락문화 조보구문화.고. 홍산문화.라는게 적봉시.란 글자 바로 동북에 있어. 같어 이 문화 지역이. about 4700 to 2900 BC. 막 애들마다 시기구분이 다른데. 저 적봉시.가 동북문명의 핵심이야 저기가. 이 조선반도.의 분수.도 저기여. 여기에 원래 한무제때 흉노에서 쫓겨 내려온 오환.이 있었고 이 위에 줄기따라 선비.가 있었어. 이 오환이 흉노 가 남북으로 갈릴때 치고 들어가서 왼쪽으로 가는겨. 그러면서 한나라에 귀화를 하고 내려가. 이자리를 들어온게 동북 위에있던 선비여. 얘들이 후허하오터.까지 내려오고 북위.를 만들어서 수에 당을 만든겨. 저 흥륭와 신락 조보구에 홍산문화 기빨이 쎈거지.
赤峰市 辖的地级市,原为昭乌达盟(蒙古语:),位于内蒙古自治区东部。市境西北接锡林郭勒盟,东北连通辽市,东南邻辽宁省朝阳市,西南界河北省承德市。地处内蒙古高原东南缘,大兴安岭余脉南麓
적봉시. 츠펑시.가 동북문명의 중심 핵심이야 여기가. 대흥안령 여맥남녹. 가지 남쪽 기슭이란겨. 대흥안령 동북으로 쭉 돌아가며 잇고. 끝에서 소흥안령.이 동남으로 내려와서 장백산맥이랑 만나면서 이 안쪽을 동북평원.이라고 해. 중국에서 가장 큰 평원이 이 동북평원이야. 여기가 중국의 중심이야. 중국은 말야. 황하 장강이 중심이 아녀. ㅋㅋㅋ. 여기 동북 저 적봉시.의 흥륭와문화에서 홍산문화.의 인간들이 만든겨 저 중국이란건. 고대부터 근대까지.
그래서 쟤들은 동북공정.을 무조껀 해야 해. 저기가 자기들 뿌리여 뿌리. 황하 장강 소리 말아라. 저길 확실히 정리하고 자기들 꺼로 만들어야 해 중국 들은. 먼 역사전쟁 어쩌고 전에 쟤들 정체성 찾는 작업이 동북공정이야.
환빠애들은 저 홍산문화가 우리꺼임둥 해대는거고. 민족해대는 애들도 저 홍산어쩌고 해대는거고. 이 민족해대는 조선민족애들이 웃긴게 말이지. 조선 이란 그야말로 ㄱㄷㄱ들이 저길 다 버린거걸랑. 조선이란 들이 버린겨 저지역을. 여진족.을 야만이라 칭하고 버린것도 조선이야. 조선이 저기서 여진애들을 막은겨. 이성계부터 이수광까지 그 이후도, 저 압록강의 광개토태왕비를 다 보고도 모른체 했어. 이 조선이란 애들은 이전 역사를 어드래 하면 박박 지울까.를 고민하고 학살한 인간들이걸랑.
민족민족 해대면서 신라팔이 고대사팔이 하는 조선민족들이 참 싕기한겨 저 지금의 위선도. 저 조선의 더러운 피를 그대로 받아서리, 마치 지들 것인양 조선 이전.이 자기들 민족 이라는 거야 저 조선 민족 팔이 사가 들은.
정말 너무나 어처구니 없는 현실이야. 조선 팔이 하는 애가 석굴암 찬양을 하지 않냐. 웃긴겨 이게.
조선.이란건 전혀 다른 민족이야. 이전 1500년.의 숙신의 후예들이. 중국들의 노예가 된 마인드로. 이전 1500년의 숙신인들을 식민지배한, 구데기 족속.이 조선이야. 그야말로 조선강점기야. 조선 오백년 이란건. 이걸 일본이 잠시 적폐가 되서 뺏긴거고. 지금 조선민국이란건 저 5백년 조선식민지.의 현현 일 뿐이야. 저것들이 민족놀이 하면서 마치 그 이전도 자기들 정체성인것마냥 하는거걸랑.
세상에서 저렇게 추악하게 정체성 다지기 하는 애들은 없어.
정말 너무나 추악해. 저런 것에 놀아나는 민들이 참 불쌍한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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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딴 들이 민족 팔이 정의 팔이 를 해대는겨. 일본이 만든 단어들이 자기들 이념의 숭배대상이고. 우리가 조국이여 해댐시롱.
이 조선반도.는 정말 정체성.이 매우 심각한겨 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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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고민하는 애가 단 하나 없다는게 문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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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임시정부.가 우리네 정체성의 시작이야? ㅋㅋㅋㅋ. 정말 웃기지도 않지.
저건. 조선의 연장선일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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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싫어. 조선. 너무너무너무 싫어. 조선은 니덜이나 쌈싸먹어 맛있게. 변소의 똥을 처 비벼바르면서 싸잡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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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증말 이땅엔 리터러쳐.가 없어. 읽을 글이 없어. 아 정말 한글러가 쓴 글이 없어. 번역글외엔 없어 없어 읽을 글이. 어떻게 대갈빡이 있는 인간이란 생체육신들에게서, 읽을 글이 없냐 이게. 니가 니덜이 아는 글이 있니? 좀 디리밀어 줘볼래? 내가 보니 전혀 이 조선들의 한자모음이든 한글모음이든 없더만 글이. 아 끔찍하지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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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诗经·小雅·出车》记载:“天子命我,城彼朔方。赫赫南仲,猃狁于襄。”,当时筑城用意在於“互防”和“拒胡”。
만리장성.이란게 기록으로 정확히 기원전3백년 이전에 쌓기 시작했어. 이 훨 이전으로 보는겨. 시경 소아.에. 천자명아 성피삭방 혁혁남중 험윤우양. 천자가 나한테 명했어. 성을 삭방에 쌓으라고. 혁혁한 남중.아 험윤을 물리쳐라.
삭방.이 황하 뚜껑이여. 섬서성 유림시 위.와 왼쪽 녕하 닝샤.의 은천시여. 여기 안쪽을 쌓는겨. 초기에 쌓은 만리장성은 이쪽에 지금 섬서성.이 저 황화 뚜껑안쪽에 왼쪽사선으로 경계하걸랑. 지금 섬서성과 내몽고 자치구 변경선이 정확하게 만리장성 지은 구역이야. 저쪽을 삭방이라 했어. 남중.이 장수 대장이고. 저때 변방족이 험윤.인겨. 그러면서 만리장성 쌓을때 나오는 말이. 와방. 서로 막아라. 와 거호. 호.를 막아라.여.
호. 胡 라는 말을 우리넨 지금 오랑캐 호. 하지만 말야. 이 오랑캐 란 말은. 우리말이 아냐 이게. 이건 몽골어여. 이 오랑캐.란 말은 조선시대의 명나라때나 흔히 쓰던말이야 이게. 오랑캐.라는 부족.이 몽골애들 조상이여. 몽골 이야기할때 나오는 몽골애들 족보여.
호.라는 말이. 이 호.는 흉노.애들을 별칭하는겨.
在秦汉之前,中原人对北方的游牧民族和西域的城邦国家都统称为“胡”,秦汉以后“胡”则主要指匈奴[10]。方壮猷认为“匈奴”和“胡”都是突厥语、蒙古语中“人”(kun, Hun)一词的音译[11]。而何星亮则认为匈奴人崇拜太阳,认为太阳是天之骄子。因此认为“匈奴”和“胡”来自古突厥语、撒拉语的“太阳”一词(K'yn,k'un)[12]。这两种说法都有明显的问题,即以“胡”字的今音去推测词源,忽略了汉字自身的音变。
진한 이전 전국시대에. 북방 유목인 산융 험윤 훈육.들을 호.라고 통칭한겨. 그러다 흉노.가 저길 들어서면서 기원전 3백년 직전부터. 얘들을 또한 호.라고 한겨. 북방 유목민족은 흉노 가 대명사.야. 돌궐어 몽고어.로 사람 인.이 쿤. 훈.이야. 쟤들이 그리 부르는걸 들었어. 이걸 한자.로 음역 한게 “胡” 호.야. 소리나는 데로 쓴겨. 중국어로 지금 이걸 Hu. 후.로 읽어. 이전엔 어찌 읽었는지 모르겠지만. 쟤들이 아틸라 부모들이 유럽가면서 그래서 훈족 Huns 이 된겨. 즉 훈족.이란건. 胡호족이야.
거호. 저 호.를 물리치기 위해서 쌓은거야 만리장성이란게. 진나라.가 고원. 구이완.에 쌓고. 연나라.는 저짝 저 적통시 쪽에 쌓은겨. 이게 춘추전국시대부터 시작한겨. 저놈의 호.들이라는 북방유목민족 때문에. 기원전 3백년 직전부터.는 흉노여 흉노. 더하여. 아래 티벳에서 저리 올라간 강족.과 월씨.들이야. 강족. 은 진한 이전엔 선고강 이후엔 후고강.해서 어쩌면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야 지금 강족.이 있어 여전히. 월씨들은 기원전 7세기. 춘추때 등장해. 흉노보다 오래됐어. 저짝 박트리아가고. 쿠샨을 세워. 흉노에 밀려서리. 얘들은 스텝화된 티벳애들이야. 월씨들은 착해.
흉노.랑 같이 있던 이들이 동호.여 东胡.
《史記·匈奴列傳》记载“燕北有东胡、山戎” 사마천 흉노열전에. 연나라 북쪽에 동호, 산융.이 있었다.
흉노열전.에서 흉노.와 동호. 사이에 천리 황무지걸랑. 흉노가 몽골고원쪽에 있고. 동호.가 저 대흥안령 남쪽 적봉시. 좀 위에 있던겨. 연나라 북쪽. 동호가 흉노를 만만히 보고 대들다가 흉노에 패해서 얘들이 사라지면서. 오환.과 선비.가 되는겨.
이 동호.라는게 애매한 애들이야.
東胡及其名稱的由來,自古有許多說法。여러 썰들이 있는데
傳統說法[编辑]
在中國古代,稱呼外族人與野蠻人為胡、胡族。
胡這個名稱,可能起源自匈奴,匈奴人自稱為胡[3][4]。烏其拉圖教授認為,胡,對應到蒙古語ku,為子的意思。[5]。
東胡可能也屬蒙古語族,以胡自稱。一個說法是,因他們是居住在東邊的胡人,故稱東胡。另一個說法,則是以匈奴為西胡,居住於東邊的胡族,稱東胡。
주류 전통썰은. 흉노.에서 온걸로 봐. 흉노.가 훈. 쿤. 하는 후.였걸랑. 자기들을 호.라고 한자 빌려 쓴거고. 오기랍도.라는 교수.가, 호.라는 글자는 몽고어 쿠.라는 글자로 자식.이란 글자래. 동쪽의 자식.이란겨. 흉노의 동쪽에 있던.
그래서 하튼 다수설.은 동호는 흉노의 자식이야. 자식이든 아니든 문화가 같은겨 얘들이. 유목에 기마여.
西方漢學家[编辑]
東胡可能是由他們以自身語言的自稱,經由中文轉寫而成。1820年代的法國漢學家連薩認為東胡即是指通古斯語族,英國人巴克爾與法國人沙畹也有此看法,亦说通古斯民族起源于东胡。漢學家蒲立本認為,這是因為現代漢語發音的東胡,音近於通古斯(Tungus),所以他們將東胡等同於通古斯民族,但是這個說法並無根據。以上古漢語來發東胡的音,近於蒙古語的Tünghu。現代語言學家,根據他們的語言,傾向於認為東胡是屬於蒙古語族。
서방한학가.가 하는 썰 중에. 특이한게. 쟤들은 통구스족.이란겨. 예니세이 중하류에서 온. 동호.란 소리가. 똥후. 가 퉁구스.의 짱게화 말이란거지. 아니라고 봐.
하튼 저런썰이 있어. 헌데 이 동호.가 중요하걸랑. 왜냐면 여기서 선비.가 나오걸랑.
秦汉之际,东胡逐渐衰落。公元前206年,东胡被匈奴冒顿单于击败,馀部聚居乌桓山和鲜卑山,形成后来的乌桓族与鲜卑族。从此东胡的名字从历史上消失。
저 동호.라는 두글자.는 기원전 206년.에 사라지는 부락이여. 흉노한테 개기다가 망했어. 망한 동호.들이 오환산.과 선비산.으로 갈라 들어가. 오환산.이 적봉시 부근이야. 선비산.이 저짝 대흥안령 북쪽이야. 만주 동북평원 안쪽인겨.
선비.와 오환.라는 이름은. 기원전 206년 부터 생기는겨. 동호 라는 이름은 흉노와 함께 백년 있다가 사라진거고.
저때 중원에 등장하는 이름은 오환.이야. 선비는 저짝 대흥안령 구석탱이 있는겨. 완전 촌놈드리야 이건.
秦末汉初(前3世紀末)之際,匈奴王冒顿单于击败东胡。东胡人北遷至鲜卑山和乌桓山,各以山名為族號,分别形成鲜卑人和乌桓人。乌桓山即现大兴安岭中部的东西罕山。乌桓隨水草放牧,以穹廬為室,常要向匈奴进贡,匈奴每歲向烏桓徵收牲畜、皮革。
汉武帝元狩4年(前119年),汉骠骑将军霍去病进攻匈奴左地,迁乌桓于上谷、渔阳、右北平、辽东、辽西五郡,置护乌桓校尉,使之与匈奴隔离,為漢偵察匈奴動靜。王莽时期,令烏桓不再向匈奴繳納皮布,多次強召乌桓伐匈奴,甚至以妻子為人質,動輒威殺之,招致乌桓反目,遂降匈奴。
漢光武帝建武二十二年(46年)乌桓趁匈奴内乱之时进攻匈奴,把匈奴赶出大漠以南。东汉对乌桓优抚,允许乌桓人部分移居太原关内各地,駐牧於遼東屬國,乌桓人大多归附于汉。烏桓南遷後,原居地為鮮卑所佔,留在塞外的部分烏桓人民,亦附鲜卑,常助鮮卑攻擊漢朝。
오환.은 흉노.의 몽골고원 서남쪽에 있던겨. 도망간 동호는 구석탱이 숨어서 선비.가 되고. 오환.은 흉노.에 공물을 바쳐. 가축이랑 피혁을. 그러다 한무제때. 장건 이 대월지. 랑 연합하려 서역다녀오고 대월지는 안할래 하고는 직접 흉노를 치는겨. 흉노의 서쪽을 쳐. 즉 하서주랑을 타고 한나라가 몽골고원 서쪽을 쳐들어가는겨. 흉노가 몰리고, 한나라가 오환.에 명령해서 니덜 흉노에게 조공하지 말라우. 흉노애들 동태 감시해서 보고하라우. 오환.이 오히려 저놈의 한나라가 더 미운겨 아무힘도 없구만. 오환이 흉노에 아예 들어가. 우리 지켜달라구 저놈의 한나라.
그러다가 동한 한광제때에. 오환이 흉노를 공격해. 흉내의 내분 시기에. 이때 사막 이남을 다 차지해. 여기가 내몽고 서쪽에 저짝 후허하오터.라는 내몽고 수도 서쪽이야. 산서성 이북이고. 동한.이 코트 조정에서 이때 오환.을 기특히 여기고 얘들을 자기들 한나라로 지역안에 살게 해주는겨. 이때 대부분이 한으로 귀화를 하고. 요때 여길 자리잡은게 저 오른쪽 위에 있던 선비야.
https://youtu.be/gB2LAngh7Nk
아 이 선비들. 하튼 요때 들어온겨 선비가. 오환인들이 아래 산서성 하북성으로 들어갈때 요기 후어하오터.시.와 츠펑시 지역을 스리슬쩍 선비가 들어온겨.
東漢時,持續採取分化策略。匈奴分裂為南匈奴與北匈奴二部:南匈奴歸附漢朝;北匈奴遭到東漢擊敗,撤退到中亞草原,此後的記載缺乏。
저때 흉노.는 내분이 생겨서 남흉노 북흉노.가 되고. 남흉노.는 한조에 귀화한 척 하고 나중 5호16국때 쳐내려가는거고. 북흉노.는 동한에 맞서다가 패하고 초원에서 사라진겨. 이후 기록이 사라져 북흉노는.
91年,東漢軍又出擊金微山(今阿爾泰山)大敗北匈奴軍,北單于迫使其西遷,率殘部西逃烏孫與康居。
북흉노.가 한나라에 대패하는게. 알타이산.에서 서기 91년.이야. 이때 살아남은 이들이 알타이를 넘어 왼쪽 아래로 내려가. .
漢將裴岑於137年率軍擊斃北匈奴呼衍王於巴里坤,151年夏,新呼衍王率兵攻伊吾屯城。汉遣司马达领敦煌、酒泉、张掖等吏士4000余人,援救伊吾,至蒲类海。新呼衍王闻讯退引去,汉军无功而还。呼衍王率北匈奴又向西撤退。
서기 137년.이야. 40여년이 지났어. 동한이 또 온겨. 파리곤. 여긴 투르판 분지 오른쪽이야. 하밀. 합밀. 시 지역이야. 하서주랑 끝 옥문관 둔황 지나면 위로는 이 하밀.이야.
저 북흉노 들이 40여년간 여기 있었던겨 이게. 이들을 또 쫓아내러 왔어. 아주 작심을 한거지 한나라 애들이. 흉노 와는 걍 한무제 이전부터도 아주 지긋지긋한 숙적이야 이 흉노가. 서기 151년 에 또가. 이오.도 저 부근이야.
서기 91년.에 대패하고. 신장위구르 북강.에 들어왔다가. 서기 151년.에 완전히 위로 쫓겨나는겨.
在91年北單于戰敗後,率殘部西逃至伊犁河流域的烏孫國,在其立足後,仍然出沒於天山南北,實施掠奪。119年,北匈奴攻陷了伊吾,殺死了漢將索班。
이전 서기 91년에 패했던 이들이 먼저 서쪽으로 갔어. 이리.강.이 천산산맥 북쪽 기역자 계곡의 강.이야. 정확히 제티수. 지역이야. 여기에 오손.이 있었걸랑. 이들은 하서주랑에 있다가 예전 흉노에 쫓겨서 여기 이리강. 하류 발하슈 지역에 있던 이들이야. 초창기 북흉노 들이 여기로 가고. 나머지는 하밀시 신장위구르에 있다가. 서기 151년에 완전히 쫓겨난겨.
錫爾河是中亞的內陸河,流經今天的烏茲別克、哈薩克等國,注入鹹海。在漢時,這裡是康居國。北匈奴在西域遭到漢朝的反擊,已無法立足,大約在160年左右,北匈奴的一部分又開始了西遷,來到了錫爾河流域的康居國。至於北匈奴人在康居的活動,因為缺乏史料記載,就不得而知了
석이하. 가 시르 syr 강이고. 오자별극. 합살극.이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함해.가 아랄해. 당거.가 소그디아 속특.의 도시 캉주. 타슈켄트 서남쪽. 서기 151년에 쫓겨난 이들이. 위로 돌아서 가면서 이리강 하류의 제티수.에서 60년 전에 있던 북흉노인들을 만나서 주욱 가는겨 시르강.이라는 석이하. 여기가 대원.이라는 장건.이 처음 닿은 곳이고. 시르강 따라서 아랄해.로 가는겨. 이들이 서로마.에 눈에 띄는게 2백년 후 서기 376년.이야
The Romans became aware of the Huns when the latter's invasion of the Pontic steppes forced thousands of Goths to move to the Lower Danube to seek refuge in the Roman Empire in 376, according to the contemporaneous Ammianus Marcellinus
다뉴브 하류에서. 고쓰족 게르만들이 난리를 치는겨 건너올라고. 뒤에 아틸라 아빠형제들이 오는겨 이게. 이러면서 로마가 망한겨.
한나라에 패한 흉노.들이 제티수 지나고 시르강 아무강 지나면서 2백년간 쉬엄쉬엄 회복하면서 저길 간겨.
음청난 역사야. 아 흉노를 이리 훈족과 연결해서 썰 해준 인간 하나 없을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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