正岡 子規(まさおか しき、1867年10月14日慶応3年9月17日〉 - 1902年明治35年〉9月19日)は、日本俳人歌人国語学研究家。名は常規(つねのり)。幼名は処之助(ところのすけ)で、のちに(のぼる)と改めた。

 

마사오카 시키. 35세에 결핵으로 죽다. 

 

언제 한번 세계 문학사.를 정리를 해야 하는데... 못하지 귀찮아서.

 

이 문학 이야기도 제대로 할 분은 전세계에서 짐 바께 없어.

 

 

이 조선빠닥은. 문학이 없어. 아 끔찍하지 이거. 하긴 역사가 없으니 문학이 없지. 조선왕조 건국 육백년 너머 칠백년동안 천년 이전의 역사는 지우고 개들의 개돼지 세상이 되었으니.

 

 

 

子規は日本に野球が導入された最初の頃の熱心な選手でもあり、1889年(明治22年)に喀血してやめるまで続けていた。ポジションは捕手であった。

子規の最良の理解者であった河東碧梧桐ですら彼が他のスポーツにはまったく関心を示さなかったのに、ベースボールに限って夢中になったことについては理解できないという風に「変態現象」とよんだほどであった[14]

1890年5月17日の一高ベースボール会対明治学院白金倶楽部によるベースボールの試合で「インブリー事件」が起こった際の観客の一人でもあった。0-6と一高が大差をつけられた6回に事件が起こり、試合は中止となった。同年5月の『筆まかせ・第三のまき』に一高の負け方が見苦しい、と書き記している(注:十八日は誤記。十余程というのは実際の得点を意味しない)[15][16]

 

아 옛날엔 스포츠 조아햇는데. 중딩 2년까지는 맨날 축구 야구 하민서리 놀았는데. 초딩 6년이 제일 햄뽁았던듯 해. 초딩때 주말 야구 방송 보는게 낙이었건만. 이들은 항상 다섯시되믄 중계를 끊었어. 아 정말 열받던 때인데. 해서 이거도 끊나 항상 맘이 조마조마 하민서리 봤건만

 

언제부턴가. 관시미가 없어졌어 스포츠가. 보는 것도 하는 것도. 관시미가 전혀 없어. 하물며 국대 축구도 몰라. 최순호 이후 애들은 몰라. 월드컵 관시미가 없어. 이기던 지던.

 

 

각혈을 22살에 했는데. 그래도 애들 오면 모여서 야구하는겨. 포수.를 담당했대. 

 

이요.출생이걸랑. 시코쿠 섬이야. 이요.는 세토내해 접해서리 본토를 보고. 사카모토 료마.의 도사.는 산맥 건너서리 태평양 접하고. 

 

여 이요. 에서 동네 친구가 아키야마 사네유키.야 사네유키의 아홉살 위 형이 유시후루.고. 마쓰야마 에서 놀았어. 료마.는 이전에 도사 고치.성이고. 

 

나쓰메 소세키.가 대학 친구야. 소세키.는 에도 출신이라 도시냄새 어쩌고 할 듯 하지만 못살았잖오. 엄마가 늦둥이라 쪽팔리하고 먹을건 없고 고물상에 양자로 줬다가 다시 델꼬와 거기도 못멕이겠다고. 

 

나중 소세키가 여 이요.에 누워있는 시키. 병문안 오면. 야. 야구하러 가자.

 

아키야마 도 소세키.를 알아. 형 집에서 살면서 대학예비 반이었걸랑. 이때 셋이 같이 있었어. 그러다 아키야마.는 돈이 없어서리 해군 가는거고. 형은 육군이고. 

 

저 요시후루. 형이 아홉살 많잖아. 아부지야 완전. 둘이 사는 방에 아무것도 없어. 에도에서 형 오면 저녁이 밥이랑 단무지야. 아 저 요시후루. 정말 멋져. 진짜 최후의 사무라이.라는 별칭이 딱맞아. 

 

저 두 형제가 러시아 전쟁의 상징이야. 바다와 육지에서. 

 

소세키.와 마사오카 시키.는 저당시의 지성의 상징이야. 

 

야구얘기만 하자. 

 

에키고토우. 벽오동.은 마사오카.의 소위 제자걸랑. 6살 아래. 이 인간이 시키.곁에 있었어. 친구들은 다 전쟁터에 유학이고. 야구에 저리 미친 선생이자 형인 시키.를 보고 저거 변태여 저거. 했다는거지. 

 

윌리엄 임브리.란 선교사 가 있었는데. 임브리 사건.이란 유메이나한 사건이 있어. 메이지학원이랑 제일고교랑 야구시합때. 임브리가 메이지학원 선생이자 선교사걸랑. 자기 학원 응원하러 왔는데 4회 지나고서리 온겨. 문 닫혀서리 담을 넘어서리 들어온겨 야구장에. 당시 또한 반미 감정 있을 때걸랑. 제일고 애들이 양키를 줘 팬겨. 하튼 저때도 마사오카.가 구경하고 일기를 남겨.

 

自身の幼名である「升(のぼる)」にちなんで、「野球(のぼーる)」という雅号を用いたこともある[17]。これは、中馬庚がベースボールを野球(やきゅう)と翻訳した4年前の1890年(明治23年)だが、読み方こそは異なるが「野球」という表記を最初に発案した。ただしこれは野球に対する訳語ではなく、あくまで自身の雅号として使っていたものである。実際1896年(明治29年)7月27日付で新聞『日本』に掲載された随筆記事によると[18]

 

어릴때 아명이. (しょう)쇼우. 한되 두되.하는 단위인데. 이게 국자로 퍼올린 양.이걸랑. 이걸 노보루. のぼる 퍼서 떠올리다. 란 의미로 노보루.라고도 읽어. 자기 어릴때 이름이 노보루. 인겨. 

 

中馬 庚(ちゅうまん かなえ/ちゅうま かのえ、明治3年2月9日1870年3月10日) - 昭和7年(1932年3月21日)は、日本の教育者、元野球選手

 

츄우만 카나에. 마사오카 보다 세살 어려. 이사람은 원래 야구선수야. 

 

アメリカ伝来のスポーツである「Baseball(ベースボール)」を「野球(やきゅう)」と訳した最初の人物として知られる[1]。また「ショート・ストップは戦列で時期を見て待機し、動き回ってあちこちを固める“遊軍”のようだ」と説き、「遊撃手(ゆうげきしゅ)」という名称が広まった[2]1970年野球殿堂入り(特別表彰)。

 

이사람이. 베이스볼. 이란 말을 한문 야구. 라고 쓰고 읽는 일어로 야키유우.라고 했어. 이게 1894년.이야. 

 

当時は、この球技は一般的にベースボールと呼ばれており、訳語を使う必要がある場合には「底球」などとしていた。しかし、これでは「庭球」と紛らわしく、新しい訳語を考える必要があった。

 

원래 이사람이 야구. 라 안하고 바닥 필드에서의 공.해서리 저구. 底球. 라 번역하려 했걸랑. 헌데 이전에 이미 테니스.를 정원에서의 공. 해서리 정구. 라 했걸랑. 정구.가 후리가나로 테이큐우.야 저구.도 테이큐우. 야. 발음이 똑같은겨. 해서리 들판 야.를 갖고와서리 야키유우. 한거걸랑. 

 

해서리 이사람이 야구.란 말을 최초로 작명 했다고 하지만. 이미 이 전에 저 마사오카 시키.가 4년 전에. 자기 어릴때 이름 노보루.를 연상해서리. 같은 노보루. 野球 를 자기 애칭으로 만든겨. 이걸 막 써댄겨. 들판 야. 를 노부시 할때 노. 로 많이 읽걸랑. 그리고 영어 ball. 을 지가 보루. 한겨. 영어 ball 을 한문 공 구.로 바꾸고 지가 혼자 걍 노보루. 라 읽어라 한거지. 나를 노보루.라 불러줘. 야구.라 쓰고.

 

카나에.가 같은 한문으로 번역했고. 야키유우. 라고 최초 작명을 했지만. 한문 최초 작명자는 마사오카 시키.이고. 굳이 후리가나 최초작명자 따지면 카나에 인겨.

 

즉 야구 란 말은 마사오카 가 먼저 만든 말이야.

 

이사람이 신문.이랑 잡지에 글을 막막 써. 하이쿠 단가 운동을 하면서. 이 야구 이야기를 쓰는겨 

 

とあり、「バッター」「ランナー」「フォアボール」「ストレート」「フライボール」「ショートストップ」などの外来語に対して、「打者」「走者」「四球」「直球」「飛球」「短遮(中馬庚が遊撃手と表現する前の呼び名)」という翻訳案を創作して提示しているが、ベースボールに対する訳語は提示されていない(野球も参照のこと)

 

배터. 런너. 포볼. 스트레이트. 플라이볼. 숏스톱. 을 이 인간이 타자. 주자. 사구. 직구. 비구. 단차. 라고 막막 지은겨. 저기서 숏스톱을 유격수. 라 하지. 이 유격수.는 야구 야키유우 작명한 카나에.가 만든말이야. 이게 더 입에 붙는거지. 카나에가 저 숏스톱을 보니 마치 전투할때 유격대 같이 보인다 해서리 유격수. 했대.

.

 

갑자원대회.가 올해 100주년인데. 

 

1915年第1回全国中等学校優勝野球大会豊中グラウンドで行われた。豊中グラウンドは1913年大正2年)に現在の阪急電鉄の前身である箕面有馬電気軌道が建設・設置されたものであるが、規模の小ささなどが問題になりすぐに他の会場探しが始まった。

 

1915년.이 1회야. 2차대전때인 1942년에서 45년. 4년은 못했어. 해서 올해 백주년.이야 중간에 4년 빼고. 

 

阪神甲子園球場(はんしんこうしえんきゅうじょう)は、兵庫県西宮市甲子園町にある野球場。通称「甲子園球場」または「甲子園」。阪神電気鉄道が所有している。

 

한신 갑자원야구장.에서 본대회가 벌어져. 한신전기철도 소유야. 효고현.

 

첫대회는 풍중. 도요나카 구장.에서 햇어. 이건 오사카. 효고현 오른접변이야. 3회대회는 . 효고현 나루오 구장.으로 옮겨 제3회엔. 그러다 관중들이 막막 몰리면서 수용이 안되는겨. 아예 하나 세우자 크게. 저 나루오 구장 근처에 맨땅 습지에 걍 세우는겨. 저때 미국애들 메이저리그 구장을 뻬껴. 

 

저게 1924년 8월1일이야 완공이. 이해가 십간십이지로 갑자년.이야. 해서 갑자원 구장. 이라고 이름을 박은겨. 갑자원 구장. 갑자원. 후리가나 고시엔.

 

당해부터 갑자원에서 하는겨 본대회를. 저게 10회야. 1924년. 전쟁 하고 1946년 부터. 분위기 전환으로 본선 참가학교를 크게 늘리는겨. 시합수가 많아지니까 갑자원 말고 다른 구장도 함께 사용하는겨. 아 근데 갑자원.에서 경기 못하고 딴구장에서 경기하다 지고 떨어진 애들이 열 받는겨. 

 

별칭이 갑자원대회인데. 갑자원구장 흙은 못 밟고 먼 니시노미야 구장에서만 대회치루고 갔어 . 해서리 저때부터 갑자원 고시엔 구장에서만 해.

 

 

 

 
이 갑자원 공식 응우너가.인 영관은 너에게 빛난다. 아 이거 명곡이야 진짜.
 
이게 1948년도에 공모한겨 가사를. 전쟁끝나고. 학제개편하고 1948년.에 대회이름이 바뀌어. 
 
全国中等学校優勝野球大会 이전에는 전국중등학교우승야구대회. 였걸랑. 중등학교야.
 
学制改革(がくせいかいかく)とは、学校制度、特に学校の種別体系を改革することである。日本では、第二次世界大戦後の連合国軍最高司令官総司令部の占領下、1946年昭和21年)3月5日7日の第一次アメリカ教育使節団の調査結果によりアメリカ教育使節団報告書に基づいた教育課程の大規模な改編のことを指す
 
학제개혁.이 1946년이야. 국민학교.가 소학교로 바뀌고. 중학교 고등학교.대학교. 구분을 확 했어.
 
 
학제개혁 끝나고. 1948년도 30회 대회부터. 고등학교야구 하는겨. 그야말로 분위기 쇄신 하면서리. 응원가를 만든겨. 가사 공모를 해. 응모 가사.가 公募5252作品の中から選ばれた。5252개야. 그중에서 뽑힌게 저 . 영관은 너에게 빛나라.야
 

1番

雲は湧き 光溢れて

天高く 純白の球 今日ぞ飛ぶ

若人よ いざ まなじりは歓呼にこたえ

いさぎよし 微笑む希望

ああ栄冠は君に輝く

 

2番

風をうち 大地を蹴りて

悔ゆるなき 白熱の力ぞ技ぞ

若人よ いざ 一球に一打にかけて

青春の賛歌をつづれ

ああ栄冠は君に輝く

 

3番

空を切る 球の命に

かようもの 美しく匂える健康

若人よ いざ 緑濃き棕櫚(しゅろ)の葉かざす

感激を目蓋にえがけ

ああ栄冠は君に輝く

 

구름은 솟고 빛은 넘쳐흘러

하늘높이 순백의 공 오늘도 날아올라

젊음아 이제 눈끝으로 환호에 보답하라

순수하게 미소짓은 희망

아아, 꽃의 관은 너에게 빛난다

 

바람을 가르고 대지를 치고올라

후회없는 땡볕아래 힘과 기술을

젊음아 일구에 일타에 승부를 걸고

청춘의 찬가를 지어라

아아, 꽃의 관은 너에게 빛난다

 

허공을 가르는 공의 숙명이

전해준건 아름다운 향기나는 굳센기운

청춘아 이제  짙푸른 승리의 종려잎을 들어

벅찬 감정들 눈앞에 그려라

아아, 꽃의 관은 너에게 빛난다

 

 

『栄冠は君に輝く』(えいかんはきみにかがやく)は、加賀大介が作詞、古関裕而が作曲した歌・行進曲で、1948年に発表された。副題は「夏の全国高等学校野球選手権大会の歌」。

 

저 가사 잘 만든겨 저거

 

 

 

 
저 가사 공모해서리 당선된 작사가. 이야기와 당시 이야기.가 영화로 지난달에 제작이 끝났어. 
 

 

 
백주년 기념으로 만든거지.
 
 
이땅바닥에서 저걸 상영 할 리가 없지.
 
 
 
반일에 환장 하고
 
반미에 환장 하고
 
 
남의 것은 제국 주의
 
 
위대한 조선 민족 
 
민족. 주체. 개 이념에 환장한 .
 
 
 
 
 
이땅바닥엔. 
 
노래도. 음악도. 문학도. 역사도. 
 
 
 
후져. 
 
 
이럼 또 혐오래.ㅋㅋㅋ
 
 
 
혐오 안해. 
 
 
혐오 할 가치도 없어. 
 
 
이젠 머 인간의 감정.을 갖고도 적폐 죄인 취급이니 . 
 
지들이 적폐 싫어하는 건 정의.
 
남들이 싫어하는 감정은 혐오. 그래서 적폐들.
 
 
대체 먼 논리도 없고. 
 
 
저 정의의 사도 개앤 오천만원 처먹었대?
 
우리는 믿어유 우리의 정의의 사도를 유.
 
 
먼 옴진리교도 아니고 무당들 할매 할매 몸주인 모시는것도 아니고
 
 
먼 이념에 환장해서리. 인간을 우상시해댐서 지는 정의요 민주요 내를 믿으쇼. 내는 정의의 민주의 사도니라. 내가 돈 처먹었다고 하는건. 배후세력이 있는겨 적폐가 가동되는겨. 똘똘 뭉칩시다래. 옴 마니 반메 훔~
 
 
참 후져.
.
 
러일전과 이게 먼 상관이냐구?
 
그래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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