昔帝鴻氏有不才子,掩義隱賊,好行凶慝,天下謂之渾沌。少暤氏有不才子,毀信惡忠,崇飾惡言,天下謂之窮奇。顓頊氏有不才子,不可教訓,不知話言,天下謂之梼杌。此三族世憂之。至于堯,堯未能去。縉云氏有不才子,貪于飲食,冒于貨賄,天下謂之饕餮。天下惡之,比之三凶。舜賓於四門,乃流四凶族,遷于四裔,以御螭魅,於是四門辟,言毋凶人也。

 

오제본기.의 우순 부분에 나오는 거야. 이 전 문단에는 

昔高陽氏有才子八人 고양씨에게는 재.才 가 있는 사람이 8명이 있었다 하며 무엇이 좋았나 서술을 해. 그 다음엔 재. 재능이 없는 인간들이 또한 있었다 하면서

 

제홍씨 에겐 혼돈. 이라는 의 가 없고 도적은 숨기고 흉악 간특한 짓 좋아하는 이가 있었다. 소호씨에겐 궁기.라는 믿을 신 훼손하고 충성 충을 싫어하고 나쁜말 꾸미기를 좋아하는 이가 있었고

 

전욱씨에게도 저따위 재능 없는 자가 있었는데 불가교훈 부지화언. 가르쳐 훈계해도 안되고 좋은말도 알 길 없는 자가 있었는데 세상은 말하기를 도올. 이라고 하였다.

 

梼杌. 도올. 이란 인간이 저때 있었어. 사마천의 사기.에 .

 

梼. (도)의 간체자().

 

유교가 너무나 좋아유~~ 조선  위대해유~~~~ 

 

 

골때리는거지.

 

삼국지의 지도를 보기 전에. 한나라 행정지도지만. 결국 저 지역 이름이 2천년을 가는거고 지금도 쓰는거야

 

처음 시작이 있걸랑
흔히들 구정 구주. 라 해. 九鼎 九州
구주.라는 말이 사마천 사기.에 어디 보이냐면

十二牧行而九州莫敢辟違;唯禹之功為大,披九山,通九澤,決九河,定九州,各以其職來貢,不失厥宜。方五千里,至于荒服。南撫交阯、北發,西戎、析枝、渠廋、氐、羌,北山戎、發、息慎,東長、鳥夷,四海之內咸戴帝舜之功。於是禹乃興九招之樂,致異物,鳳皇來翔。天下明德皆自虞帝始。

 

오제본기.에 12목.이 행하니 구주.가 감히 피하지도 어긋나지도 못했다. 특히 우. 하우의 공이 컸다. 아홉개 산을 

披.피 헤쳐 개간하고 구택. 아홉게 습지를 통하게 하고 구하. 아홉개 강을 열고 구주. 아홉개 주.를 획정하였다. 하걸랑. 그 구주에서 자기들 직에 따라 와서 조공하고 그 마땅함을 잃지 않았다. 동서남북의 다른 이민족 오랑캐인 교지(월.베트남) 북발 서융 석지 거수 저 강 북산융 발 식신 동장 조이 는 이 구주가 아니고 걍 우순의 공을 인정한겨. 

 

저 하우가 우순에 이어 하나라 우임금이 되는거고.

 

즉 오제.의 마지막인 우순.때 하우의 공으로 저 구주.가 쎄팅이 되었다는 거지. 

 

주.의 governor. 다스리는 자.를 목. 牧 이라 해. 삼국지에도 목. 이야. 한나라때 회복한거지 저 주.의 목.을. 삼국지에선 13주. 하걸랑. 후한때 13주야. 

 

9주에서 다 거기가 거기야. 

 

禹貢九州図. 우공 구주도

 

禹貢 우공. 서경 書經 에 나오는 한 챕터야. 우공. 이라는 챕터에 구주. 가  정리가 되어있걸랑. 

 

九州は天下を構成する9つの州のことであるが、何をもって九州とするかは文献によって異なる。

 
상서. 우공. 편에 구주는. 기주 연주 청주 서주 양주 형주 예주 량주 옹주. 이렇게 아홉개 주.가 있어. 상서.는 서경의 옛 이름이고. 
 
이아. 주례. 에도 각각 구주.를 말을 해. 이아. 와 주례 에서는 상서. 우공에 없는 유주 영주 병주. 를 넣어서 구주.라 해. 
 
해서 저 세개를 우공.의 구주 에 더해서 12주 라고 겐또를 치는겨. 왜냐믄 저 오제본기에 12목 이라 했걸랑. 즉 구주 이전에 12주가 있었다는 거지. 그 12주가 하우의 공으로 우순때 9주가 되었다 하는거걸랑. 
 
저기 우공 구주도.를 보믄. 황하가 위로 꺾인 안쪽이 옹주.雍州 여기에 시안.장안 이 있는거고. 여기가 지금 섬서성.이고 황하가 아래로 꺾인 그 위쪽의 위를 기주.冀州. 하고 지금 하북성 위쪽이고. 그 아래가 연주. 兗州 그 오른쪽이 청주. 青州. 이 두개가 지금 산동성일테고. 그 밑에 서주. 徐州. 가 지금 강소성(장쑤성)과 안휘성의 북부 중부 합친거고. 그 왼쪽이 예주. 지금 하남성 중심이고 그 왼쪽이 梁州 양주. 사천성과 그 아래고 荊州 오른쪽 형주. 가 호북성 호남성이고 揚州 양주.가 회수 아래부터 장강 해서 지금 강남이고. 
 
저기서 기주 아래가 유주. 하북성 중부와 남부. 궁주 는 지금 산동성 쪽으로 봐. 정주.는 기주 밑인 유주의 옆. 지금 산서성.으로 보믄 되고. 
 
저 우순.일때 구주.가 정립이 되고. 저기서 12목이 있을때 구관 십이목. 이란 말이 등장해.
 
九官十二牧:九官指《尚书·舜典》所记舜设立的九种官职,即伯禹作司空,弃为后稷,契作司徒,皋陶作士,垂为共工,益作朕虞,夔为典乐,龙为纳言,俞作秩宗。
十二牧:即十二州及其长官。
상서. 즉 서경.의 순전. 우순 이야기 챕터에 나와. 저때 관직이 쎄팅되는겨 역시. 사공. 후직. 사도. 공공. 사. 공공. 짐우. 전악. 납언. 질종. 
 
지금의 행자부 농산부 병권잡은국방부 법무부 건교부 짐우는 산이랑 강 관리하는거고. 전악은 문체부정도 납언은 감사원 질종은 제사.
 
저 우순때 지은 관직명을 또한 후대에 쓰는겨 계속. 
 
저기에 12목. 저 구주에 더한 삼주.의 지금 주지사. 지자체 장.을 목. 이라 한거고. 이 목 이란 말도 조선에서 쓰는겨. 
 
구정. 九鼎. 이란 말은 사마천 사기에. 오제본기에 안 나와. 하 은 에도 안나와 주본기에 겨우 나와
 
命南宮括、史佚展九鼎保玉。
 
남궁괄. 사일. 둘에게 명하여 구정.과 보옥.을 . 전람 전시 하게 했고. 여기에 처음 등장을 해. 주나라를 창업한 주 무왕 때야. 
 
成王在豐,使召公復營洛邑,如武王之意。周公復卜申視,卒營筑,居九鼎焉。
 
다음에 무왕 죽고 성왕. 어려서리 소공 석.이 왼쪽 섬진 맡고 삼촌 주공 단이 오른쪽 낙읍(낙양)중심의 동쪽 당진 맡다가. 
 
이 성왕이 풍. 으로 갔어. 시안을 주.나라 때는 호경 풍경 했어. 같은 이름의 다른말이 아냐. 풍경.은 사슴 등이 있고 종묘가 있는 신성한 곳이야 여기 정원도 금지구역이야 너무나 성스러워서. 여기를 풍경. 이라 했어. 업무보는 지역이 호경.이야. 
 
지금 시안시.는 위수 아래에 있걸랑. 헌데 저 당시의 풍경 호경은 훨 서북쪽에 있어. 위수 위이고. 선진 다음의 진조 시황제의 시안성도 위수 위에 있어.
 
저때 소공 석은 다시 낙읍. 낙양을 관리하고 저 풍.호.에 도읍을 정한겨 점을 치고. 그리고 구정.을 모신겨.
 
저 구정.이 천자국.의 상징인거야. 
 
威烈王二十三年,九鼎震。命韓、魏、趙為諸侯
 
주나라 위열왕 23년. 구정이 흔들려. 한 위 조 를 제후로 명했어. 이때가 당진.이란 晉이 분열해서 한 위 조 나라가 생기는겨. 전403년. 춘추시대가 끝나고 전국시대의 시작이야. 
 
구정이 흔들려서리 전국시대가 온겨.
 
五十二年,周民東亡,其器九鼎入秦。周初亡。
 
진본기. 진나라 소양왕 52년. 주나라 민들이 동쪽에서 망했다 고 봐이지 도망한게 아니라. 그릇인 구정.이 진에 들어왔어. 주나라는 망한겨. 
 
이 소양왕 다음이 효문왕이고 이 다음이 장양왕. 다음이 영정. 즉 저 소양왕은 시황제 영정의 증조할배야. 
 
九鼎据传是在建立夏朝後,用天下九牧所貢之金鑄成九,象徵九州。《春秋公羊傳注疏》认为九鼎代表天子的地位:祭祀的时候用一鼎或三鼎,大夫用五鼎,诸侯用七鼎,而天子才能用九鼎
 
저 구정이라는건 하우가 하나라를 만든 후에. 즉 우순때 하우의 공으로 구주를 만들고. 그다음 하우가 세운 하나라에서 하우가 구주의 주지사 구목들이 바친 쇠들을 섞어 주조해서 만들었다.는겨. 저 그릇이 발이 아홉개 아니라 구주의 쇠들로 만들어서 구정.이야 상징성이  있는겨 저게. 저 말의 근거는 춘추좌전.이고 춘추공양전주소.에 저 구정.이 천자라는 자리를 대표하는 상징물 이란거지. 
 
저 구정.은 저리 소양왕때 진나라에 들어가선. 그 이후 기록이 없어.
 
사마천이 사기의 본기 중 한나라 효무본기 즉 한무제 유철.때 다시 새로 구정.이란 제기를 만들다 하는 거고. 
 
전해지지 않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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