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wYgZFwg_rFU

https://youtu.be/r5JX1OcvG9w

 

《禮記》,儒家經典之一,是孔子學生及戰國時期儒家學者解說《禮經》和「禮學」的文集。這些篇章原本分散流傳,數量頗多,大多無法確知作者的姓名身分,所以《漢書·藝文志》泛稱為:「《記》百三十一篇,七十子後學所記也。」。漢代的儒者選錄這些「《禮》之記文」,編輯成書,作為教授《儀禮》的參考[1]。漢代授禮學者,自后蒼起分三家,戴德《大戴禮記》八十五篇,戴聖《小戴禮記》四十九篇,慶普《慶普禮記》四十九篇,其中《慶普禮》不傳,《大戴禮》殘缺,而以《小戴禮》最為通行,一般所稱的《禮記》通常就是指《小戴禮記》。

예기, 저사, 쩌씨에, these 이책들의 편장 원본은 분산 되서 전해져, 수량이 파다 해, 많아, 대다수 가 작자의 성명신분을 확인 불가, 그래서 한서 예문지 가 이런이유로 통틀어, 예기 의 백삼십일편 은, 칠십 제자들이 후에 배워 기록한 것. 한대의 유자들이 여기서의 예지기문 을 선록, 해서, 편집하고 책을 만들어서 의례 를 가르치는데 참고 로 삼다. 한대의 예학을 가르친자 는 서한의 후창 에서 삼가 로 나뉘어서, 대덕 의 대대예기 팔십오편, 대성 의 소대예기 사십구편, 경보 의 경보예기 사십사편 으로 경보예 는 전하지 않는다. 대대례 는 잔결, 훼손되고, 소대례 가 가장 유행하다, 일반적으로 예기 를 칭할땐 통상 소대예기 를 가리키다.

대덕의 대대예기 는 당나라때 기록이 거의 절반이 사라지고, 현재 39편 이 전해져.

통상 예기 라 함은, 소대예기 를 칭해.

汉景帝时魯恭王劉餘因整修宮室,毀壞孔府舊宅,得古文經《礼》五十六篇於壞壁之中[2][3]。其中有十七篇与今文經《禮》相同,餘下三十九篇則屬於逸《禮》。禮家將〈奔丧〉、〈投壶〉等逸禮篇章錄於《禮記》而流傳下來,其餘篇章因藏之秘府,世人难得一见,後來散逸不传[4][5]。

한무제 유철의 아빠 한경제 시기에, 유여 가 궁실을 수리하는데 공자집안 옛집을 헐다가 고문경 예 오십육편을 얻다. 그중 십칠편 과 금문경 예 와 서로 같다. 나머지 삼십구편 은 일례, 의례 십칠편 외의 예 로 사라진 예 로 전하지 않는 예 로 칭하다. 분상 투호 등 일례편 은 전해 내려오지 않다. 이것들은 비부 에 감추어져서 후세에 이어지지 않다.

《礼记》全書以散文撰成,一些篇章饒具文学价值。有的用短小的生动故事阐明某一道理,有的气势磅礴、结构谨严,有的言简意赅、意味隽永,有的擅长心理描写和刻画,书中还收有大量富有哲理的格言、警句,精辟而深刻。
예기 전부는 산문 찬성으로, 일사편장, some sections 들은 문학가치 를 풍부히 갖춘다. 요우더, 단소적 생동 고사 로 천명 하거나 어떤 도리를,  기세방박 팡보 기세 등등한 결구근엄 신중 문체로 하거나, 언간의해 의미준영, 말은 짧은데 뜻은 다 갖추고, 의미가 찐해 오래가게 하는 거하며, 심리묘사 와 각해 표현에 샨창 뛰어나는 등, 글중 환수 하는 대량 부유 철리 의 격언 경구 가 정비 에 심각, 정밀하고 깊다.

그야말로 말도 안되는 평.

저따위 글로, 극동의 인간들은 모두 무지 미개 하게 세뇌 된 노예 가 되어버린걸, 어떻게 저따위 평을 할수 있나, 저건 유학 뽕 이 쓴 글이야. 내용을 보면 알게 돼 예기 란게 얼마나 웃기고 어이없는 글인가를.


《礼记》不仅涉及了周朝的禮樂制度,也重視君子的道德修養和治世理想。其中有名的篇章,有〈大學〉、〈中庸〉、〈禮運〉等等。〈大学〉与〈中庸〉為朱熹选入“四书”,作為君子修身的指引。〈禮運〉首段是孔子与子游的对话[6],又稱為〈禮運·大同〉篇,反映了儒家治世的理想境界。

예기 는 불근 섭급 료, 뿌진 셔지, just not explains, 주나라의 예악제도만을 언급하는게 아니라, 야, also 또한 중시한다, 군자의 도덕수양과 치세이상 을. 그중 유명한 편장 이 대학 중용 예운 등등. 대학과 중용 은 주의 가 사서 에 씨엔루 택해 넣고 군자수신의 쯔인, 가이드 로 만들다. 예운 수단 시작은 공자와 자유 의 대화 로, 시작에 대동 이란 단어가 있고 예운대동편 이라고도 하는데, 반영한다 유가 치세의 이상경계 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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