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찐했던게 이 피터팬 인데. 난 이걸 내가 본 리터러쳐 에 베스트 다섯 안에 넣어. 피터팬 하이디 앨리스. 이 세 책은 최고야. 세상의 베스트 다섯 에서 뺄수 없어.

네버랜드 팅커벨 캡틴후크 피터팬. 이 캐릭들은 완벽하게 스콧 작가 제임스 베리 가 창조한겨.

이런 생각이 드는데 말이지.

나는, 배후의 아이디얼 한 세상이 있다고 생각해. 난 확신을 해. 인간의 작동은 인간스스로 크리에이트 한 것이 아냐.

미래에 아이디얼한 세상은 와. 그 아이디얼 의 모습, 더 나아가 어떤 신쩍인 그것 은, 인간이 상상해오던 것과 전혀 다른 것이 아니라는 게 내 생각인데.

그런 팁들이 지금까지의 인간들의 리터러쳐 에 있어.

저런 글들이 그런 류 라고 봐. 그러한 그야말로 유니버설 하고 깊이있는 정답 근처를 담아낸게 , 진짜 리터러쳐 야. 이런게 베스트 라고 나는 말하는건데.

저런걸, 작가 만의 우연적 필연적 스스로의 크리에이티브 가 아냐. 작가는 통로 일 뿐이야. 최적합한 통로 에 배후 가 송신을 해주고 수신받아 써내려 가는거야. 나의 귀납적 이자 연역적 문장인데

피터팬 을 이전 쓰고 말하지 않은걸 보태는건데. 문장을 옮기고 정작 다른 이야길 해서 말이지.

I am James Hook,” replied the voice, “captain of the Jolly Roger.”

“If you are Hook,” he said almost humbly, “come tell me, who am I?”
“A codfish,” replied the voice, “only a codfish.”

it was then, but not till then, that his proud spirit broke. He saw his men draw back from him.

피터팬이 목소리 를 똑같이 흉내를 내. 후크 앞에서 숨어서 자기가 후크 라는겨 똑같은 목소리로. 후크 가 너 누구냐 니까 피터팬이 내가 후크 선장이다 라고 하거든. 후크가 당황해서, 니가 후크면 그럼 나는 뭐지? 하니까 넌 코드 피쉬, 물고기 대구 라고 하거든.

저게 졸 웃긴건데.

후크 는 베리 가 창조한 캐릭이야. 이전에 없어 이런 이름의 선장은. 캐릭도.

이 후크 는, 이튼 스쿨 에 옥스포드 대학 나온 캐릭 이야. 굿 포름 의 상징이야. 피터팬 이 코키 지멋대로라며 후크 가 배드포름 이라 규정해서 극도로 미워하는거야 설정이.

후크 가 고리 거든.

후크 와 코드. 저건 정확히, 네덜란드 땅에 독립전에 네덜란드 정체성을 만든 그 시작 인 후크 와 코드 의 140여년간의 내전 의 두 이름 이야 저게. 이전 퓨드 이야기 내가 시작할때 서사한.

아벤 가문의 여자가 비텔스바흐 가문 황제에 시집가고 남편죽고 다시 아벤 에 홀란드 를 갖고 오려는거거든. 자기 친아들 한테 빼앗으려고. 아들은 비텔스바흐 여 자긴 아벤 가문 이고. 여자 입장 이란게 시집가서 이 가문 의 정체성 이 애매해져 이게. 이 갈등 이 웃긴겨. 여자 로서 두 가문 의 정체라는게.

아들이 이겼지만, 엄마한테 그냥 줘. 살아계실때 까진 맡으시라고. 아마 엄마는, 자기가 쟁취해서 아벤이나 홀란드 방계에게 주려고 한걸거야. 그러나, 졌어.

엄마가 죽고 아들이 자기 동생에게 넘기는 거거든. 이 동생 쪽에서 다시 자식과 삼촌 에 고모 랑 싸우는겨. 삼촌이 이기고 받아서 죽어서 시집간 누이의 부르고뉴가 받고 이 부르고뉴가 합스부르크로 가서 토백이들이 합스부르크 랑 싸워 독립한게 네덜란드야

시작인 엄마가 후크 여. 아들이 코드 고.
아들인 코드 가 이기고, 이 코드 가 삼촌 쪽에 붙어서 이기고 부르고뉴 에 합스부르크 로 간겨.

패한 후크 가 뭉쳐서 합스부르크를 이기고 독립한겨 네덜란드 역사 라는게.

이 후크 를 도와줬던게 엘리자벳 의 잉글랜드 야.

코드 는 대구 에 대구 비늘들 이야. 그 대구들을 낚는게 쇠고리 엄마 후크 야.

단어 자체가 후크 가 코드 의 위 야. 단어 자체에서 긴 역사에선 후크 가 이길 수 밖에 없어.

피터팬 이 장난하면서, 나는 후크 너는 코드 라고 한건, 네덜란드 역사 이야길 한겨 저게. 제임스 베리가 대체 저 역사를 안 상태에서 저런 단어들에 대화를 만들어낸건지 우연인지, 우연이라면 참 웃긴거고. 저걸 연구한 논문이 있나는 몰겄고. 하튼 저게 신기하더만.

A Cockney is a certain type of Londoner, particularly of the working or lower-middle classes, who speaks a distinctive dialect of English.

피터팬이 코키 카키 야. 그야말로 제멋대로지만, 이건 생기발랄 이야. 이튼 에 옥스포드 나온, 찰스2세 복장 의 캡틴 후크 는, 피터의 카키 가 너무 싫어. 배드 포름 이라고. 그러나, 싸울때 자기를 신사도로 대하는것에 놀래. 대체 너 정체가 머냐? 피터는 웬디 에겐 기사도 저리가라여 엄겨해 여자에게. 웬디가 그래서 피터를 좋아해.

카크니, 잭 셰퍼드 이야기 때 나온단어인데, 런던아이들 보이들 의 단어야. 생기발랄 이면서 바닥엔 젠틀맨 이 찐한겨 이게. 보물섬 호킨스 꼬마에게도 해적 씰버 가 너 가난하고 배운것 없지만 신사로서 약속해라.

영국 문학 의 독보적 인겨 저건.

저 생기발랄 에 코트쉽 은 영어글들에만 드러나는 위대한 오브젝트 야. 저게 마던을 만든겨. 후크는 중세천년으로 저 카크니 에 죽는겨. 웃으면서. 아, 너가 단지 배드포름 이 아니었구나. 굿포름 배드포름 의 기준이 무엇인가? 피터팬에 정확히 나오는 문장이야. 그러면서, 피터야 나를 발로 차라, 속으로, 진짜 발로차서 빠뜨리고 악어에 죽어. 저때 후크 가 웃어 죽으면서. 배드포름 임을 확인해서 웃는게 아니야 ㅋㅋ. 자기라는 중세 구시대는, 죽어줘야 만하고, 발로 차여서 죽어줘야 해. 피터야, 나라는 썪은 구세대는 발로 쳐 빠뜨려 죽여줘라! ㅋㅋ. 이게 이런 해석이 맞아. 베리도 모르는 무의식적 글쓰기야.

“I must have somebody in a cradle,” she said almost tartly, “and you are the littlest. A cradle is such a nice homely thing to have about a house.”

웬디 가 땅밑 집에서 요람을 만들고 막내 마이클은 요람에서 자라고 해.

웬더 존 마이클 삼남매의 나이는 전혀 언급이 안돼.

마이클 이, 웬디! 나는 애기가 아냐, 요람에서 자는건 불편해 이제. 대체 왜 나보고 요람에서 자라능겨?

내 입장은, 누군가는 반드시 요람에서 지내야만해. 집이란건 말이지, 요람 이란게 있어야 홈리, 진짜 집 같은거야 ㅋㅋ. 아 난 저문장 이 찐하더라고.

웬디는 아홉살정도, 존은 다섯살. 마이클은 세살 정도

At this moment Wendy was grand. “These are my last words, dear boys,” she said firmly. “I feel that I have a message to you from your real mothers, and it is this: ‘We hope our sons will die like English gentlemen.’”

꼬마들이 해적 안한다고 하거든. 우리 엄마가 안좋아할거라며. 다른애들은, 후크가 킹 엎어버린다는 말에 싫다고 하고. 후크 가 애들 널판지 떨어지기 사형 전에 니들 대리엄마 인 웬디 를 대신 부르거든. 웬디보고 너 아들들에게 마지막 말 하라며.

웬디가, 내가 니들 친엄마들을 대신한다고 생각한다며 아마 이런 말을 했을거야 내가 전해주께. 우리 엄마들은 우리 아들들이 잉글랜드의 젠틀맨들 처럼 죽을 거야,

저게, 조선때 독립투사님 의 어머니가, 아들아 조국을 위해 당당히 죽으라 는 전설 이 있잖니.

저게 아무 근거없는 주작 이야기거든

수십년 지나서, 피터팬 을 보고 저 웬디 대사를 주작질한겨 ㅋㅋㅋㅋ  꼬마 애들 대사가 위대한 조선으로 와서 위인전의 역사물로 둔갑하는 창작술

.
저걸 끝문장을 말 안했는데 내가

피터팬은 결말이 또한 최고야. 아 이건 정말 최고의 글이고, 반드시 단연코 네버랜드 라는 물자체 는 있어. 저 세상에서 제임스 베리 를 안테나 로 자기들 정보를 알레고리로 송신한겨

As you look at Wendy, you may see her hair becoming white, and her figure little again, for all this happened long ago. Jane is now a common grown-up, with a daughter called Margaret; and every spring cleaning time, except when he forgets, Peter comes for Margaret and takes her to the Neverland, where she tells him stories about himself, to which he listens eagerly. When Margaret grows up she will have a daughter, who is to be Peter’s mother in turn; and thus it will go on, so long as children are gay and innocent and heartless.

웬디는 할어니가 돼서 흰머리칼이 됐어. 모습은 다시 작아지고 늙었으니까. 딸 제인도 성인이 되고 딸을 낳아 마가렛. 제인 대신 마가렛 이 매년 봄청소 시즌에 네버랜드를 가. 피터의 엄마가 돼서 이야기들을 해주고 피터는 귀기울여. 마가렛 이 자라면 딸을 갖을거고, 그 딸이 다시 피터의 엄마가 될거야. 언제나 그럴거야, 아이들이 생기발랄 순진 무심 하는 한.

.

피터 는 다 잊어. 팅커벨 도 몰라. 후크도 몰라. 웬디도 몰라 제인도 몰라.

웬디는 저런 피터를 알아.

잊는다, 이 잊는다 지운다 란게 너무나 좋고 상쾌한거야.

모든걸 기억한다고 해봐. 끔찍한거야 그거.

수많은 전생들이 있었다고 쳐, 그게 모두 기억나, 조오온나게 끔찍한겨 그건.
.

네버랜드 라는 저런 세상은 저렇게 있어야만해.

그래야 현실에서 삶의 생체들은 살아갈 수 있는거야 저 네버랜드 에 합해지면서 점점.

미래 디나흐 글에, 저런 세상을 만드는겨 지구 지하에. 네버랜드 가 지하에 있기 때문에 땅위의 삶이 가능해. 정신적으로.

스콧 인간 이기 때문에, 잉글리쉬 를 오브젝트로 접하고 저런 오브젝트를 드러낼 수가 있었지.

피터팬 을 꼭 영어로도 보도록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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