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能寺の変(ほんのうじのへん)は、天正10年6月2日1582年6月21日)早朝、京都本能寺に滞在中の織田信長を家臣・明智光秀が突如謀反を起こして襲撃した事件である

혼노지의 변 이, 1582년 6월2일 이고. 아케치 미쓰히데 ㅁ가 13일 야마자키 전투 에서 죽어. 그리고 히데요시 세상이야.

小牧・長久手の戦い(こまき・ながくてのたたかい)は、天正12年(1584年)3月から11月にかけて、羽柴秀吉(1586年、豊臣賜姓)

코마키 나가쿠테 전투. 2년 후여. 1584. 이때 필드마샬 은 豊臣秀次 히데쓰구 여. 16세. 히데요시 의 친누나 의 딸이야. 히데요시가 이때 48세고, 자식이 없어. 얘를 양자로 들여서 업적 만들어주려 한거거든. 저 상대가 이에야스 야. 이에야스 는 오다 의 둘째아들 織田信雄 노부카쓰 챙기자는 거고. 이에야스 는 어릴때 다케다신겐 과의 미카타 가하라 전투 처럼, 항복 은 곧 죽음이야 인생이란건. 차라리 죽는게 나은거야 비굴하게 수구리는게. 평생 지배당하는거거든. 똑같은게 이 코마키 나가쿠테 전투야 이에야스 에겐. 히데요시 야 나 너한테 그냥 안수그리, 나 이정도 힘은 있어. 이마저라도 보여줘야 하는겨. 부하라도 당당한 부하냐 완벽한 꼬붕이냐 이게 전혀 달라. 히데요시 는 이걸로 어쨌거나 이에야스 는 자기 아래 로 인정을 시킨거야.

저때 히데쓰구 는 얼굴마담 이고, 얘가 주제 모르고 까불다가 대패하는 분위기에서 히데요시 원군이 와서 산거고, 이 히데쓰구 가 나중에 히데요시 의 계륵 이 되서리, 히데요시 가 친자식을 갖으면서 골치아프게 된겨 얘가. 얘를 고야산 에서 할복 시키는거고.

저게, 1582 와 1584 야. 히데요시 가 1536년 으로 봐 자기가 이때 1월1일 태어났대 이걸 인정안하지만 걍 이렇다고 해. 46세 에 48세 여. 당장 오른쪽 이에야스 가 해결이 된거고, 그래서 다음 은 바로 방향을 틀어 서진을 하는겨.

九州平定(きゅうしゅうへいてい)は、天正14年(1586年)7月から同15年(1587年)4月にかけて行われた、羽柴秀吉1586年9月9日豊臣賜姓)と島津氏など、九州諸将との戦いの総称である。秀吉の「九州征伐」、「島津征伐」、「九州の役」[注釈 1]、「九州攻め」、「島津攻め」などの名称で呼ばれることもある(詳細は#呼称と開始時期について参照)

큐슈 헤테. 큐슈 평정. 이게 1586-87 이야. 아래 기이 에 시코쿠 주코쿠 정벌하고 서쪽 저 큐슈 로 가는게. 이때가 나이 50 이야. 저게 머 말이 좋아 정벌 에 평정 이라미 대단한 전쟁 하러 가는 거 같지만, 걍 히데요시 가 놀러 가는겨. 아 이 히데요시 정말 골때리게 재미난 인간이야 한편으론. 벼라별 분장 을 다 해대고 저길 가는겨. 얜  놀러가는겨 저게 ㅋㅋㅋ. 정말 세계사 에서, 가장 재밌고 시안한 인물이 이 히데요시 야. 이 인간을 파고 들어가면 참 재밌는데 넘어가고.  가벼우면서 위엄있는듯 하면서 믿음 있는듯 하면서도 괴퍅한듯 호탕한 듯 하면서 열등감  있고 내실있는척 하미 실속 전혀 없고 ㅋㅋㅋ. 아 이 히데요시 참 재밌거든. 세상에 이런 캐릭 이 없을겨 이게. 타임머신 이 있다면 정말 보고싶은 인물 일순위야. 그러나 확실한건, 그야말로 프랙티칼 하고 그야말로 프래그매티칼 한 인간이야.

バテレン追放令(バテレンついほうれい・伴天連追放令)は、1587年7月24日天正15年6月19日)に豊臣秀吉筑前箱崎(現・福岡県福岡市東区)において発令したキリスト教宣教と南蛮貿易に関する禁制文書。バテレンとは、ポルトガル語で「神父」の意味のpadreに由来する。

히데요시 가 큐슈원정 에서, 놀란게, 그리스도야. 그리스도 란게 사비에르, 자비어, 가 1549년 이고, 40년 가까이 지난겨. 이 큐슈 란 곳이, 본토 에서 완전히 떨어진 왼쪽 섬이고, 사비에르 가 도착에 떠난 섬이거든. 여기 그리스도 가 엄청난겨 이게.

A promising beginning to Catholic missions in Japan – with perhaps as many as 300,000 Catholics by the end of the 16th century – met complications from competition between the missionary groups, political difficulty between Portugal and Spain and factions within the government of Japan. Christianity was suppressed and it was during this time that the 26 martyrs were executed. By 1630, Catholicism had been driven underground. When Christian missionaries returned to Japan 250 years later, they found a community of "hidden Catholics" that had survived underground.

16세기 말에, 사비에르 오고 50년 이야, 이때 카톨릭이 30만명으로 봐. 이들모두, 포르투갈 과 스페인 이 만든, 로마 카톨릭이야. 사비에르 는 제수이트 이고, 프렌체스칸 과 도미니칸 들도 오면서, 이게 경쟁이 되는겨 선교사 단체 들이. 아주 열성적으로 선교를 해대는겨 이게. 특히 이 큐슈 에서.

쇄국령 이 1635년 이야. 데지마 완공이 1636년. 시마바라의 난이 1637년 . 1639년 부터 는 포르투갈 전면 금지 야.

After the Tokugawa shogunate banned Christianity in 1614, it ceased to exist publicly. Many Catholics went underground, becoming hidden Christians (隠れキリシタン, kakure kirishitan), while others lost their lives. Only after the Meiji Restoration, was Christianity re-established in Japan.

기독교 전면 금지, 가 1614년 이야. 이에야스 가 한겨 2년 후 1616에 죽어. 이게 1868 250년 만에, 메이지 때 공인이 된겨. 이기간의 크리스찬을 카쿠레 키리시탄. 숨은 크리스찬 이라고 부르다.

織田 信長(おだ のぶなが、天文3年5月12日1534年6月23日〉 - 天正10年6月2日1582年6月21日〉)

오다 노부나가 가, 1534년 생이야. 히데요시 가 두살 아래, 이에야스 는 여섯 아래. 노부나가 15세 때 1549 사비에르 온거고. 조총 은 사비에르 보다 당연히 먼저 온거고 1543. 오다 는 자기나라 이 불교도 가 끔찍하게 싫어. 히에이 산 에 땡중들 다 나가라고 해. 이들이 여자들 끼고 살거든. 아예 다 태워. 이만이니 삼만이니 죽었다고 전해. 그리고 그리스도 를 심은겨 남만사 라는 절을 짓고. 오다 는 신불 이라는 신사와 절의 합성어도 지겨워. 일본은 정신이 썩은겨. 흑인애가 자기 경호원이야. 노부나가 는 최고여 이인간. 이 조선 벌레사 에선 전혀 볼수 없는 캐릭들이 일본엔 천지 삐까리걸랑. 이 조선 들이, 자기들이 세상에서 너무너무너무 후지니까, 상대는 적폐 자기들 짱 조선 통일 이지랄 외엔 할 짓이 없는건데.

저 그리스도 폐해 를 처음 자각한게, 권력에서, 히데요시 야. 큐슈 를 가서 직접 본거야. 신불로 대체된 불교 는, 권력에 저리 대들지는 않아. 모든 종교는 항상 권력과 충돌하게 되어있어. 이 사이가 묘한거야. 그러나, 어쨌거나, 신 은, 세속의 권력 아래여. 이건 인류역사 의 항진명제였어. 신은 세속권력 아래여.

이걸, 깬 애들이 누구라고?

로마 교황이여. 로마 카톨릭 이란게, 저 문장을 유일하게 깬 애들이야.

캬,  정말 저 일본 역사 도 나만의 문장으로 정리해주는건데. 정말 이렇게 제대로 디다 보는 애 가 전세계 에서 내가 유일한건데. 속이 뻥 뚫리도록.

유일한겨. 로마 카톨릭이. 세속의 권력 을 갖고 논건 이건 유일한겨. 저 로마 카톨릭 로마 교황이란건 정말 골때리는 캐릭과 골때리는 집단이야 저게. 저 말도 안되는 뻣댐의 신앙 세력 이, 전혀 다른 웨스턴 문명을 만든거고 전혀 다른 인류역사를 지금 만들어버린거야 저게.

히데요시 의 시선에선, 그리스도 라는 신앙자체 가 저렇게 문제 인줄 안거야. 더하여 이에야스 니, 이에미쓰 도. 그래서 결국 닫은건데 그리스도 를. 그리스도 라서 그런게 아냐 저게.

로마 카톨릭 이라서 그런겨 ㅋㅋㅋ.

왜?

로마 카톨릭 은, 세속과 싸워서, 자기네들만의 교황령을 갖고, 사기를 쳐서 갖은겨 이건 샤를마뉴 와 소피핀 에게 사기를 친겨 이 교황 애들이. 기가막힌 최고의 사기야 이건. 아 내가 이걸 갖고 영어 소설을 쓰면 해리포터 저리 가란데.

그리고 나서, 얘들이 샤를마뉴 를 똑같이 황제 로 만들고 비잔틴과 갈라서고 게르만 황제 를 자기 발 아래 놓려다 카놋사 가서 황제 놀리다가  바로 뺨다구 맞고 갇히고 그러다 십자군 발기 하면서 다시 교황 세상이 된거거든. 얘들은 이런 짓을 서기 752부터 천년 가까이 해온 애들이야. 이건 말이야 유일한거야 이건.

얘들의 포교 선교 가 가장  찔기고 짜증이 날 정도로. 저때 히데요시 문장이야. 야 니덜 대체 사람들에게 선교 해대는게 어찌 그리 아득바득 지랄맞냐 그래?

완전히 지들 세상인거야. 이걸 뒤에 프로테스탄트 들이 배워서 그대로 선교질 하는거고. 지금까지.

옛날엔 어떻게 저렇게 하니. 익투스 물고기 그리면서, 너 크리스찬? 나 도 크리스찬 반가와 하던 애들이,  로마 카톨릭 이란 이름으로 저렇게 아득바득 기고만장 해진거야 저게.

일본애들의 페이건 신사 를 다 깨부수는겨. 절의 부처 들을 깨부수고. 저 짓을 또한 마던 인 지금도 한국땅에서 하층 그리스도 들이 지들이 선이라며 저 개지랄을 해대고 단군상에 불교상에 뻘건 락스칠을 해대는 둥. 이 조선  들은 이래저래 하류여 이건.

얼마나 미개한건지 이게. 하는 짓들이 모두 일본 들 하던걸 따라하는거걸랑 사백년 지나고.

이토 히로부미 가 미국애들 공공건물을 태워 ㅋㅋㅋ. 젊을때. 이걸  백년 지나서 민주여 정의여 해대면서 미문화원 이니 대사관 에 불지르고 화염병 던져서 잡히면, 투사 가 됨시롱 헤헤 웃으며 사진찍히고 일평생 보장 이 되는겨 인생이  ㅋㅋㅋ. 조슈 애들인 이토 니 신사쿠 니 양키 고홈 지랄대고 저지랄들 하다가, 바로 깨닫거든, 아 쟤들이 옳다. 일본인 우린 대체 머한건가. 쟤들 배우자.

이 조선 민족은, 젊을때 반미 반일 이면 평생 저 지랄 해야 해. 왜? 배운게 없고, 해온 짓이 없어. 할 게 없는겨. 입에 처먹고 살게. 위안부 할머니 들 이랍시고 이용해서 돈벌이 하며 살던가. 민주 놀이 민족 놀이 하면서 사는 게 최고여. 그 이상의 돈벌이가 없거든. 할 줄 아는게 없거든. 그만큼 이 바닥의 민들이, 미개하거든. 배운게 없거든. 책이 없거든. 선생이 없거든.

バテレン追放令(バテレンついほうれい・伴天連追放令)は、1587年7月24日

바테렌 추방령 1587. 바테렌 이 영어 파더, 라틴어 pater 파테르 의 포르투갈 padre 이야. 우리네 성경 단어들이 모두 일본말이고, 이 일본말의 성경 단어들 발음이, 당연히 머겠니. 포르투갈 발음의 단어들이야. 일포사전 이라는 게 1603년 이야. 엄청난겨 이게. 지금 프란체스코 교황 이란걸 프란시스코 해대는것도, 일본애들 은 프란체스코 프란체스칸 이라는 이탈리안을 포르투갈 소리로 프란시스칸 하는거걸랑. 그래서 조선 발음도 일본 애들의 포르투갈 소리를 내는겨. 몰래. ㅋㅋㅋ.

이 조선 말 이란게 정말  불쌍해진거야. 이 조선말이란게 지금, 일본애들 발음기호 로 완벽히 전락해 버린겨. 그리곤 머  우리말 아끼기 운동 이지랄 해대는거고 ㅋㅋㅋ. 참 코메디 땅이야 이 조선  땅이란건. 얘들은 항상 한자 로도 쓰려고 해. 반천련 으로 바테렌 을 쓰는겨 글자로. 파천련 으로 도 쓰는거고. 신부 파더 를. 파더 를 추방하는겨. 하늘로 이어짐을 동반하는 사람 이라고 한자 글자로 만든거야. 한자화 하는 단어는 전혀 포님이 없는겨 이건. 외국애들에게 그래서 이 일본어는 특히나 크레이지야.

豊臣秀吉は元来織田信長の政策を継承し、キリスト教布教を容認していた。1586年(天正14年)3月16日には大坂城イエズス会宣教師ガスパール・コエリョを引見し、同年5月4日にはイエズス会に対して布教の許可証を発給している。

히데요시 가, 노부나가 의 정책을 계승해서, 키리스토 교포교 를 용인했다. 1586년 3월에 오사카 성에서 예수회 선교사 가스파루 코에료 를 인견 하고 동년 5월에 예수회 에 대하여 허가증을 발급하다. 즉 허가증 을 주고 큐슈 로 떠나서,  크리스찬들이 난리부르스 치는걸 본겨 히데요시가.

ガスパール・コエリョGaspar Coelho1530年-1590年5月7日)はポルトガル出身で戦国時代の日本で活動したイエズス会司祭宣教師。イエズス会日本支部の準管区長をつとめた。

가스파르 코엘료. 히데요시 를 만난 사람이야. 대타 로 담임으로 온거고 일본에. 인사 하러 온겨 지금식으로 선교단장 이 바뀐거거든. 저때 히젠 이고 지금 나가사키현이. 여기가 또한 시마바라 난의 시마바라 고. 이사람이 시마바라 에서 다이묘 들 세력에 개입하는겨. 불교 다이묘 를, 그리스도 다이묘 를 이용해서 치는겨. 이 로마 카톨릭 애들은, 아주 이렇게 걍 유전적으로 베인겨 이게.

しかし翌1587年(天正15年)、コエリョとの会食後、秀吉はポルトガル商人が日本人を奴隷として海外に売った等と重臣達が出席した御前会議で、仏僧としてキリスト教と対立関係にあり宗教弾圧に動いていた施薬院全宗より讒言を受け、布教責任者であるコエリョを詰問した

히데요시 가 그리스도 의 실태를 현장에서 접하고, 식겁 한거야. 이때 나오는 이야기 가 포르투갈 상인이 일본인을 노예로 잡아 해외로 판다 는 이야기 가 나온겨. 이 책임을 코엘료 에게 물어. 꼬투리를 잡는겨 이게.

天正少年使節モザンビークで日本人の男女が奴隷として売られているのを目の当たりにして憤っていたとの記録がある。日本人奴隷の売買については反ポルトガル、反キリスト教の宗教的プロパガンダとして実態とかけはなれた形で誇張されてきた

덴쇼소년 사절단 그 꼬마들이 십여년 로마를 다녀오고 얘들 기록이, 모잠비크에서 일본인 노예 를 보고 분노 했다고 해. 이것과 겹쳐서 반그리스도 반포르투갈 이라는 프로파간다 를 펼치는겨 히데요시가. 이 노예 매매 는 당시 실태 와는 과장 되었다고 봐 지금.

덴쇼사절이 1582년 음력 1월말 나가사카 출항 이야. 저 꼬마들 열한살두살 들 넷이 모두 큐슈의 히젠 휴가 국 들 영주의 자식들이여. 얘들 엄청난겨 이게. 조선 마인드 로는 전혀 상상이 안돼. 이 조선  들이 할 줄 아는 건 반일 놀이 에 친중 짓 이야. 대체 누가 반중을 정치에 이용하는가 ㅋㅋ 위대한 중국몽을 꿔야지 감히 우한바이러스 라니. 반일 놀이 하랬지 반중놀이 라니. 적폐들 짓이군. 이 조선 들 은 우줒에서 사라질꺼야

이해 6월에 혼노지변 이고, 이들이 돌아오는게 1590년 이야. 히데요시 집권 초기에 온겨. 1587년 추방령 인데 3년후에, 저들이 그냥 오겄어? 수도사들 시제들이 같이 쳐들어오는겨 그러면서 다시 자연스레 저들이 굳게 자리잡는게 저 사절단의 8년만의 귀환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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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하튼 다시 추방령 1587로 돌아가면.


저런걸 하나 하나 이유들을 모아서. 신부들 추방령 을 내린겨 히데요시 가.

『天正十五年六月十八日付覚』『吉利支丹伴天連追放令』の2つの文書がある。

이게 문서 두개 가 지금 현존해. --부각. 이란건 각서 를 붙인거야. 이건 지금 박물관 에 있는데, 원본인지 아닌지 위작인지 애매하단겨. 저 다음날 께 길리지단 반천련추방령 이야. 앞에것은 이유들을 나열한거고, 뒷 문서 는 다음날, 그래서 추방한다 여.

  • 大唐、南蛮、高麗江日本仁を売遣侯事曲事、付、日本ニおゐて人の売買停止の事。

저기 문서 -부각 을 보면, 대당 남만 고려강일본 어쩌고 를 풀은걸 보면

  • 中国、南蛮、朝鮮半島に日本人を売ることはけしからんことである。そこで、日本では人の売買を禁止する。


일본인 한자 를 어질인 을 저당시 쓴거고. 중국 을 대당. 이라 하고, 남만 이 스페인포르투갈 이여. 고려강. 을 조선반도 로 쓴겨. 저당시 문서도 조선 을 고려 라고 하는겨 저때. 저들에 일본인을 파는것은, 곡사. 케시카란. 괘씸한 일이다. 일본에 있는 사람의 매매를 금지한다.

추방령 이 다섯 문장 이야.

  • 日本ハ神國たる處、きりしたん國より邪法を授候儀、太以不可然候事。
  • 其國郡之者を近附、門徒になし、神社佛閣を打破らせ、前代未聞候。國郡在所知行等給人に被下候儀者、當座之事候。天下よりの御法度を相守諸事可得其意處、下々として猥義曲事事。
  • 伴天連其智恵之法を以、心さし次第二檀那を持候と被思召候ヘバ、如右日域之佛法を相破事前事候條、伴天連儀日本之地ニハおかせられ間敷候間、今日より廿日之間二用意仕可歸國候。其中に下々伴天連儀に不謂族申懸もの在之ハ、曲事たるへき事。
  • 黑船之儀ハ商買之事候間、各別に候之條、年月を經諸事賣買いたすへき事。
  • 自今以後佛法のさまたけを不成輩ハ、商人之儀ハ不及申、いつれにてもきりしたん國より往還くるしからす候條、可成其意事。


첫번째는. 여덟팔 자가 아니라, 와 라는 는 이야. 일본은 신국타루처. 신국자격에 처해있다는게 얘들 용어로, 카미 가 수호하는 나라 라는게 신국 이야 얘들 말로. 키리시탄 나라가 사법, 악마의 법을 전하는 의식을 하는건 아주 해선 안될 일이다.

둘째 가 웃긴겨. 저기선 주어 가 다이묘 야. (大名が)その土地の人間を 얘들 의 풀이야. 다이묘 가 자기 땅의 사람들을 종교 에 붙이고, 신자 로 만들고, 이런 문장이야 저걸 얘들이 푼걸 보면. 그래서 절에 문도 사람들이 없어. 이때 신사 와 불각 을 타파 해. 히데요시 가 이걸 직접 본겨. 로마카톨릭 의 그리스도 는 정치 권력을 완전히 갖고 노는겨 히데요시가 큐슈 가서 본게.

다이묘 라는 것들이, 저걸 하는겨 또한. 저 문장의 주어 가 다이묘야. 저건 세속권력이 해선 안될 짓이여. 세속 권력자가 무당 짓을 하는겨 히데요시가 보건데. 너무나 희안한 세상을 본겨 저게.

히데요시 가 정신이 멀쩡한겨 제일. 얘가 최고 권력자거든. 가장 잘 본거야. 그래서, 선교사 들은 20일 내로 다 나가라! 이게 결론 이여. 그 사이엔 저들에게 해를 입히지 말라. 그리고, 다이묘 들은, 종교 행위 금지여. 다이묘 가 크리스찬 이 되려면, 나한테 허락받아라.

그런데, 상선 상업무역 으로 먹고사는걸 히데요시는 알아. 이 조선 들이 가장 싫어하고 증오하는게 돈벌이 잖니. 인류역사에 이런 들이 없거든. 얘들은 사회주의 공산주의 평등 이어야 해. 이 남조선 땅은 반드시 망하게 되어잇어 쟤들 때문에. 쟤들은 반드시 조선 민족 이라며 합할거고, 자본주의 나쁘다며 적폐 가 될거고. 반드시 망하게 되어있어.

흑선 이야 저때도. 흑선이 쟤들 상선이고. 매매하는 일이므로, 별개고 계속 상업을 하고

불교 불법 을 방해하지 않는한, 상인이 아니어도, 그리스도 국가에서 오는걸 환영한다.

크리스찬 이 와도 돼. 그런데, 여긴 불교 가 있어왔는데, 와서 절 파괴하지 말고, 불교도 괴롭히지 말란겨. 저게 말이 좀 애매한겨 추방령이. 크리스찬 금지 란게 아냐. 여기 와서 니덜 절 때려 부수지마러. 불교도 신불 믿는이들 방해하지 말어. 지금 신부들 다 나가. 다음부터 들어오는 애들은 포교 되도록 하지말고 니덜 문명들이나 공부시켜줘. 불상 신사 때려부수는 짓 특히 하지살어. 니덜 종교 강요 말어.

저게 엄금 도 아니고, 앞으로 조심해! 단지 이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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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테렌 이란게 저게 웃긴겨. 저걸 우리네가 신부님 이지랄 하는거거든.

조선땅 기독의 역사는 백퍼 일본애들의 번역을 베낀거야. 안베낀척 부단히 애쓰는척 하는거고. 이 기독교를 시작으로 바탕으로 웨스턴 문명을 그대로 베낀거야 일본 애들이 주체적 번역한것을. 일본이 없었으면 지금 대한민국은 없어. 오직 남조선만 있을거야. 물론 민족 민주 들이 조선으로 통일해서 거지 벌레 집단으로 되돌릴 테지만.

쟤들은 예수회 프란체스칸 도미니칸 수도회의 수도사들이 미션어리 선교하는거거든.

쟤들은, 사제가 아냐.

쟤들은, 브라더 라는 형제님 이여. 쟤들을 파더 라고 부르는건 무지야. 쟤들이 자기들을 신부님 이라고 부르세요 하는건 너무나 극동을 하치리로 인식한겨

종교 인물사 소개에 오어데인 없고 프리스트 없으면 걘 무조껀 사제가 아냐. 이 사제라는 프리스트는  높고 귀한자리야. 얘들의 어드레스 가 파더 여.

Address a religious Priest.[4] During a formal introduction, a religious Priest should be introduced as “The Reverend Father (First and Last Name) of (name of community).” He should be directly addressed as “Father (Last Name)” or simply “Father,” – or, on paper, as “The Reverend Father (First Name Middle Initial Last Name), (initials of his community).”

파더 란 호칭 은 기본으로 사제 여야해. 파더, 레버런드 파더. 파더 누구.

디콘 조차 파더 라고 못불려. 디콘 은 행정직 이지 사제 일 못해. 얜 걍 호칭도 디콘 이야

Address a Vicar, Provincial, Canon, Dean, or Rector.

짱 이 들어가면 파더 라고 해. 자리마다 최고직 의 늙은이. 프리스트는 프레스비터 이고 늙은이여

During a formal introduction, a Bishop should be introduced as “His Most Reverend Excellency, (First and Last Name), Bishop of (Location).” He should be directly addressed as “Your Excellency” – or, on paper, as “His Excellency, The Most Reverend (First Name and Last Name), Bishop of (Location

비숍 부터, 2인칭 이면 유어, 3인칭 이면 히스 하걸랑. 당신의 엑설런스. 대주교는 그레이스 총주교는 뷰티트드 교황은 홀리니스.

당신 안에 있는 우수함 온화함 축복받음 성스러움 이여. 라며 상대의 자리에 내재된 특화된 속성 을 부르는게 저 각각의 어드레스 야

얘들은 이 어드레스 라는 호칭이 에티켓의 시작이고 끝이야. 그래서 유어, 히스 붙으면 모자를 벗어야해 인사할땐.

Monseigneur (plural: Messeigneurs or Monseigneurs) is an honorific in the French language, abbreviated Mgr., Msgr.[1] In English use it is a title before the name of a French prelate, a member of a royal family or other dignitary.

Monsignor is both a title and an honorific in the Roman Catholic Church.[2] In francophone countries, it is rendered Monseigneur, and this spelling is also commonly encountered in Canadian English practice. In France, monsignori are not usually addressed as monseigneur, but by the more common term monsieur l'abbé, as are priests.

이게 프랑스로 가서 몽 쎄뇨르 , 나의 씨니어 나의 늙은이여 로어드여 하는겨.
요게 영어로 가서 몬씨뇨르 로 레터가 바뀌어

프랑스는 므쎠라베. 나의 씨뇨르 아빠야! 라는 호칭을 더 쓴다는겨.

프랑스 는 므쎠 가 킹의 형제, 몽쎄뇨르 가 도팽에 대한 호칭에서 시작된거라 높은 말이야. 레미제라블 주교 부를 때도 므써라베 여. 영어의 미스터 를 여기에 비교하면 안돼.

저당시 일본에 수도사들이 가는겨저게. 제수이트 프란체스칸 도미니칸.

저들은 대게, 거의 모두, 걍 브라더 여. 저들은 사제 가 아냐. 쟤들을 극동인들이 아빠아빠 해댄거고 저들은 그걸 부정하지 않고 저 호칭 을 걍 받은겨. 저건 쟤들이 아시아를  업수이 여긴거야. 내 주장이고 이건 맞아.

神父(しんぷ、ギリシア語: πατήρ[1], ラテン語: pater[2], 英語: Father, イタリア語: don[3], ロシア語: отец (батюшка)[4])とは、正教会・東方諸教会・カトリック教会で、司祭に対して呼びかける際に用いられる敬称[4][5][6][7]。

職名=司祭
司祭に対する敬称=神父[5][7]。
日本語以外の諸言語において、しばしば司祭に対する敬称として「父」という意味の言葉がそのまま用いられている。「神父」は漢文において、「尊敬すべき人をさしていう言葉」でもあった[8]が、本項ではキリスト教、特に正教会とカトリック教会における神父について詳述する。

일본애들이 참 정리를 잘해. 조선말은 저런 정리를 하는 애들이 없어. 사제 라는 자리 를 경칭 하는게 신부 일 뿐이야.

수도사들에겐 브라더 라고 부르는겨
수녀들에겐 시스터 라고 부르는겨

어떻게 저들을 파더 머더 라고 부르냐고.

머더라는것도 그래서 수녀원장 한테나 부르는겨이건.

셰익스피어 의 로미오 줄리엣 에서 로렌스 수도사에게 파더 라고 해. 왜냐면, 로렌스는 사제직 받은 수도사 라서 그래. 아니면 저기 수도원장 이든지. 파더라 부르기전에 너 사제직 받은겨 만겨 꼭물어봐. 사제안받은 애한테 신부님 이지랄 하는거 아냐.

"On the morning of the 15th of August, 1534, in the chapel of church of Saint Peter, at Montmartre, Loyola and his six companions, of whom only one was a priest, met and took upon themselves the solemn vows of their lifelong work."

제수이트 첫 일곱이 도원결의 할 때도 1534 8월. 이그나시오 가 1491생 이고 43세여. 사비에르가 1506생 28세. 로욜라 이그나시오는 저때 사제가 아냐. 피터 가 유일한 사제여. 파리 대학에서 만난 스페인땅 인간들 주축으로 항우회하는겨.

 

이들이 파리 대학에서 이전에 학생일때 만났던거고, 이그나시오 는 비전 을 접하고 신학공부하러 온거고, 사비에르 는 철학하러 온겨 원래. 파리 대학은 철학 이야 신학과 함께. 저 1534년 이 노부나가 태어난 해 에, 제수이트 7명이 수도회 결성 한 날이야. 6년 후 인가 받는거고. 이 1534 가 파리 루앙 오를레앙 등 중심부에 대자보 붙는 해여. 장칼뱅 이 1509년 생이야. 사비에르 보다 세살 어려. 파리대학에서 니콜라스 콥 이 새로운 신학 강의 하고 쫓겨나고, 장칼뱅이 이 대자보 에 엮여서 도망을 가는 해가 1534야. 프랑스와 1세 침대방에 도 붙어. 이 어수선할 때 모인겨 파리에서. 이단 척결하자면서. 예수회의 시작이고, 똑같이 도미니칸 도 도미니크 가 덴마크 왕래길에 프랑스 남부 카타리파 이단 보고 만든거고. 이 스페니쉬 의 거대한 두 수도회 가 프랑스 이단 물결 에서 나온겨. 

사비에르 는 포르투갈 소리고 하비에르 는 스페인이고 자비에르 는 독일어고. 이 사비에르 가 사제 도 받고 1549에 일본 도착하는겨. 여긴 제수이트 나와바리야 시작은 그래서. 그래서 얘들이 나와바리 싸움하면서 사이가 안좋은겨 이게. 수도회 들 끼리도. 



할때, 신부들 추방령 이란 제목부터가 참 특이한거고. 걍  이놈저놈 신부님 하게된건데.

신부님 이라고 함부로 호칭 하는게 아니다. 웨스턴애들이 아무말 안한다고 해서, 쓰면, 좀, 안 쪽팔리니?

日本二十六聖人(にほんにじゅうろくせいじん)は、1597年2月5日(慶長元年12月19日)豊臣秀吉の命令によって長崎で磔の刑に処された26人のカトリック信者。

히데요시 가 1598에 죽고 직전해에 26인 순교 사건 이야. 추방령 은 나가라 만 한거고 아무도 안다쳐. 딱 10년만에 벌어진거고 최초의 그리스도 박해야.

히데요시 가 이건, 정치적으로 열받은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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