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治の乱(へいじのらん)は、平安時代末期の平治元年12月9日(1160年1月19日)、院近臣らの対立により発生した政変である。
평치 원년. 헤이지의 난.인데. 괄호의 저건 서력이고. 원근신 들의 대립에서 발생한 정변. 원 이란건 상황의 거소.이고. 원정.에 근신이고. 즉 상황의 코트가 따로 있는거야 이게. 상황 과 천황 이 코트 가 두개로 나뉘어서 두 체제가 있는거야. 이 게 극에 달했던게 이전 호겐의 난 이었어. 이게 코교쿠 에 코켄 에, 4백년 동안 심심하면 원정이야. 특히나 스토쿠 와 고시라카와 의 아빠 토바.의 할배 시라카와.부터 이건 지긋지긋한겨. 시라카와 가 토바 가 할배 손자 를 거쳐 이 둘이 짱인겨. 이걸 스토쿠 가 자기 동생 위에서 하려다가 신하들이 가족끼리 갈라서면서 친인척 과 부자간 형제간 피를 흘린게 호겐의 난.이야.
이 호겐의 난 이란게. 이게 끔찍한거야. 한번 생각을 해보라고. 저때도 얘들이, 소가 씨 의 아스카 시대가 시작이 되고 쇼토쿠 가 섭정을 했지만, 얘들은 이전에 불교와 함께 유교가 찐하게 들어오는겨 백제에서. 이 유불교 가 자리잡은게 헤이난 시대여. 쟤들은 유교 가 저리 같이 찐하게 자리잡은 애들이야. 헌데 이들이 말이지, 부모형제 를 숙부를 죽인겨 이게 전쟁의 결과로.
고시라카와 입장에선 말야, 자기가 비록 덴노 를 지키고, 형 스토쿠 를 유배를 보냈지만, 얘 입장이 이건 뻘쭘해지는겨 이제. 이미 10세기부터 자리잡은 무사 라는 계층이 있었고, 얘들은 이때까지도, 철저하게 덴노의 아래야. 이 마음의 천장을 절대 못벗어나.
물론, 여기도 말이지, 반란을 해. 덴노 끼리 서로 파를 갈라서 하는 시작 정미의 변 587에. 5년후엔 소가씨가 덴노도 암살하고. 나중 코교쿠때 소가씨를 죽이기도 하지만, 이후 쿠스코 변 죠와 변 9세기 초반.도 덴노 를 끼고 내전하는 거걸랑. 소가씨의 정미의 변 587년에서 을사 645 소가씨 죽을때인 60년 이 덴노 가 허수아비가 된거고, 이후엔 타이카 개신 하면서 덴노가 확실히 권력을 잡아. 이게 쿠스코 죠와 변들때 덴노 누굴 올리자며 지들끼리 붙는거고. 천황 이든 상황이든 권력은 얘들이야.
承平天慶の乱(じょうへいてんぎょうのらん)は平安時代中期のほぼ同時期に起きた、関東での平将門の乱(たいらのまさかどのらん)と瀬戸内海での藤原純友の乱(ふじわらのすみとものらん)の総称である。一般に承平・天慶の両元号の期間に発生した事からこのように呼称されている。
죠헤이 텐교 의 난. 승평 천경. 죠헤이 텐교 두 연호 기간에 벌어진 난. 이라 저리 쓰는데
朱雀天皇(すざくてんのう、923年9月7日〈延長元年7月24日〉- 952年9月6日〈天暦6年8月15日〉)は、日本の第61代天皇(在位:930年10月16日〈延長8年9月22日〉- 946年5月23日〈天慶9年4月20日〉)。諱は寛明(ゆたあきら)。
이건. 주작천황. 스자쿠 930-946. 의 초기에 벌어진 난.이야. 서기 941년 즈음에 다 진압이 되는건데. 이때 웃기게도, 두 인간이 등장하는데, 서쪽 동쪽에서 각각 동시에 티나와서, 한놈은 자기가 덴노 를 자처하는거고, 한놈은 교토 근처 세토내해 에서 해적왕인거고 저것들 중앙 코트 치러오는거 아녀 벌벌 대는거고.
이 두 사람은, 평씨 와 등씨 인 헤이시 와 후지와라 가문인데.
平 将門(たいら の まさかど、-將門)は、平安時代中期の関東の豪族。
平氏の姓を授けられた高望王の三男平良将の子。第50代桓武天皇の5世子孫[注釈 3]。
下総国、常陸国に広がった平氏一族の抗争から、やがては関東諸国を巻き込む争いへと進み、その際に国府を襲撃して印鑰を奪い、京都の朝廷 朱雀天皇に対抗して「新皇」を自称し、東国の独立を標榜したことによって、遂には朝敵となる。
타이라노 마사카도. 타이라(헤이시) 라는 조신은 덴노 가 못되서 신적으로 강하 된 거고. 50대 칸무의 핏줄이고 얘도 저 백몇십년전 칸무 자식으로 자기가 덴노.라면서, 신황. 새로운 황제. 신노 라고 자처 하면서 주작 스자쿠 에 대항하고, 관동에서 세를 규합한거야. 이때인 10세기 초 는 타이라씨 겐씨들이 나뉜게 아녀 이게. 호겐의 난 때 원위조. 타메토모 라는 미나모토 겐지의 8남은 큐슈 대마왕 이었걸랑. 마사카도 가 관동에서 연합해서 신황 자처하면서 곧 중앙에 처들어올 기세였고.
藤原 純友(ふじわら の すみとも)は、平安時代中期の貴族・海賊。藤原北家、右大弁藤原遠経の孫。大宰少弐・藤原良範の三男[2]。弟に藤原純乗がいる。官位は従五位下[2][注釈 1]・伊予掾[2]。
瀬戸内で朝廷に対し反乱を起こしたことで知られる。純友の乱は関東で平将門が起こした乱と併せて承平天慶の乱と呼ばれる。
왼쪽 세토내해쪽에선, 후지와라노 스미토모. 순우 라는 순수한 벗.이, 얘도 후지와라 북가.여. 후자와라 의 네가문이 북남식경.에 얘들이 류 라는거로 또한 모든 가문이 파가 갈리는데. 후지와라 하면 북가 라는 홋케.여. 이 북가 의 순우 가. 세토내해에 보냈더만 얘가 해적들을 규합하고 해적두목 이 된거야.
마사카도 가 신황 발기 한 소식에 뜨악 했는데, 마사카도 라는 헤이시 보다, 저 스미토모 가 더 무서운겨. 얜 바로 오사카로 요도강 따라 올라오면 교토 덴노의 코트여 이건.
중앙에서, 후지와라 와 타이라 들이 동쪽가서 마사카도 토벌하고, 서쪽에 스미토모 처리하거 간겨. 마사카도 는 보면 전략 측면과 인사 조직관리 에 너무 허술했던거고. 이게 서기 940년 에서 941년 토벌해서 둘이 죽는건데.
이 마사카도 가 무사 를 시작한 거로 보는겨. 무사 라는 계층이 먼가 권력이 되고 힘을 갖는 그 마음 바닥이 되는 사람이 타이라노 마사카도 야.
神田明神(かんだみょうじん). 이사람이 죽어서 신격화 되는데 민간에서. 칸다 명신.이야. 그러다 더 붙어
死後は御首神社、築土神社、神田明神、国王神社などに祀られる . 미쿠비. 쓰쿠도. 칸다. 코쿠오. 어수 라는 미쿠비 는 기후 에 있는 신이고. 여긴 오다 노부나가걸랑. 노부나가 가 족보를 타이라(헤이시)로 갖고 오는거고, 저 마사카도 가 타이라(헤이시) 의 상징이 되는겨. 그외 쓰쿠도 칸다 코쿠오 로 모시는 신사가 모두 동경 이걸랑. 이에야스 이야기 이전에 이 마사카도 가 최고여 저 관동에선.
이사람이 이후 천년간 일본사의 무사 들의 마음 바닥이 된거고. 현대 드라마 애니 에서도 심심하면 나오는 캐릭이고.
왜냐면, 덴노 를 자처한거야 무사 가. 후지와라 스미토모 는 해적두목으로 서쪽에서 동시에 나왔지만, 얜 걍 해적두목 놀이하고 만거야. 안 쳐줘 스미토모는.
덴노 를 자처한게 저 마사카도 가 유일해. 뒤에 무로마치 막부 때 덴노 대신 자기가 왕을 하려는 애도 있었지만, 얘는 명나라 황제 에 고개숙여서 덴노 자리를 취하려 한거야. 그래서 얜 일본애들 입장에선 후진겨. 얘가 3대쇼군 아시카가 요시미쓰.야
그래서, 저 타이라노 마사카도 가 아주 중요한 인물이야. 서기 940년 에 죽은.
이사람이 전설이 많은겨 그래서. 그중에서도, 딸 전설이 가장 유명한거고.
滝夜叉姫(たきやしゃひめ)は、平将門の娘とされる伝説上の妖術使い。本来の名は五月姫(さつきひめ)という。
농야차희. 비오는밤 야차악귀 히메.여. 타키야샤 히메. 마사카도의 딸이야. 살아남아서 요술을 부려서, 귀신 군대를 만들어서서 덴노를 쳐들어가는거걸랑. 마사카도 가 2남 3녀 인데. 이중 장녀 야. 원래 이름은 오월히메. 사쓰키 히메.
『栄花物語』(えいがものがたり)は、平安時代の歴史物語。仮名文。女性の手になる編年体物語風史書。
『御伽草子』(おとぎぞうし)は、鎌倉時代末から江戸時代にかけて成立した、それまでにない新規な主題を取り上げた短編の絵入り物語、およびそれらの形式。お伽草子、おとぎ草子とも表記する。
타키야샤 히메 이야기.의 출처 두개가, 영화물어. 에이가 모노카타리. 이건 서기 1092년 까지 2백년간의 이야기고 이 직후에 나온겨. 총 40권. 아 증말 어마어마한 애들이야. 이게 말이지, 조선 오백년 과 이게 정말 너무나 차이진건데. 일본어로 된거야 이게. 조선 오백년 을 쪽바리랑 비교를 할 수가 없어. 저당시 고려 책들을 몰라. 조선 오백년이 역사를 말살 했걸랑. 이 조선들이.
어가초자. 오토키조우시. 가마쿠라에서 에도까지의 이야기들. 이게 4백편으로 추산하는데 남아진건 백편의 이야기야. 이것도 서기 1720년 전후 에 편집한 책 이름으로 저리 부르는건데.
아 얘들 리터러쳐 는 어마어마무시해.
일본애들 이 어떻게 저 극동 섬나라에서 저럴 수가 있냐 말이지 이게.
이 조선 땅에서 일본 이야기 하면 적폐여. 일본 이야기 좋은 듯 말하면 개 되는거고. 멀 이 조선드른 멀 하나 제대로 아는게 있나 이 조선들.
세상을 혐오하라. 가만히 있어라. 조선을 욕하는 자 적폐니라. 적폐를 혐오하라. 이 조선들은 혐오 외에는 갈키는게 없어. 혐오 를 하니까 배울 생각을 안하는거야. 혐오 하면서 배우겟니? 그러면서 지들 조상 사이코 패스 들을 영웅 찬양질 하는거고 통일이여 오라 조선 통일 이런걸 하는거고.
.
마사카도 와 스미토모 가 동시에 우연치 않게 나온 서기 940년 전후의 죠헤이 텐교 의 난.이 헤이시 와 후지와라 가 일으킨거지만, 같은 헤이시 와 후지와라 가 저걸 덴노의 명으로 진압을 한겨.
昌泰の変(しょうたいのへん)は、901年(昌泰4年)1月、左大臣藤原時平の讒言により醍醐天皇が右大臣菅原道真を大宰員外帥として大宰府へ左遷し、道真の子供や右近衛中将源善らを左遷または流罪にした事件。
이건 서기 901년에. 창태의 변. 쇼타이 노 헨. 쇼타이 4년 때 있던 정변 인데. 관원도진. 스가와라 미치자네.를 좌천시킨 정변이걸랑. 변 이란건 권력 실세가 바뀐겨.
菅原道真(すがわら の みちざね、承和12年6月25日(845年8月1日) - 延喜3年2月25日(903年3月26日)は、日本の平安時代の貴族、学者、漢詩人、政治家。参議・菅原是善の三男。官位は従二位・右大臣。贈正一位・太政大臣。
스가와라 미치자네. 관원씨. 라는 스가와라 도 조신 이여. 여기 미치자네 가 당시 권력 실세야.
寛平の治(かんぴょうのち)は、平安時代中期(9世紀後期)の宇多天皇の治世を理想視した呼称。寛平は宇多天皇の治世の元号である。
59대 우다 덴노.가 중용해서, 미치나제 가 권력을 덴노로 중앙집중 하면서, 신사 권력과 지방 권력을 죽이려는겨. 이게 덴노가 갈리고서, 팽당한거야. 이당시를 관평의 치. 간표우 노치. 라 하걸랑. 저런 무슨 치 하면 태평성대여.
延喜・天暦の治(えんぎ・てんりゃくのち)とは、平安時代中期(10世紀)の第60代醍醐、その皇子の第62代村上両天皇の治世を聖代視した呼称。延喜は醍醐の、天暦は村上の元号である。延喜の治および天暦の治も参照のこと
바로 뒤에. 연희 천력의 치. 10세기. 이 헤이안 9세기 10세기가 최고 였던겨. 11세기 까지. 이때 모노카타리 가 나오는거고. 만엽집 이 나라시대 말기에서 이때 나오는거고.
스가와라 미치자네.는 걍 가볍게 덴노가 팽 시킨거고. 이어 40년지나 마사카도 와 스미토모 가 칼을 든거지만, 덴노 의 명으로 확실히 진압을 한거고. 완벽하게 덴노 의 중앙체제의 세상이여 저게.
저게, 1156년 호겐의 난 으로 저 감정선 에 금이 간거야. 고시라카와 덴노 가 그래도 실권력자고 여전히, 타이라나 미나모토 도 완벽히 덴노 아래서 위병소 애들일 뿐이여. 그런데 먼가 이상한겨 이건. 저때 특히나 미나모토 애들이 가장 손해를 봤걸랑. 아빠 를 죽인겨 얘들은. 저 유불교 사회에서. 형제들이 가장 많이 저때 스토쿠 였어. 타이라(헤이시)보다 더 해 손실이. 자기들 영지 인 장원도 더 뺏긴겨 가문 측면에선.
그런데, 그럼에도 다이라.가 좀 더 윗자리에 가는거고. 그럼에도 다이라 씨는 저기서 중립이야. 이때 가장 타겟이 된게, 신제이 라는 원정의 측근이야 승려. 얘가 학자이면서 원정의 중심에 권력 실세인겨. 호겐의 난때도 얘가 중심이었고 고시라카와 덴노 쪽의.
헤이지의 난.으로 완벽하게 저 덴노 의 철벽 권력이. 무너진거야. 두번의 내란 으로, 헤이시 인 다이라 기요모리 가 아예 권력을 취한겨. 덴노를 허수아비로 만들고.
웃긴건 헤이지의 난때 정작 다이라노 기요모리.는 전혀 끼고 싶지 않은 입장인거고, 어찌보면 도망가다시피한거고, 이사람은 진짜 저 권력 싸움에 관심이 없었어. 헌데 모든 이들이 다들 이 기요모리 에게 온거야. 제발 좀 이 상황을 해결해 달라고.
어찌할수 없이 걍 가기싫은거 가서, 다 조지고. 다이라 씨 세상이 된거야 이게.
일단 끊자.
.
일본의 3대원령이 그래서, 스가와라 미치자네. 타이라노 마사카도. 그리고 호겐의 난때 유배가서 죽은 스토쿠 덴노. 이 셋이야.
'세계史'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사45. 헤이지의 난 1 (1) | 2020.05.01 |
---|---|
일본사44. 임신의 난 672. 덴지 덴무 지토 몬무 겐메이 (1) | 2020.04.30 |
일본사42. 겐지 헤이시 (2) | 2020.04.27 |
248. 서기 3906년 2. 안알려줌 (1) | 2020.04.27 |
247. 파울 디나흐 Paul Dienach 서기 3906년 ft.시간여행 (2) | 2020.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