崇峻天皇(すしゅんてんのう、553年?〈欽明天皇14年〉 - 592年12月12日?〈崇峻天皇5年11月3日〉)は、日本の第32代天皇(在位:587年9月9日?〈用明天皇2年8月2日 〉- 592年12月12日?〈崇峻天皇5年11月3日〉)。
諱は泊瀬部(はつせべ)。『古事記』には長谷部若雀天皇(はつせべのわかささぎのすめらみこと)とある[1]。漢風諡号の「崇峻天皇」は代々の天皇と共に淡海三船によって名付けられたとされる。
숭준천황. 스슌 덴노.가 32대. 서기 587-592. 소가씨 가 모모노베씨 랑 전쟁해서 승리하고, 소가씨 가 올린 덴노고, 스슌이 이런 소가씨 허수아비질에 역공하려다가 소가씨에게 암살을 당해 5년만에 죽어. 그리고 소가씨가 올린 스이코.가 33대. 이때 섭정이 쇼토쿠 고. 이 쇼토쿠 타이시. 성덕태자. 가 소가씨와 함께 스이코 때 17조 헌법 을 만든거고. 불교를 국가종교로 확산시키고. 지금 일본을 만든 반전설적 인물이고. 지폐 도안으로 항상 찍히는 니뽄의 상징이 된건데.
스슌 덴노 다음인, 쇼토쿠 가 섭정하게 되는 스이코 덴노 즉위 서기 592년 부터 아스카 시대. 飛鳥時代 592-710 라고 해.
이 전을 고분시대. 라고 해. 3세기부터 아스카 시작 592 이전을.
古墳時代(こふんじだい)は、日本の歴史の時代区分の一つである。古墳、特に前方後円墳が盛んに造られた時代を意味する。縄文時代、弥生時代に次ぐ考古学上の時期区分である。ほぼ同時代を表している「大和時代」は日本書紀や古事記による文献上の時代区分である。現在は研究が進んだこともあって、この時代の呼び方は「古墳時代」がより一般的となっている。
코훈시다이. 고분시대. 조문시대(죠몬). 미생시대(야요이) 다음의 고고학상의 시대구분. 대화시대 라는 야마토 는 일본서기 에 나오는 시대 구분이야. 야마토시대.는 1대 진무 부터, 평경성 천도. 헤이죠쿄 까지. 헤이죠쿄 로 천도하는건 아스카 다음 나라시대여. 야마토 시대는 진무 기원전 660년 부터 아스카 시대.까지로 본 일본서기 의 시대일뿐이고. 일본애들 고고학은 저건 죠몬, 야요이, 코훈, 아스카. 로 나눈겨 공식적으로.
西暦266年から413年にかけて中国の歴史文献における倭国の記述がなく詳細を把握できないため、この間は「空白の4世紀」とも呼ばれている
서기 226년 부터 413년 까지는 중국 역사문헌에 왜국 이라는 기술이 상세적으로 파악된게 없다. 고로 이 기간을 공백의 4세기로 부른다.
倭国(わこく)とは、古代の中国の諸王朝やその周辺諸国が、当時日本列島にあった政治勢力、国家を指して用いた呼称。倭国および倭国王の勢力範囲に関しては諸説ある。隋書倭国伝や北史倭国伝では、その国境は東西に五カ月で南北に三カ月とされる。倭人は紀元前2世紀頃から『漢書』地理志などの史料に現れている。7世紀後半に倭国と呼ばれていたヤマト王権は対外的な国号を日本に改めたが『漢書』以来の倭国との関連は定かでない。中国正史の旧唐書、新唐書の間でも記述に差異がある。
왜국. 와코쿠. 라는건 중국의 여러 왕조와 그 주변 여러 나라가 당시 일본열도의 정치 세력, 국가를 지칭하는 거로 사용이 되었는데. 구체적으로 이게 어딜 지칭한다는게 서로 다르단겨. 얘들도 본격적인 역사 시작을 야마토 란 이름으로 보고 이걸 3세기 로 보걸랑. 이게 시작이 설이 두개여.
今の大阪平野や奈良盆地、または九州(邪馬台国九州説)を中心とする大和地方の国がまわりの国を従えたことからこう呼ばれる。
하나는 나라분지고. 하나는 규슈여. 이걸 몰라. 얘들 역사책은 이걸 규정 안해. 헌데 예전 머 한국 참교사 어쩌고 연합이 쓴 일본사 보면 이 조선은, 지들 멋대로 규슈 가 야마토 입니다. 이걸 아예 못박아. 저런 두가지 설이 있다, 이따위 말도 없어.
니덜은 말야, 이 조선들이 쓴 남의 역사이야기. 는 절대 보지마. 사기이고 거짓말이야. 하물며 지들 역사 책도 거짓 그자체고. 최근에 먼 역사의 쓸모니. 야 나오자 마자 이십쇄 가까이, ㅋㅋㅋ. 말을 말자 말을 말어. 저런 거 애들 읽히지 말아. 정신병자 된다.
벌레들을 애들에게 롤모델로 가르치는거지. 쟤 예전 테레비 역사 먼날 보니, 히데요시가 어쩌고 이에야스 저쩌고 하면서 휘황찬란 이야기 하는거 할때 아무말도 못하고 썪은 표정 짓다가, 정약용 스토리에 얼굴 반짜 위대한 정약용 ㅋㅋㅋ.
불쌍하지 진짜. 저런걸 공중파 로 내보내고.
얼마나 무지하냐 저게.
「倭」ないし「倭人」が、中国の歴史書物に登場するのは、弥生時代中期の紀元前150年頃[1]のことであり、中国では、『漢書』に記された前漢代にあたる。『漢書地理志』によると、紀元前2世紀から紀元前後ごろにかけて、倭人が定期的に漢の植民地楽浪郡を介して(前)漢王朝へ朝貢しており、多数の(『漢書』には「100余」と記す)の政治集団(国)を形成していたことが知られている。
1世紀中葉の建武中元2年(57年)になると、北部九州(博多湾沿岸)にあったとされる倭奴国(ここで云う国とは、中国で云う国邑すなわち囲まれた町のこと)の首長が、後漢の光武帝から倭奴国王に冊封されて、金印(委奴国王印)の賜与を受けている。
왜, 왜인 이 중국 사서에, 야요이 시대 중기인 기원전 150년 경에 나와. 반고 의 한서.에 전한시대에. 왜인이 정기적으로 한나라 식민지 낙랑군 을 게시테. 낙랑군 을 통해서 한나라에 조공을 바치다. 이게 그러다 4세기에 끊긴겨. 266년-413년. 이때가 위촉오 삼국지 220-280년.에 위나라가 220-266 이고. 사마씨 진나라가 266-420. 이고. 오호십육국 이 되면서. 진이 서기 317년에 동진이 되고 420년 까지. 동진이 장강남쪽에서 송제양진.이 되고 이걸 통일한 수나라가 581년 일때. 진나라 기간이 왜.가 사라지는겨. 공백의 4세기.
漢委奴国王印(かんのわのなのこくおういん、漢委奴國王印)は、日本で出土した純金製の王印(金印)である。読みは印文「漢委奴國王」の解釈に依るため、他の説もある(印文と解釈を参照)。1931年(昭和6年)12月14日に国宝保存法に基づく(旧)国宝、1954年(昭和29年)3月20日に文化財保護法に基づく国宝に指定されている[1]。
漢光武帝劉秀(前5年1月15日-57年3月29日),字文叔,南陽郡蔡陽縣人[1][a](今湖北省襄阳枣阳市),東漢第一位皇帝,25年8月5日-57年3月29日在位。廟號世祖,諡號光武皇帝。
한위노국왕인. 저게 금으로 된 도장.인데. 글자가 한위노국왕.으로 찍힌거야. 광무제 가 준거로 보고. 얘가 재위.가 서기 25-57년. 이야. 위. 라는 한자.가 사람인 빠진 왜.의 다른글자로 보는겨. 저때 일본에 정치체제 가 있던거고. 저게 서기 1784년 에도시대에 발견된거고, 이걸 1914년 에 자료조사 하면서, 이게 지금 후쿠오카 에서 발견을 한거로 적어. 이게 왜 중요하냐면, 얘들 야마토 는 3세기 부터로 보고 역사적으로, 이게 시작이 어디냐여. 헌데 하필 저게 발견이 된게 에도때 큐슈 북부 후쿠오카인데. 상태가 이건 숨기는 모습이야. 야마토 시작이 저기인지, 누가 숨기려고 저기 묻어놓은건지 알길이 없어 이게.
저게 쟤들 최고 국보여. 자기들 정체성의 시작이걸랑. 역사란 건 남에게 검증이 된 게 역사고, 남이 본게 그 나라 역사야. 모든 세계사학계의 기본 관점이고.
유일하게 저걸 거부하는게 이 조선들이야.
지들 실록이 정통이고, 남이 본 조선 모습은 역사가 아닌겨. 하멜 이야기 거짓말이고, 위대한 실록 의 이야기만 진짜야 아 조선 위대해 아 조선 위인 천지들이고. 헌데 실록 가만히 보면 걍 오백년 인간 들이 벌레 그 자체걸랑. 그런거 읽기 싫고 그런거 읽지 말아야 하고 그런건 파편적 이야기이고 또한 일본이 아마 가짜로 만든 부분도 있을거고요 구한말 외국인들은 백인 우월주의고요 조선 위대해유. 남이 본 시선은 나빠염.
역사의 쓸모 ㅋㅋㅋ. 골때리는거지. 저런게 베스트 셀러여.
불쌍해 진짜. 이 조선 땅에서 자라나는 애들이. 저 조선들이 완전히 애들을 노예 정신병자로 만들려고 작정을 하는겨. 저런 애들이 젊을때 배운것도 없고 단순한 태정태세 조선사에 그 몇줄 읽고 위인 정의 놀이 해대면서, 자랑스런 역사 저항의 역사 해대고. 세계사를 보면 말야, 저런 이야기를 어떻게 하니 어떻게. 영어를 못하니 머 어떻게 설득을 할것이며. 미쳣냐고 저따위 들을 설득하는데 쓸모없는 짓들을 해대게. 저런거 설득하려면 수만페이지 책을 읽혀야 하고 수만시간의 강의를 해줘야 해. 헌데 저런 수만페이지 수만시간을 쳐 듣볼 대갈빡이 되겄니 저 지렁이 지능 수준이 ㅋㅋㅋ.
《宋書》,二十四史之一,由南朝梁沈约等人所著。沈约在齊武帝永明五年(487)奉詔撰《宋書》,寫成本紀10篇、列傳60篇、志30篇,共一百篇。记事始于宋武帝永初元年(420),下迄宋顺帝升明三年(479),记载了南朝刘宋政权60年的史事。
4세기 지나고서, 송서 에 다시 등장하는겨. 이 송서 란건, 진 나라가 동진 이 되고 이게 송제양진 이 되면서, 양나라때 심균 등이 쓴 역사책이야 이전 송. 유송. 남송 이라는.
倭の五王(わのごおう)とは、古代中国の歴史書に登場する倭国の五人の王、讃・珍・済・興・武をいう。5世紀初頭から末葉まで、およそ1世紀近くに渡って主に南朝の宋(420年-479年)に朝貢した。
倭の五王が記紀(古事記と日本書紀)における天皇の誰に該当するかについては諸説ある(後述)
여기서 등장하는게 왜의 오왕. 이야. 찬진제흥무.
日本国家の成立を考察すれば、仁徳天皇は難波(なにわ:現在の大阪市)に都を定め、宮居を難波高津宮とし倭国のヤマト王権が拡大し王権が強化統一されていった時代と考えられる。難波宮で行われた大化の改新により倭から日本という国号と共に元号の使用が始まった。
일본서기.에 인덕천황. 닌토쿠 덴노.가 16대여. 4세기 지나면서의 덴노야. 이때 야마토 왕권이 확대 강화 된거로 보고. 이당시 중앙 코트는 오사카여. 이 인덕. 닌토쿠 를 찬진제흥무.의 찬.으로 봐.
武(ぶ)または倭 武(わ ぶ、生没年不詳)は、5世紀後半(古墳時代中期)の倭王[1]。「倭王武」とも[1]。
済の子、興の弟で、「倭の五王」の最後の1人。第21代雄略天皇に比定する説が有力視される。
마지막 무.를 21대 덴노 인 웅략천황. 류랴쿠. 5세기 후반.
일본 열도의 다른 정치체제의 왕 일 것이다 란 의견도 있는데, 배제 되고. 저걸로 보는게 주류 의견이고.
조선반도에선, 저런 금인 이니 저런 일본서기 글들은 모두 사기 주작이고, 배워서도 안되고 갈켜서도 안돼. 저런건 일본 우익 놀음이고, 나쁜겨. 일본 이야긴 모두 개허섭 하니까 듣보도 말어. 양키 얘기들도 사람 죽이는 것이니까 듣보도 말어. 위대한 조선 위~~대한 조선 이야기 만 주구장창 위대하게 처들어, 참교사들이 떠들어대는 역사의 쓸모랑께.
조선. 저런 이들이 강간을 해대는겨. 최고의 미덕이야 ㅋㅋㅋ. 늙은 샊히가 여자를 성추행 하고, 어머 걸렸슈, 사과해유, 어머 훌륭한 양심 최고의 미덕 이유 ㅋㅋㅋ. 엔번방 들이 저들이고, 저게 당연한거야?. 왜? 위대한 조선이걸랑. 조선이란 오백년은 거리 돌아다니면서 창녀들 수급하는 애들이고, 세계사 유일한거지. 변방에 창녀들을 수급해대고. 세계사 유일하지. 슬람이들처럼 하렘에 첩놀이 해대고. 저 피여 피. 저런 것들이 위대한 조선이라며 떠받들고, 여자들도, 나는 조선에게 강간당하는건 자랑스러운데 일본 강간은 못참겄어 사과햐 조선이 허섭해서 우리를 팔아버린 이 위대한 조선은 위대한겨 사과 말어 조선들한테 강간당하는건 해피투게더냐?
한심한 거야 저 민족 놀이에 미친 애들 저거. 위대한 조선.
남들 역사 보지 말랑께. 어차피 이해도 못할꺼. 위대한 조선 역사 는 쓸모랑께. 일본 고대사 모두 사기랑께. 송서 도 저거 쓰레기랑께. 모두 사기랑께. 위대한 우리 중국 께서 저럴리 없당께.
아 호겐의 난 은제 하냐 이거.
難波宮で行われた大化の改新により倭から日本という国号と共に元号の使用が始まった。
그리고나서, 난파궁. 나니와 노 미야. 여기서 대화의 개신. 을 하는겨. 그래서, 오사카 하면 나니와 이고, 나중 히데요시.가 오사카를 만들고 죽을때 시.가 나니와 의 꿈.이야. 지금 난바. 라는 번화가 가 나니와 궁 좀 아래 길이고. 물결랑 이여. 저기가 바다 접하는 요도강 하류고.
大化の改新(たいかのかいしん)は、皇極天皇4年(645年)6月14日の乙巳の変に始まる一連の国政改革[1][2][3][4]。狭義には大化年間(645年 - 650年)の改革のみを指すが、広義には大宝元年(701年)の大宝律令完成までに行われた一連の改革を含む[1][2][3]。改革そのものは、天皇ではなく、皇極太上天皇とその親友とされる中臣鎌足(内臣)の主導のもと、年若い両皇子(中大兄、大海人)の協力によって推進された。
여기서 한게 타이카노 카이신. 이라는 대화의 개신. 다이카 개신. 하는건데. 서기 645년. 황극전황. 코교쿠. 원정하고 상황을 최초 로 시작하는. 양위 하기 전에 이 여자 대왕이 한게 타이카 개신.이야. 이 코교쿠 서기 645년 때 처음으로 일본 연호.를 쓰는겨. 대화. 라는 타이카. 로. 일본애들이 가장 골치아파 하는 이 연호. 지만 말야. 이 연호 제도가 최고인거야. 이건 중국애들 연호와 차원이 달라 쓰는게. 이 연호 란 걸로 사람들 마음 갈이 를 하는겨. 넘어가고.
다이카 개신.의 완성이. 시작 645년 이고. 서기 701년 의 다이호 율령 이야
大宝律令(たいほうりつりょう)は、701年(大宝元年)に制定された日本の律令である。「律」6巻・「令」11巻の全17巻。唐の律令を参考にしたと考えられている。大宝律令は、日本史上初めて律と令が揃って成立した本格的な律令である。
대보율령. 타이호우 류쓰료우. 대보 원년 701년.이고 덴무 지토 다음 몬무. 천무천황 때 율령제를 시작하는겨.
.
타이카 개신.시 서기 645년시작에서 타이호 율령.으로 완성되는 서기 701년.은 아스카 시대여. 이 아스카 시대의 시작.이 스슌 댄노.의 죽음 서기 592년 인거고. 스슌(숭준) 의 죽음으로 고분시대가 막을 내린건데.
.
丁未の乱(ていびのらん)は、飛鳥時代に起きた内乱である。丁未の変、丁未の役、物部守屋の変ともいう。仏教の礼拝を巡って大臣・蘇我馬子と対立した大連・物部守屋が戦い、物部氏が滅ぼされた。これから先、物部氏は衰退した。
정미의 난. 테이비 노 란. 서기 587년. 이야. 用明天皇 덴노.가 요메이.인데 이사람이 불교 를 키우는거고. 이때 코트에 두 세력이, 소가씨 와 모모노베씨야. 소가씨가 불교파.이고 모모노베씨가 반불교야. 이건 종교를 이용해서 세력 확장하려는 차이가 클 뿐이여. 저때 중국은 수나라가 581년에 선거고. 이때 소가씨.가 백제 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문물을 받아들이면서 사람들 이민시키고 세력 확장을 하는거고, 이때 무기가 불교이고. 모모노베 는 저런 소가씨를 막고자 반불교 하는거야.
カバネ(姓、可婆根、尸)は、古代日本のヤマト王権において、大王(おおきみ、天皇)から有力な氏族に与えられた、王権との関係・地位を示す称号である。
以下、特別の補足がない限り「氏」は「うじ」、「姓」は「かばね」と読む。
일본 역사는 야마토 라는 대화.가 진무 시작 기원전 660년 이라고 일본서기가 말하지만, 얘들은 3세기부터로 보는겨 역사는. 얘들 씨.를 우지, 성.을 카바네. 라고 해. 야마토 왕권 인 3세기 부터의 이야기야. 오키미 라는 대왕. 나중 덴노 로 바뀌는거고. 이 왕권과 관계 되는 자리.와 지리.에 따라서 성이 붙어지는거야. 얘들은 성 과 씨 를 구분해서 보는겨. 저기서 가문 이 시작하는거고.
이게 말이지, 유럽 애들과 같은겨. 이 일본사 를 보면, 유럽애들과 이게 비슷한겨 완전 극동에서.
그래서 중국과 조선 이 두 미개한 애들은, 저런 일본 양키게르만 을 혐오하라 고 가르치는거야. 야 이거 보면 머때리. 니덜 유럽사 일본사 제대로 아냐?
쟤들이 그래서또한 헤럴드리 속에서 가문 문양 만들면서 사는거야. 유럽애들한테 이 역사가 안뒤져 이게.
문명 이란건 가문 이 가문 들이 만드는거야. 저 헤럴드리 에서 자기들 상징을 갖고 오면서 저걸로 중심 잡아서 문명 만들어서 경쟁하면서 가문끼리 진화하는게 인간 문명사야. 이 가족 에 대한 끈끈함이 엄청난겨 유럽과 일본이. 패밀리즘 어쩌고 유교는 말이야, 저들 헤럴드리 중심으로 한 가문의 역사에 비하면 정말 추잡한겨 이 조선 반도의 이기적인 패밀리즘.은. 쟤들은 가족 가문이 국가라는 정체성을 이루면서 가는거고, 조선은 머여? 지들 몇몇 만의 조선 이걸랑. 지들 집안 밖에 몰라. 구한말 전쟁을 하러가는데, 잠깐만유!! 우리집 제사유. 아빠 제사 지내러 가유. 우리 아빠 죽었슈. 예를 갖춰유 예를. 니덜끼리 전쟁해유. 오잉 그래야제~~ 그게 예의 아니거써? ㅋㅋㅋ.
크레티엥 드 트롸.의 성배이야기 시작 하는 페르시발 이야기를 보면 말야, 이때는 얘가 이름이 없어. 기사들을 보고 어머 나도 기사할텨. 엄마가 말려. 그러다가 그래 가거라 하면서 지침을 주고 보내. 그러면서 엄마가 배웅을 하면서 기절해서 졸도를 해. 그걸 보고도 꼬마는 그냥 가 엄마가 죽던 말던 ㅋㅋㅋ. 그리고는 나중에 기사 작위를 어거지로 받고, 엄마가 그때 죽은건가 미안해서 집에 가다가 죽은 소식 듣고 걍 다시 자기 길 가걸랑 ㅋㅋㅋ.
이게 달러 유럽과 안 유럽과.
저런걸 디다보다가 이 조선 을 보면 말이야. 정말 골때리. ㅋㅋㅋ. 아 눈물나.
이 조선들이 패밀리즘.은 조폭 문화야 또한. 완전히 애비를 중심으로 저게 조폭질 하는거지. 이 바닥 중심이. 장남 한테 올인하고. 존대 하고, 머스마는 사회 존대 예의질의 허리 굽힘질을 집안에 와서 풀면서 줘패고. 마누라는 애비한테 받은 감정 아래로 쏟아내고. 자식은 그거 받아서 사회 가서 쓰레기 감정 쏟아내고. . 저게 예전 피시방 에서 애가 똥뒤집어쓴 얼굴로 열등감 에 칼질 해대는거고. 막가파 예전 그게 그얘기야. 지 못사는 건 저 사회탓 구조탓이고 가진애 막 가서 죽이고 토막내고. 사회는 걍 조폭 그 자체고. 저게 예의 라는 패밀리즘 의 정체여. 조선의 예의.
야마토 일때. 카바네 를. 씨 와 성 으로 나눴다는겨. 우지. 카바네 로. 씨 를 우지. 카바네 는 성. 우지 카바네.
씨 라는 우지 가 관직을 받으면 성 을 받는겨.
原始的カバネとは、大和王権による統一以前から、在地の首長や団体名に使われたと思われる名称である[2]。代表的な原始的カバネとしては、ヒコ(彦、比古、日子)、ヒメ(比売、日女、媛)、ネ(根、禰)、ミ(見、美、彌、耳)、タマ(玉、多模)、ヌシ(主)、モリ(母理、守)、コリ(古利、凝)、トベ(戸部、戸畔)、キ(岐、支)、ハヤオ(速男、早雄)などがある。これらの原始的カバネは名称の語尾に付くもので、今日でも「ヒコ」や「ミ」など、人名の語尾によく使われるものもある
원시적으로 자료들 보고 추려서 정리를 해보면. 야마토 3세기 이전부터 땅의 수장과 단체 이름에 사용한 거로 보이는데. 대표적 우지 카바네 를 보면. 히코(얼굴 안). 히메 (여자) 네.(뿌리 근). 미( 보다. 아름. 귀) 타마(구슬. 다모) 모리(지킬 수) 코리. 토베. 키. 하야오. 등의 우지 카바네 가 있는데. 이게 당시 이름 이자 성씨여. 대게 자료를 보면, 이름의 어미 에 붙여 썼다는거고, 뒤에, 누구 히메, 누구 히코 누구 미 할때 도 저게 관습이 되서 남은거야. 저런게 예전엔 성씨 였다는거지. 이때는 우지 카바네 구분이 없어.
大和王権が確立するとカバネが制度化され、王権との関係・地位を示す称号となる。最初にカバネを制度化したのは成務天皇と伝えられ、国造(くにのみやつこ)、県主(あがたのぬし)、ワケ(和気、別)、稲置(いなぎ)などが定められた[3]。允恭天皇の時代には臣連制が導入され、公・君(きみ)、臣(おみ)、連(むらじ)、直(あたい)、首(おびと)、史(ふひと)、村主(すぐり)などが定められた[4]。この改革により以前の和気・別は君・公姓に、国造・県主は直、凡直、君・公、臣、連姓に改められた。臣連制の中で最も有力な者には更に大臣(おおおみ)、大連(おおむらじ)の姓が与えられた。その他のカバネとしては、百済滅亡後に帰化した百済王族に与えられた王(こにきし)などがある。
야마토왕권이 확립되는 3세기 넘어서 부터, 카바네 가 제도화 되면서, 원시적인 성씨 우지 카바네 에서 왕권과 관련된 관계 로 성 이 정해지는거야. 성무천황. 세이무 가 4세기중반으로 보고, 국조(쿠니노미야쓰코. 나라 만든 공신) 현주(하가타노누시. 현의 주인). 와케(화기. 별. 별정직). 저게 성.이야. 관직 이면서 성이고. 저기에 지역 이 붙어서 성 이 늘어나는겨. 어디 지역의 국조 어디 태생의 현주. 어디의 별정직. 그러다가, 允恭天皇 윤공천황. 인교덴노 가 5세기 전반인데, 이때 신련제. 가 도입 되면서. 서열을 다시 정리한겨 관직을. 공 군(키미). 신하신(오미) 연(무라지). 직(아타이) 수(오비토) 사(후비토) 촌주(스구리). 저게 성이여 역시. 관직 이 성이 되고, 여기에 지역이 들러붙어서 방계 성씨들이 된건데.
저기서 5세기 전반부터 시작애서 나온 오미 무라지. 라는 신련. 이 둘이 중앙 코트 에서 핵심 인거야. 뒤의 직 수 사 는 지방 관직에 권력이 작은 자리 걸랑.
오미 무라지 각각 별로 출신지 에 방계 들에 성씨들이 늘어나면서 새로운 성씨들이 붙어 생길때.
오미의 최고가 클대 붙어서 오오미. 무라지 의 최고 클대 붙어서 오무라지 하는겨.
결국 중앙 코트의 실세 는 오오미 와 오무라지. 가 되는거고. 이 둘이 붙게 돼. 오오미 가 오미들중 최고 오미 인데 이들이 소가씨야. 오무라지 가 모모야마씨.야.
蘇我氏(そがうじ、そがし[注釈 1])は、「蘇我」を氏の名とする氏族。姓は臣(おみ)。
古墳時代から飛鳥時代(6世紀 - 7世紀前半)に勢力を持ち、代々大臣(おおおみ)を出していた有力豪族である。
소가씨 라는게, 6세기부터의 씨족이고, 이들이 신. 이라는 오미. 라는 성 을 받은거야. 즉 성 이란건 씨 보다 위의 개념이야. 왕권과 연계된 작위를 받은 씨족 이 성 을 받는겨. 이들이 오미 가 되고 대신. 오오미 가 되서 무라지 중의 오무라지 인 모모노베 와 중앙 코트에서 경쟁을 하게 된거고. 불교 가 가운데 테마 가 된거야. 소가 씨는 백제 의 선진 문물과 사람들을 받아들이면서 세력을 확장 하는거고.
무라지 라는 성.의 사람들은, 신 보다 낮은게 아녀. 자기들을 왕. 대왕. 이라는 성 과는 별도로 신족 이라고 여기는 사람들이야. 무라지 가 오미 보다 아래가 아녀. 이 무라지 는 군권을 쥔 자리고. 강력한겨 그래도.
소가 가 요메이 직전 의 敏達天皇 비다쓰. 부터 오미 로 등장하면서 모모노베씨랑 경쟁을 하는데, 비다쓰 다음 요메이.가 덴노가 되고 불교를 굳히면서 모모노베씨가 밀려나는거야. 그러면서 얘들이 세규합을 하려는거고, 그러다가 마침 요메이가 천연두에 걸려 죽어. 서기 587년. 다음 덴노 자리를 두고 모모노베가 반기를 든거고. 이걸 소가씨가 토벌군 을 자처해서 왕족들과 함께 물리치는게 정미의 난.이야. 그러면서 소가씨 세상이 된겨. 모모노베씨는 사라지는거고.
그리고서, 소가씨.가 올린 덴노.가 스슌(숭준) 덴노여. 이사람은 요메이의 동생이야. 34세 로 봐. 32대 덴노.
스슌 덴노.가 허수아비가 된겨. 돼지를 헌상했는데, 자기가 칼로 돼지 눈알을 빼내면서, 언젠가는 내가 혐오하는 자도 이리 찔러 죽이리 어쩌고 하는걸 소가씨가 들어. 스슌을 암살을 해. 서기 592년.
推古天皇(すいこてんのう、554年5月21日〈欽明天皇15年乙巳朔癸丑: 4月9日〉- 628年4月15日〈推古天皇36年3月7日〉[注 1])は、日本の第33代天皇(在位:593年1月15日〈崇峻天皇5年12月8日〉 - 628年4月15日〈推古天皇36年3月7日〉)
그리고 올리는 덴노.가 스이코 덴노.여. 서기 593년. 스슌 의 배다른 동생.이야. 여자고. 당시 소가씨 인 蘇我馬子 소가노 우마코.의 조카여. 이 소가씨들도 덴노 에 마누라 넣으면서 왕족과 엮인거고. 스이코 는 나이 40 다 된 거고
聖徳太子(しょうとくたいし、574年2月7日〈敏達天皇3年1月1日〉- 622年4月8日〈推古天皇30年2月22日〉)または厩戸皇子(うまやどのみこ、うまやどのおうじ[1])、厩戸王(うまやとおう[2])は、飛鳥時代の皇族・政治家。用明天皇の第2皇子、母は欽明天皇の皇女・穴穂部間人皇女。「聖徳太子」は、後世の尊称ないし諡号である
이때 등장하는게, 성덕태자 라는 쇼토쿠.야. 이 쇼토쿠 태자는 아빠가 천연두로 죽은 요메이. 이고. 스이코 는 요메이 의 배다른 여동생이고, 스이코 가 쇼토쿠의 고모인겨. 헌데 얘가 섭정을 하는겨. 20세 어린데. 저때 나이 스물이 막 된거고. 소가씨가 배후에 잇으면서 소가씨와 쇼토쿠 와 뜻이 맞은거고. 이 쇼토쿠 가 17개조 헌법을 만들었다고 하는거고. 불교를 국교로 정립을 한 공을 얘한테 돌리고. 얘때 부터 아스카 시대 하는겨. 스이코 시대 부터. 아스카 의 상징은 스이코 가 아니라 쇼토쿠 가 되는겨. 얘가 일본 정체성의 시작인거야. 그래서 지폐 도안으로 얜 빠지지가 않아 일본에서. 실제 인물이던 아니던간에.
중요한건 정체성이걸랑. 그 나라의 정체성.
.
쇼토쿠 가 서기 622년 에 죽고, 덴노 스이코 가 628년 에 죽어. 이 스이코 여자가 36년간 한 최장기 여자 덴노고 이때가 태평했던겨 일본이. 소가씨 의 소가노 우마코.도 죽어. 그래도 이 소가씨 세상이고, 우마코 의 아들과 그 자식 세상이야.
『藤氏家伝』大織冠伝には蘇我入鹿の政を「董卓の暴慢既に國に行なはる」と批判する記述があり、董卓に比肩する暴政[注釈 1]としている。
후지와라 집안전기에서. 蘇我 入鹿(そが の いるか)소가노 이루카.를 동탁과 비견했어. 얘 아빠가 蘇我 蝦夷(そが の えみし)소가노 에미시.이고 이 에미시 의 아빠가 우마코 였고.
쇼토쿠 죽고 소가씨 우마코 도 죽고, 스이코 덴노 도 죽고, 저 두 부자 소가씨 세상이 된겨 이게. 특히나 우마코의 손자 이루카. 가 동탁이 된거야.
皇極天皇4年(645年)、三韓(新羅、百済、高句麗)から進貢(三国の調)の使者が来日した。三国の調の儀式は朝廷で行われ、大臣の入鹿も必ず出席する。中大兄皇子と鎌足はこれを好機として暗殺の実行を決める。(『大織冠伝』には三韓の使者の来日は入鹿をおびき寄せる偽りであったとされている)
스이코 덴노 628년에 죽고. 舒明天皇 다음이 죠메이. 서명. 이고. 그 다음이, 원정 을 처음 시작한 코교쿠 여자여. 서기 645년. 얘들 기록으로는 신라 백제 고구려에서 사신이 왔다는겨. 백제 고구려는 15년 지나고 차례대로 망하는거고 이후. 저 사신들을 맞는 의식에 동탁같은 소가노 이루카. 가 참석하는거고. 얘를 여기서 암살 시키는거야.
乙巳の変(いっしのへん、いつしのへん、おっしのへん)とは中大兄皇子・中臣鎌足らが蘇我入鹿を宮中にて暗殺して蘇我氏(蘇我宗家)を滅ぼした飛鳥時代の政変。その後、中大兄皇子は体制を刷新して大化の改新と呼ばれる改革を断行した。蘇我入鹿が殺害された事件を「大化の改新」と言う場合もあるが、厳密にはクーデター「乙巳の変」に始まる一連の政治制度改革が「大化の改新」であり「乙巳の変」は「大化の改新」の第一段階である
을사의 변. 잇시노 헨. 서기 645년 7월. 이때 소가씨가 멸망을 하고, 덴노 권력이 강화되고, 이 해에 타이카개신 하면서 타이카 연호 를 시작해. 그리고 이 여자 덴노 코교쿠 가 양위 했다가 다시 대왕 을 하는거고.
덴노 입장에선 스슌 이 592년 에 소가씨에게 죽고. 소가씨는 5년전 정미의 난 587년 으로 이미 권력을 잡게 된거고. 덴노들이 60년 만에 권력을 다시 잡은거야. 비록 쇼토쿠 가 황족 핏줄로 섭정을 한거지만 배후엔 여전히 소가씨였고.
그리고 孝謙天皇 효겸. 코켄 덴노. 여자가 46대 48대 두번을 덴노 를 하고. 서기 764년 후지와라노 나카마로.가 여승 도쿄우 와 코켄 상황 을 상대로 난 을 일으키고, 47대 쥰닌 은 패해서 유배가서 죽는건데. 이때는 나라시대 710-794년. 이고.
정미의 난 587년 부터. 소가씨 부터 시작한 대왕(이후 덴노)과 신하간의 긴장감이 시작이 된거야 이게. 5년후인 592년엔 스슌 대왕이 암살도 당하고. 대왕 이라는 덴노는 허수아비가 되었다가 다시 코교쿠 가 덴노 권력을 쥐고 을사의 변 647년. 그러다가 764년 에는 상황과 천황간 대립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서 쥰닌 이란 덴노가 유배가서 죽는거고.
薬子の変(くすこのへん)は、平安時代初期に起こった事件。大同5年(810年)に平城上皇と嵯峨天皇とが対立するが、嵯峨天皇側が迅速に兵を動かしたことによって、平城上皇が出家して決着する。平城上皇の愛妾の尚侍・藤原薬子や、その兄である参議・藤原仲成らが処罰された。
なお名称について、かつては藤原薬子らが中心となって乱を起こしたものと考えられており、「薬子の変」という名称が一般的であった。しかし、律令制下の太上天皇制度が王権を分掌していることに起因して事件が発生した、という評価がなされるようになり、2003年頃から一部の高等学校用教科書では「平城太上天皇の変」という表現がなされている。
쿠스코노헨. 쿠스코의 변. 헤이안시대 794-1185.의 초기. 서기 810년 의 사건인데. 이것도 상황 과 천황.의 대립이여. 헤이제이 가 상황이고 사가 가 천황이야. 둘이 동복 형제고, 형이 양위해서 원정을 하고. 이 상황인 헤이제이의 마누라가 후지와라가문의 쿠스코 걸랑. 이들 형제들이 부추긴거라 쿠스콘의 변 이라고 해.
平城天皇(へいぜいてんのう、774年9月25日〈宝亀5年8月15日〉- 824年8月5日〈弘仁15年7月7日〉)嵯峨天皇(さがてんのう、786年10月3日〈延暦5年9月7日〉- 842年8月24日〈承和9年7月15日〉)は、日本の第52代天皇(在位:809年5月18日〈大同4年4月1日〉- 823年5月29日〈弘仁14年4月16日〉)
동생이 이겨. 형 상황을 아예 출가시켜.
承和の変(じょうわのへん)は、平安時代初期の842年(承和9年)に起きた廃太子を伴う政変。藤原氏による最初の他氏排斥事件とされている事件である。
죠와노헨. 승화의 변. 사가 덴노 가 죽고서의 사건이야. 차기 자리를 두고. 서기 842년.
이 덴노 자리를 두고 벌이는 내전이 심심찮았던거고. 이 절정이 호겐의 난. 이야.
이러면서 일본도 신권과 세속권이 분리가 되었던거야. 신권 세속권 의 분리 라는건 유럽과 일본에서만 벌어진, 참 독특한 사건인데. 이리 보는 인간이 없다는게 신기한건데.
덴노 가 완전히 밀려가면서, 이게 신권으로 떨어져 나간게 일본의 역사야.
나중에 하자
.
.
'세계史'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사41. 호겐의 난 1156. 스토쿠 고시라카와. 후지와라홋케 (2) | 2020.04.26 |
---|---|
일본사40. 유럽사와 일본사의 공통점, 신권 세속권의 분리 (3) | 2020.04.26 |
일본사38. 태상황, 원정, 코교쿠 645, 쥰닌 764 (1) | 2020.04.24 |
246. 로렐라이 Die Lorelei (1) | 2020.04.24 |
십자군41. 십자군에 대한 서로 다른 역사 해석들 (1) | 2020.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