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책, 유능한 공경, 제후 및 천하의 인재들을 고문으로 두고 관작을 내리며, 종래의 유명무실한 관작을 철패할 것,
단, 제 3책은 결국 실현되지 못했다는 견해가 있음.
이는 어쩌면 중요할 수도 있는데,
1867년 메이지 유신 이후에 일본 정부 내각은 대부분 사쓰마와 조슈 출신들이 장악하게 된다.
(대표적으로 이토 히로부미가 조슈 출신)
이는 료마의 구상에서 어긋나는 일이었다. (아마도.. 어쩌면...)
료마는 막부의 인재들도 다시 쓸 생각이었으나,조슈 번과 사쓰마 번 사람들은 생각이 달랐다.(새 술은 새 부대에..)
이로 인해 보신전쟁(1868~1869)이 일어나게 되고 막부 세력은 역사에서 완전히 퇴장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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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말이 있는데, 료마의 선중팔책 어쩌고 하미 이땅바닥에서 비판하는.
이땅바닥은 어드래하믄 쟤들께 후지나...하는 시선밖에 읎어. 열폭질밖에 읎어. 사람들에게 배울 기회를 차단을 시켜. 이땅바닥 말글질하는 애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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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옥균은 왜 사카모토 료마가 돼지 못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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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 저따위 비교를 할 수 있으까. 아 증말 너무하지. 하기사 역사.에 대해 너무 무지하지
봉건사회. 중세. 하면 나뽀 .그림자. 란 생각이 뿌리깊으니 또한 저따위 글이 나오고, 저따위 글들이 도배를 하는거지.
세상바닥에서 제일 앞선, 유럽과 그 카피본 미국. 그리고 일본이, 저 봉건 이란 이름때문이다 잉? 노자의 소국과민이 저기에 적용 가능한겨 비로소.
누구가. 우리네 좃선은 봉건사회가 아니였슈! 우리네 조선은 이미 근세유! 우리네 조선은 신을 이미 죽였슈! 우리네 조선은 따라서 합리주의 이성주의의 사람들이었슈!!
이토 히로부미. 들이대믄 부들부들. 앞선 애들은 암살해이돼. 기분나쁘면 몰래 죽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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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료마가 간다’는 사카모토 료마의 위상을 국민적인 영웅으로 격상시켰다. 그러나 소설에서 다뤄진 료마가 과연 역사적 진실에 부합하는 실체인가에 대해선 일본 내에서도 논란이 적지 않았다./
료마 같은애 하나 없는 땅. 없으니 저따위 인간 있을리없다고 또 열폭질 부들부들.
논란하는건, 저 대정봉환까지의 일을, 료마 혼자 한게 아니란거다 그게. 알겠니? 료마는 저당시 젊은애들 피의 대명사일뿐. 료마 혼자만 한게 아니다 오해 말아라 하는 식의 논란이다 잉?
저 당시 애들 일기, 편지들, 다 남아있다. 부정하고 싶어도.
亀山社中(現亀山社中記念館)かめやましゃちゅう. 가메야마 샤츄.
해원대. 전신 가메야마 샤츄. 얘덜 숙소가 가메야마. 거북등 처럼 낮은 언덕에 있었걸랑. 나가사키.에. 이걸 나중에 도사.번에서 돈 받아서리 해원대.로 불러. 동양 최초의 주식회사.
다~ 무사. 싸무라이덜. 그 험악한 애들. 탈번한 애들 각 번에서. 대부분 애들은 탈번해서 막부 타도. 하는 도막.파. 그리고 양놈 내쫓자 양이파. 또는 신센조. 신센구미 에도 몰렸지만. 다른 애들은 료마.랑 함께 하는거지, 바다에서 막부를 처부수자. 돈을 벌어서리 배를 사고 배를 부리고, 그 배로 양놈을 처부수자.
애덜이 다 드세. 그 이백여명을 처음 고베.에서 해군학교로 시작을 해. 고베항이 료마때 처음 그 바닥을 다진겨.
료마.가 품이 넓은겨 저 사람이. 저 드센 애들이 료마.란 마음에 다 들어가는거지.
료마.는 만화같어 만화책 보는듯해.
료마.는 벽이 없어.
료마.는 사람을, 쟤는 저게 좋아 쟤는 이게 좋아 쟤는 그게 좋아. 그런식으로 다 써.
우리네 정의 놀이하는 들들, 이 핏줄이 역시 유학이걸랑.
저거 저런면이 나뽀. 저거 이런면이 나뽀. 저색 그런면에서 정말 악랄한 색
이거들은 말야. 그래서 사람들 가리는거지, 저런면이 나쁜거면 니도 그런면에서 나쁘고 이런면에서 나쁜거면 니도 이런면에서 개야 이 거시기야
제일 허섭한 애들이 하는짓이걸랑. 저게 유교 잣대놀이야. 편가름질 적폐놀이하지. 지는 머 황금똥 누는 정의의 사도인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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딴 얘기 길게 할 필요없고. 맥락만 잡아 줄테니 낭중에 알아서들 정리하던말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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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슈와 사쓰마. 도사. 이 번의 특성을 이해 해야돼.
선상팔책.이 아니고 선중 팔책. 하나하나 좀 아다르고 어다르니 알아도 제대로 알고
대정봉환이 말도 안되게 성공하고, 저 내각 명단을 료마.가 다 짠겨. 사이고.의 조슈 애들이랑 대갈빡 교환한거지만 다 료마 아이디어야 저게.
저 참여하는 인물들 넣은게 다 료마 가 넣은겨. 당근 조슈.와 사쓰마.가 주도하는겨. 조슈와 사쓰마가 없었으면 메이지 유신이니 일본의 근대화니 없어. 에치젠 애들도 몇몇 넣어. 여기 중신이랑 번사애가 역시 깨인애걸랑. 나머지 60여번 애들은 다 소위조선유자들이야. 에도 막부가 조선시대 못지않게 인간들 개노예 뇌 세탁질을 했걸랑 삼백년을. 参勤交代 ( さんきんこうたい ) 참근교대. 하미 영주애들 돈 다 쓰게 하고 기진 맥진 삼백년 동안 은근히.
서군애들 교토 넘어오는거 못하게, 오사카 사카이에서 교토로 가는 그 강줄기들에 다리를 안놓았어 ㅋㅋㅋ. 지들 동쪽은 오가도. 하미 길 닦아놓고는. 교토에 먼일있으믄 막부 직속 부대 빨리 끌고 가겠다는거지.
고기. 육식도 금지시킸어. 전국시대에 돼지고기맛을 알게돼. 이것도 못먹게 했어. 명분은 이에야스.의 불심 하지만. 고기 처먹으믄 힘 뻗쳐서 또 전쟁질 할끼라 한거지 그 바닥은.
좃선 바닥에 길이 안났잖냐. 외쿡인들이 놀랠 노짜인거지. 아 길바닥이 특히 시골가믄 더 해. 수레도 없어. 왜냐? 전국에서 난이 생기서리 한양바닥 빨리 오면 안되걸랑 그따위 무의식이 찐한거지 치자들이.
조슈.와 사쓰마. 애들 이름들을 료마가 다 넣었어. 니덜이 주도해라. 그리고 난 빠지겠다. 난 관료 안한다. 난 저 세계 바다로 나갈거니께롱.
이걸 옆에 무쓰 무네미쓰. 陸奥 宗光
陸奥亮子, 무네미쓰의 처 무쓰료코. 아 믓져 저시대 일본여자야 신식.
이때 사이고 다카모리. 가 벙 찌는 걸 얘가 보는겨. 속으로 너무 신나고. 료마의 참모걸랑. 좀 벽있지만 머리 좋은. 기슈번 출신이야 얜.
사이고 다카모리. 유신 삼걸. 대지만, 모든 인간들이 사이고. 좋아하지만, 무쓰는 아는겨, 우리 료마형이 더 좋아. 료마형 마음품이 사이고 덩치의 마음보다 품이 더커.
그걸 사이고.의 얼굴을 보고 무쓰가 너무 좋은겨 우리 료마 형이 사이고 보다 한수 위란걸 저때 아는겨.
사이고.가 나중에 메이지6년정변.하미 자의반 타의반 물러날때도, 료마에게 배운겨.
료마.는 대무욕.의 상징이야 료마는 진짜 욕심이 없어. 아니, 누구보다 큰 욕심을 가진거지. 그게 대방무우 대기만성 대음희성 대상무형. 큰 각은 없는 각이다 큰 그릇음 이룸 자체가 없다 큰소리는 들리지 않는다 등등.의 료마야.
료마.는 노장사상이, 노자장자를 글로 안읽었어 찐하게는. 헌데 그 대의를 알아. 세상바닥에 노장 썰하는 이들 치고 사기꾼 아닌 샊히 없는 줄 알아라 지금도 마찬가지다. 료마.만 알아 료마 만 실천했어 노장.을
왜 조슈냐. 왜 사쓰마냐. 저기에 도사.애들은 자기 고향애들은 또 하나도 안넣었어. 도사와의 차이는 머냐.
역시 세키가하라. 오사카 전투. 그 삼백년으로 돌아가야해.
왜 미도번 구와나 번은 막부에 충실했냐. 등등 다 삼백년 전의 이야기야 그 뿌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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坂本龍馬 によって作成されたとされる長州征討の図。2차 조슈정벌 작전지도. by 사카모토 료마.
왜 삿초동맹.의 핵심역할을 료마가 햇는가 사카모토 료마 아니면 안되었을까
사카모토 료마의 말에는 왜 그러한 힘이 있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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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島信行, 나카지마 노부유키. 해원대 당시 이름은 中島作太郎, 나카지마 사키타로. 얜 료마.의 도사번의 향사.
료마.의 가슴에 품은 책 만국공법.을 얘가 번역을 해. 옆에 저 무쓰 무네미쓰.가 돕고. 서양애들 책을 옆에서 번역해서 료마에게 읽어 준 애야.
얜 나중에 기독교인으로 빠져. 작위 받고. 저 무네미쓰.는 외무대신. 외무부 장관하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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島原の乱 (しまばらのらん) 시마바라의 난. 1637年12月11日 - 1638年4月12日
島原の乱(しまばらのらん)は、江戸時代初期に起こった日本の歴史上最大規模の一揆であり、幕末以前では最後の本格的な内戦である。島原・天草の乱、島原・天草一揆...いわゆる「鎖国」が始まった。
에도시대 초기에 일어난 일본역사상 최대규모의 잇키. 잇키. 이전에 설명. 이 잇키로 쇄국.을 하게 돼. 데지마. 나가사키의 인공섬에서 네덜란드만 들어올수 있는겨. 오직 데지마.로만.
저게 나가사키. 왼쪽 규슈에 끝에서 시작해서리 번진거걸랑. 도쿠가와 집안 막부.의 삼대 째인, 이에야스의 아들 히데타다.의 아들 徳川家光 이에미쓰. 일때 일어난건데.
キリスト教徒, 기리스토 교도. 37,000(幕府側記録)막부측 기록 3만 7천명. 막부측 병력 125,800, 막부측 사상자 死傷者8,000人以上. 기리스토 교도 전멸. 2천명이 죽었다 어쩌니 하지만 다 죽은걸로 봐.
吉利支丹 ( キリシタン ) 기리시탄. 영어 그리스도. 기독교도인들의 난이야. 저게.
이에야스. 살아 생전엔, 그래도 무역선 허가받은게 일본배가 2백여척이었어. 히데요시.가 규슈 정벌할때 기독교.를 막았걸랑 그 신도 불도에 흡수되지 않는 기독교. 정치권력에 대항하는 힘을 저 규슈에 가서 직접 봤걸랑 히데요시.가 그래서 저걸 막어. 히데요시가 무역도 허가제로 바꿔. 이때 허가받은 무역선이 6개인가 그럴껴.
저 길이 하비에르.가 들어와서 걸은길이잖오.
그래도 저걸 이에야스.가 다시 복원을 해. 우리가 살길은 세계다. 세계로 나가야 한다. 이에야스.때 네덜란드 기술로 자체 범선을 맹글어서리 아메리카 센프란시스코도 가서리 스페인도 가. 얘네 골때린다
저 그리스도인들 저때 70만이 넘었다고 추정을 해. 저들이 벌인 잇키 시마바라의 난. 으로 쇄국의 길을 가지만. 아 그래도 데지마.를 열어놓은게 어디니.
저 나가사키.의 데지마. 를 통해서, 네덜란드 학문. 네덜란드의 사유가 들어와.
저기 아래가 바로 사쓰마번이야. 얘덜이 비주류이지만, 3백년을 다른 번들과 다른 문명, 이상한 짬뽕문명을 얘덜이 사는겨.
얘덜이 삼백년 후의 메이지유신을 주도하기 시작하는 하나의 이유가 또한 돼.
그리고 저 네덜란드의 사유를. 또한 도사번, 그 맨 아래 그 쩔고 쩐 시골바닥에서, 에도 유학 갔다가 유학기간 종료 되고, 다시 도사에 와서리, 저기서 네덜란드.를 알게돼. 네덜란드의 법을 주워들어. 저기서 네덜란드 언어를 주워들으면서리, 양학을 알게되, 양놈들의 법을 알게 되고, 그리고, 계속 알게 되니까니 미쿡을 알게돼. 아 와싱턴이 하녀 월급을 걱정하네? 우리네 막부는 머여? 이 이유 하나만으로도 막부는 쳐 없애애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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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도 막부 전후의 지도. 번 체제 이전. 저건 숙지가 지금은 좀 되있어라 잉.
저 서해도. 사이카이도. 즉 규슈. 의 저 맨 서남단.이 사쓰마. 번도 사쓰마 번
저 산양도. 산요도. 아래 왼쪽 나가토. 스오우. 이 지역이 나중 조슈 번이야.
세키가하라 전투. 에도 막부 말기의 삼백년 전에. 그 전투에서. 쟤들은 서군이었고 패했걸랑.
주고쿠.의 지배자 모리 데루모토.는 열개 구니. 중 저 두개 구니만 받아. 로비 해서. 오사카성에 처박히고 눈치만 보다가. 동군에 참여한 모리 방계가문이 로비 하고.
사쓰마.의 시마즈 요시히로.는 그 전투현장에서 탈출을 해. 그리고 규슈로 넘어가.
살아남은 애들이, 여전히 삼백년을 눈치보면서, 그 가문이 번주.를 역시 하는겨. 사쓰마의 시마즈 가문도 히데요시 전에는 저 규슈를 거의 지배도 햇었어. 얘덜은 저 시모노세키 바다건너서리 모리 가문이랑 역시 적이야. 동쪽의 우에스기 겐신, 다케다 신겐 이랑 똑같어.
히데요시.한테 규슈정벌 당할때 항복하고 땅이 쪼그라 들었고 세키가하라 전투 이후는 더 깨갱하는게 사쓰마.의 시마즈 가문.
조슈.의 모리 가문과 사쓰마.의 시마즈 가문은 생존을 하고 버티고 번주생활을 하는겨 여전히 그 번에서 지배세력이야. 막부 눈치 보지만.
헌데 도사.
도사 번은. 저 시고쿠 맨 아래 깡촌. 여기 번주는 동군의 山内一豊 야마우치 가쓰토요. 얘는 도토미국. 엔슈.의 7만석 짜리 영주였다가 동군에 참전 이겨서리 로또 당첨, 저 도사국 영주 20만석짜리가 되는겨. 도사.는 영주가 갈렸어.
이전 영주인 조소가베씨는 개역. 改易 ( かいえき ) 가이에키. 영지를 다 몰살당해. 신분이 추락을 해. 그 가신들도 다 아랫계급으로 추락을 해. 향사야. 료마가 조소가베씨의 가신집안이걸랑.
저 세걔 번이 그런 차이가 있어.
저기에 나중 신국가 참여하는 에치젠. 여기도 두세명을 료마.가 넣어. 여기 중신이 역시 개국에 개화에 눈이 뜬 인물. 그 번사애들도 몇몇.
아이즈번. 세키가하라 전투의 시작이 아이즈 정벌이야. 그 아이즈번. 얘덜은 우에스기 겐신.의 후예들 에치고에서 넘어온. 양자야. 가게카쓰가. 얜 이때부터 막부에 충성을 해. 아이즈가 친막중의 친막이 돼는거지. 구와나번. 여긴 이세국. 이세신궁 있는. 이에야스.가 여기 이세신궁을 특히 아꼈어. 일본이 편할라면 이 이세신궁이 편해야 해. 당근 장 챙기줬고 그래서 친막이 되는겨.
저 아이즈번 구와나번.의 애들이 나중 신센조 신센구미. 하는 친막 낭인 무리들을 부리고, 막부 직속 상급무사 애들 부대가 순찰대.야. 신센조와 순찰대 눈에 띄면 존왕파는 죽어 그냥.
高杉晋作 たかすぎ しんさく、天保10年8月20日(1839年9月27日)- 慶應3年4月14日(1867年5月17日))
다카스기 신사쿠. 료마보다 먼저 죽었어. 대정봉환도 못보고. 나이 만 27세. 막부가 조슈 2차 정벌할때, 배도 안타본 얘가, 함선을 지도해서리, 야밤에, 미친거지 , 세도내해 몰래 몰래 가서리 함선에 포격을 가해 ㅋㅋㅋ. 골때리는 인간이야. 음청나다 저따위 애들.
얘도 처음앤 오직 양이. 攘夷, 물리칠 양. 서양 오랑캐.를 물리치자.
페리의 흑선함대 네대가 에도 입구에 왔을 때 본격적으로 양이.를 하는 지사들이 들고 일어나 조슈와 사쓰마를 중심으로.
양이. 파 가 두개로 갈려. 존왕(존황), 좌막. 佐幕 ( さばく ) 사바쿠.
천황제로 돌아가서리 양이.하자. 아니다 지금 도쿠가와 막부.를 도와서리 양이.하자.
막부.는 개국이야. 점진적 개국.
여기에 개국파. 개화파.
존왕 하면서 개국하자. 아니다 좌막. 막부를 도우면서 개국하자.
존왕 하면서 개국하자. 란 소리는 거의 없는겨. 여기가 가쓰 가이슈. 勝 海舟 오쿠보 이치오 大久保 一翁, 이들은 막부의 신하. 막신이면서 막부 체제를 혐오했어. 이 둘이 또한 료마.의 선생들이야 결국.
가쓰 가이슈.를 만나지 않았으믄 료마.는 없어.
헌데, 료마.는 마음이 열렸어. 현실의 깊은 실재를 직시를 했어. 시대상 무엇이 더 옳은가를 알았어. 배움은 없어 료마에겐.
료마.는 논쟁을 싫어해. 논쟁을 하다보면 결국 마음 상하기 걸랑.
백분토론 해서리 상대가 인정하는거 봤니? 결국 말씨름이걸랑 존심 싸움이걸랑. 내말이 맞어 내 분간이 맞어. 니 분간은 편협한 분간이여. 아 이 내 분간이 보편을 띤 대단한 분간질인데, 내말 몬 알아듣네. 니는 편협하고 내는 옳아
하는게 저따위 논쟁질이걸랑.
료마는. 그래서 저 흔한 존왕양이파애들의 논쟁질에 끼지를 않았어.
그래 니말이 맞어. 끄덕끄덕 그게다야.
암살, 동참하자. 료마 안했어. 걍 니덜 뜻은 존중하께 허나 내헌텐 다른 길이 있어. 나만의 도막. 막부 타도를 할껴.
해원대 그 낭사애들 험한애들이 이런 료마를 인정하기 시작하는겨. 마음에 벽이 없으니, 이상하게 료마가 좋아.
료마의 싸이키.는 어마어마 한겨.
쟤덜 무의식으론 2천년이걸랑 아니 2천 5백년인거지 저 당시 재덜의 집단무의식은.
저따위 인간을 배출을 한겨 일본 쪽바리덜은.
그리고 저따위 인간들에 모이고, 저따위 지사애들의 피끓음,의 저 어마어마한 애들이 넘쳐났어 저 당시.
그 이유는 허섭한 니미 봉건이 어떻고 조선은 세련되서리 중앙집중적이어서리 저쩌고 그따위 개소리들로 돈벌이하미 살던말던
쟤덜은, 그 이천 오백년을, 싸이키의 온전함의 과정으로 산겨. 싸우고, 그러면서 서로 싸이키들 섞고. 지진이란 불안으로 또한 수백만의 신들을 만들어, 집안마다 다 자기만의 신이 있어. 신은 인간의 사유를 넓혀. 우주크기로.
게다가, 세계를 돌아다녔어. 조선은 반도 바닥에서 지들끼리만 노예놀이 시키미 유교놀이할때
저 다카스키 신사쿠.는 조슈.의. 처음앤 남들과 똑같이 양이파였어. 얜 증말 천재야. 힘이 넘쳐나고, 힘을 너무 써서리 젊은 나이에 죽은거지만.
자기가 그 대단한 전투들을 하고나서리, 오히려 조슈의 주도세력에서 탈퇴를 해. 자리를 안 갖고 튀어. 료마랑 닮았어. 그리고 눈을 떠, 아! 양이.는 아니구나. 우리가 쟤덜을 배워야 하는구나.
똑같은 애가 이토 히로부미.야. 니덜은 이토 히로부미를 아니? ㅋㅋㅋ 안중근 짱 히로부미 대마왕 악마. 유치해 진짜. 안중근 엄마 편지. 개연성 없는 이야기 만들면서 띄우지. 역사 조작을 누가 하니 누가 해. 지덜은 정의로운 입장에서 애국지사인줄 알지. 민들 테러는 테러, 대갈빡 데러는 안테러. 어떠케 하믄 우리네꺼 포장하까 지들 편꺼 포장하까 하믄서리 앞선 나쁜 악마
히로부미도 양이파. 역시. 헌데 얘도, 아는겨. 배워야 하는구나 쟤덜을. 얘가 초대 수상. 일본애들 공식명칭 내각총리대신.을 해. 이와쿠라 사절단에 끼고, 얘를 중심으로 근대 헌법을 맹글어.
쟤덜 헌법하고, 고종이란 애가 맹근 대한국 하미 맹근 헌법 조문을 디비 봐라. 그게 비교가 되나.
쟤덜 헌법하고, 상해서 임시로 정부인지 먼지. 해서 몇글짜 뚞닥 이념노리 관념노리 하미 맹근 헌법 조문들은 디다 보기는 핸냐?
쟤들은 말이야. 자기가 아니면 아닌걸 인정을 해. 그런 이들이 저 일본 일본 땅의 리더들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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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슈.는 모리.가문이 세키가하라 부터. 삼백년을 이가 갈리잖니. 얘덜은 머뭇머뭇하다가, 해보지도 않고 영지가 날라간거걸랑. 거성도 산양도.산요도 그 세도내해 접하는 히로시마.에서 저 산음도 산요도 구석탱이 위. 좃선을 접하는 바다 하기성.으로 옮겨야 했어.
여기서, 얘덜은 그 줄어든 애들을 그래도 품으면서, 영지는 작고 석고가 작아. 그래서 얘들은 먹여 살릴라고 상공업을 일으켜. 석고가 60만석이니 해도 실질은 백만석이 넘어. 얘덜은 한 맺힌겨. 싸워보지도 못하고, 얘덜이 오사카에서 세키가하라로 가서리 서군 참전 했으믄 얘덜 세상이었던겨 삼백년이.
삼백년을 절치부심해. 이게 힘이 무지 쌓이는거지. 헌데 반대로 유도리가 없어. 그냥 직진이야. 무사애들이 최고야 60여개 번중에서 그 힘은.
더군다나. 러시아 애들이 쓰시마. 대마도에 상륙을 해. 대마도랑 가까운곳이 아래 규슈가 아니야. 그 옆바다건너 하기성이 대마도에 오히려 가까와. 얘덜이 러시아랑 싸워. 그러면서 양놈 부들부들. 양이의 선봉이 이미 된겨.
사쓰마.는 반대로. 시마즈 요시히로.는 세키가하라.에서 적 도쿠가와 본진을 그냥 뚫고 나왔걸랑. 그 힘이 삼백년의 사쓰마.야. 얘덜 또한 최고야. 그리곤 도쿠가와 가문에 로비 한거고. 도쿠가와가 저 끝으머리 사쓰마 정벌을 못한겨. 어쨋거나 세키가하라에서 시마즈의 사쓰마 부대는 가만히 있다가 튀기만 했걸랑. 그리고 역시 시마즈 쎄. 임란때도 이름을 날렸어. 이래저래 걍 냅둔겨 감시만 하고.
에도시대의 감찰은 조선 못지 않았어.
사쓰마.는 그 위에 히젠에 나가사키. 가 있잖니. 바다 길로 바로 위걸랑. 여기서 서양을 배운겨. 사쓰마.가 모든 번 중에 생각이 제일 일찍 깬거지. 저 시마즈의 적진을 뚫은 힘 더하기 저 외교력. 더하기 네덜란드 사유의 접함. 해서 사쓰마.가 유도리가 있어 정세파악을 제일 잘해. 여기서 나오는 인물이 사이고 다카모리.야
조슈.는 그냥 직진이야. 유도리가 없어.
사쓰마.는 상황판단을 잘해. 유도리가 있어.
이둘 또한 존왕양이.의 선두지만. 서로 적이야. 앙숙이야. 조슈가 주도하면 사쓰마는 조슈의 아래가 된다. 서로들. 존심 문제도 있지만, 서로 적이 되게끔 에도막부가 정치를 그리 또한 했어 삼백년을. 규슈섬이랑 저 시모노세키 건너 조슈랑은 서로 감시하게끔 만들었어. 조슈에 영국 미국 네덜란드 프랑스 배들이 포를 조슈에 날릴때 옆 규슈 섬에선 북을 쳤어 너무 좋아서리 ㅋㅋㅋ.
禁門の変. 금문의 변. 元治元年7月19日(1864年8月20日)蛤御門の変(はまぐりごもんのへん)、元治の変(げんじのへん)とも呼ばれる。
하마구리문의 변. 이라고도 해. 교토 조정 중심에서 일어난 변. 조슈.번의 존왕양이.의 피크야. 조정에 들어가서리 천황을 빼내서리 밀칙을 내려서리 막부 없애자 하고 천하의 명분을 획득할라는거지.
조슈.애들이 거의 이겼어. 막부는 힘이 없어. 헌데, 저기에, 막부에 붙어서리 사쓰마 변이 막는겨. 사이고 다카모리.가 주축으로. 사쓰마 쪽의 생각은, 아 저건 아니다. 한 거지. 조슈가 패했어.
이건 이 금문의 변.의 일년전인 八月十八日の政変, 소위 文久の政変(ぶんきゅうのせいへん)분쿄의 정변하고 전혀달라. 정변은 피 안흘리고 정치권력이 바뀌는거고. 똑같이 조슈가 당했고 이때 당시. 메이지 6년정변도 그래서 정변.이란 말을 쓰능겨. 넘어가고
조슈.애들에겐 사쓰마.가 최악의 적인거야. 저 해에 외국 네개 함대랑도 붙었어 조슈가.
완전히 힘이 다 빠진겨. 그리고 막부에서 조슈 정벌하러 가는겨. 1차 조슈 정벌.
헌데, 사쓰마 입장에선, 어 이러면 막부가 더 힘이 생기는건데? 그나마 막부타도 할 번은 사쓰마 우리랑 조슈 인데. 저렇게 해서리 조슈가 몰락하면 도막. 막부 몰락은 물건너간다. 안돼. 외교로 풀어 1차 조슈 정벌은.
여기서 나오는게 바로 삿초동맹이야.
薩長同盟(さっちょうどうめい)は、江戸時代後期(幕末)の慶応2年1月21日(1866年3月7日)に小松帯刀邸(京都市上京区)で締結された、薩摩藩と長州藩の政治的、軍事的同盟である。薩長盟約、薩長連合ともいう
사쓰마.와 조슈.의 동맹.
저당시 조슈.는 힘이 없어. 몰락 직전이야. 무기만 사들여 네덜란드 영국에서. 상해를 거쳐서리.
유신 삼걸. 나중 메이지 유신 정리하면서 붙인 이름.
왼쪽이 기도 다카요시. 이전 이름 가쓰라 고고로. 료마 가 에도에 유학갔을때, 페리함대 왔을때 안면 튼애. 그리고 가운데 사이고 다카모리. 음청난 인간. 그리고 옆에 멋쟁이 오쿠보 도시미치. 사쓰마의 말빨 외교전문가.
유신의 걸 중에 걸은. 사카모토 료마.야 헌데 료마.가 정치를 안했으니. 유신 삼걸이든 유신 십걸이든 안낀거지.
조슈의 저 기도 다카요시.랑 사쓰마.의 사이고 다카모리.가 결국 협상 당사자걸랑.
저 기도 다카요시. 얼굴 보면, 꽁 하게 생겼잖오.
패배한 조슈. 존심만 잔뜩. 삼백년의 존심이야 그게. 그 삼백년을 망치게 한 장본인이 사이고.의 사쓰마 걸랑.
이걸 주선한게 료마.야.
처음 만날때, 얘들 둘이, 대화를 안하는거지. 누가 먼저 동맹 맺자. 하는 존심 싸움인거걸랑.
료마가. 와보니까, 아 완전 파토분위기. 가쓰라 말 들어보니, 끝난겨. 우리네 먼저 동맹 맺자는 말 못하겠다. 안다 내가 좁쌀 마음인거. 안다 내가 이러면 안되는거. 허나 어쩌냐 그럴 수 밖에 없는 이마음. 우리 조슈번 마음들이 다 이래. 사쓰마.는 사쓰마의 길을 가라. 우리가 터줄 테니까.
막부가 다시 정벌하러 오기로 했걸랑. 대 함대들을 몰고, 대병력을 데리고. 조슈는 풍전등화의 상황.
아 헌데 그 존심. 존경스러 이건. 저당시 죽음 을 알면서도 자기만의 생각으로 죽은 이들 또한 부지기수걸랑. 거기에 머라 비판 할 수 없어.
료마.가 사이고.한테 가는거지. 조슈 너무 안되어 보여! 니덜이 좀 수그리 들어가믄 안되냐!! 이 !!!!
그 말에 사이고.가 퍼뜩 깨인겨.
그리고 맺는게 저 삿초동맹. 그 때메 조슈가 힘 받아서리. 막부의 2차 정벌을 막은겨. 저때 료마가 바다에서 막부 함대 조지는데 동참하고, 조슈의 병력이 규슈의 막부애들 조질때 바다에서 엄호해주고.
저 때 삿초동맹으로 받은 힘.으로 막부.를 쳤걸랑.
저때부터 막부권력이 그냥 힘을 잃은겨.
그 시운을 그때 알은겨. 료마가.
아, 피를 흘리지 않고, 권력을 가져올 수 있겠다. 이런식으론 내전이 일어난다. 이러면 외세애들에게 이땅이 넘어간다. 막부는 저런식이면 프랑스에게 이나라를 팔꺼다. 막부의 쇼군도 이걸 알꺼다.
사람은 진심으로 대하면, 느낄거다 이해할거다.
대정봉환.
저건 삿초동맹이 없었으면 없었고, 보신전쟁은 삿초동맹을 배후로 한 2차 조슈정벌로 힘이 다함을 확인한 막부.의 마지막 발악일 뿐이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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徳川慶喜, 도쿠가와 요시노부. 마지막 쇼군. 15대.(在職:慶応2年(1866年)12月5日 ‐ 慶応3年(1867年)12月9日)
後藤象二郎, 고토 쇼지로. (ごとう しょうじろう、天保9年3月19日(1838年4月13日) - 明治30年(1897年)8月4日)도사번. 료마의. 번 중신.
료마.가 나가사키.의 영국인 피살사건에 해운대원이 엮인거 땜에 두달인가 나가사키에서 발이 묶여 그거 해결하려고. 이때 대정 봉환 아이디어.를 저 도사번 중신 고토 쇼지로.에게 줘.
조슈와 사쓰마.는 말도 안된다 했걸랑. 막부는 무력으로 쳐야 정신차리지 미쳤냐 막부가 권력을 스스로 내려놓게. 도사.도 친막파야 도쿠가와 애들의 은덕으로 사는거잖냐 세키가라하 이기고. 헌데 저기에서 돌아선 애가 고토 쇼지로. 얘가 도사번의 지사들을 다 죽인 장본인이걸랑. 얘도 생각을 바꿔 나중에. 아 이대론 양놈 식민지다 이거. 료마 쪽으로 돌아서. 말빨 최고야.
조슈와 사쓰마.는 그래서 도사.를 안믿어. 병력도 안끌고와. 아니 못끌고와. 결국 자기들이 막부를 칠꺼다 하는거지. 천황을 다시 빼앗아서. 이때 그전 천황이 죽고, 어린 에 메이지.였걸랑. 쟤 손목아지 비틀어서리 막부 치는 도장 찍고 천황의 이름아래 기치를 걸고 가면 된다는 거지.
료마.는 잠시만 기둘려라. 낵아 대정봉환. 이란 말을 가이슈 엉아랑 이치오 엉아랑 말듣다가 떠올랐걸랑. 아 지금 이게 딱 멕힐때여. 아 나가사키 사건 해결 하고 얼렁 가께.
이 두달여간을, 정치적으로 저 도사.의 고토 쇼지로.가 푸는겨. 막부 막신들 찾아가서리. 이러면 내전이다. 막부가 진다. 아니 막부가 이겨도 남는건 몰락이다. 그걸 줍는건 결국 저 양놈들이다. 양놈들 식민지다. 중국을 봐라. 인도를 봐라. 동남아를 봐라. 저 중남미를 봐라. 저런식으로 결국 여기도 다 먹힐뿐이다.
이게 통한겨 이게.
저 마지막 쇼군 요시노부. 저 인간이 위대한겨 그래서.
저건 이에야스.의 그 추상명사. 평화.의 이음이야. 이에야스. 어쨌거나 위대한 인간이야. 한편으론.
요시노부의 싸이키.엔 이에야스.의 정신이자 싸이키가 내재가 된거지.
저 대정봉환을 막부의 집정. 2인자하고 40여개 번의 중신들이 참여해서리 읽는겨. 우리 쇼군께서 대정봉환.하시겠다 합니다. 천황에게 권력을 주겠습니다.
저걸. 교토에서, 여관에서, 료마.가 밤에 소식을 받는겨.
눈물나는거지. 그 첫마디. 머겠냐? 쇼군 요시노부. 내 당신을 위해서 목숨을 바치겄소.
저거 안받아들여지면, 해원대 애들 오사카에 모여있는 애들 데리고, 요시노부 죽일라 했걸랑.
그리고, 한달 후 죽었어 료마가.
료마가 있었어도 막부와의 전쟁인 보신전쟁은 일어났을껴.
헌데 막부는. 이미 힘이 다했걸랑. 남은 힘은 걍 잔여세력의 권력에 대한 아쉬움질 이상 없는겨 개개인들의. 명분이 싸이키가 약해 상대애들보다. 병력은 훨많어. 허나 의미없어 병력의 숫자는. 전쟁에서. 요시노부.도 적극 참여 안해. 전쟁 해서 머하니 하는거지.
게다가 료마도 죽었잖오. 료마.를 싫어하는 애들이 드물었어. 인간들이 이상하게 료마.하면 웃어.
그 이와사키 야타로. 그 미쓰비시 창립자 얘가 료마. 극도로 싫어했지만, 교토에 당시 있었걸랑 료마 암살 직전에. 료마 암살단을 얘가 만나. 그때 퍼뜩 안겨. 안돼 료마 죽이믄. 암살단에게 아주 큰 어음을 줘. 제발 료마 죽이지 말라고. 그리고 쫓아갔는데 가 보니 이미 죽은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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