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인을 위해 내가 일할 때 나는 자유이다 

땀 흘려 힘껏 일하지 않고서야 

어찌 나는 자유이다라고 말할 수 있으랴


만인을 위해 내가 싸울 때 나는 자유이다 

피 흘려 함께 싸우지 않고서야 

어찌 나는 자유이다라고 말할 수 있으랴


만인을 위해 내가 몸부림칠 때 나는 자유이다 

피와 땀과 눈물을 나눠 흘리지 않고서야 

어찌 나는 자유이다라고 말할 수 있으랴


사람들은 맨날 

겉으로는 자유여, 형제여, 동포여! 외쳐대면서도 

안으로는 제 잇속만 차리고들 있으니 

도대체 무엇을 할 수 있단 말인가 

도대체 무엇이 될 수 있단 말인가 

제 자신을 속이고서.

https://youtu.be/yHyG0OFlkzI

자유를 죽인다

자유를 지웠다 이제 자유대신 인민을 넣으려한다 몇몇만의 자유를 위해

자유는 죽음으로 가는 길 이라며  한의학의 명제를 나세운다

구한말 조선 유자다 당시 가장 저들이 역겨워하던 두 음절이 자유다

자기들 이야기 를 거부하면 징역 칠년이란다

그냥 죽여라

그냥 죽여라

니덜만의 조선에서는 더이상 안살란다

숙신 흉노 고려를 잔인하게 죽여세운 저 역겨운 두글자 조선

짱게에 하사받은 저 두글자 조선

자유를 너무나 싫어하고 혐오하는 두글자 조선

오직 증오와 혐오만 가르치는 두글자 조선

두글자 조선에 충성 충 안하면 적폐로 손가락총질받아 찢어죽임당하던 시대

죽여라 죽여

나는 잠시 죽어도

너희들은 영원히 죽을지니




'명작소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레이트 라이트  (2) 2020.06.24
아시아의 필패  (1) 2020.06.23
천년을 기다리는 소년  (1) 2020.06.23
개별 집단의 정체성강조는 전쟁만 불러  (1) 2020.06.21
연대기 요약  (2) 2020.06.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