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병·여자 세 가지를 맛보지 못하면 제대로 된 작가가 아니다’
우노 고지宇野浩二.
아주 리얼리스트야.
리얼리스트. 내가 한때 좋아하는 말이었는데
이땅바닥엔 리얼리스트. 가 없어
우노 고지. 집안이 아주 잘살았걸랑. 할배가 경찰서장이고. 아빠도 머 걍 교사에 삼촌은 사장에.
아빠가 애기때 뇌일혈로 죽어. 아빠집안도 주식투자 로 다 망해
아홉살때 엄마가 오사카 도톤보리에서 웨이트리스 하민서리 그 속에서 애가 노는겨. 도톤보리. 에도 때 가부키 분라쿠 극장들이 즐비했던 곳이야. 저런거랑 조선의 놀이 문화랑 비교를 해라
조선에 저따위 극장이나 인형극이 어딨니
조선은 죽음의 땅이야 오백년이. 저따위 조선이 위대하다고 하지만, 지폐로 모시면서.
저 속에서 얘가 눈을 뜬 거지. 리얼한 세상에.
가난. 병. 여자. 는 기본이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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